티스토리 뷰

[자기돌아보기]

19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가을의 문턱... 마음으로 서다.

 

“마음”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였습니다.

내 마음이지만 알 수 없어 그냥 지나친 부분이 많았는데 그 동안

면하고 지나쳐 온 그 마음들이 너무나 많아 놀라기도 했습니다.

-19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에 참가 후 남긴 솔직생생 후기를 공개합니다.

 

 

지금까지 살아온 산 삶의 기억된 생각을 돌아보니 새롭게 주어진 상황이나 조건이 닥치면 내 마음 세계에 없는 것들이라 생각하고 잘 몰라서 불안하고 두렵고 걱정되는 마음이 많다.

 

주저하고 뒷걸음쳤던 적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러면서 늘 발전하고 싶어 하고 앞서 가고 싶어 하고 하는 세상에 없는 내 마음은 늘 가지고 있고요. 새로운 나, 어제보다 나은 나로 발전하고자 했으나 그러지 못했던 것은 늘 ‘내 마음이 문제였구나.'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 

 

 

 

...이제는 세상이 주는 기회나 조건을 내가 아닌 세상을 위해 걱정, 두려움 없이 감사하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우주 최강 정말로 훌륭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박 2일 동안 달라지시는 모습을 보니 참 놀랍고도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고 또 저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네요. 강의 내용 마음에 새삼 와 닿고요. 1박2일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 캠프 정말 감사하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전인교육센터 정말 감사합니다._ 박O현

 

 

 

 

 

“마음”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였습니다. 내 마음이지만 알 수 없어 그냥 지나친 부분이 많았는데 그 동안 외면하고 지나쳐 온 그 마음들이 너무나 많아 놀라기도 했습니다.


 

 

화내고.. 신경질내고.. 짜증.. 평소에 싫었던 내 자신을 버리면 버려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정신없이 달려오기만 한 시간 속에 잠시 멈추고  찾아온 자기 돌아보기 명상캠프... 편안한 잠자리와 강사님. 도움님 마음씨에 감사합니다._ 남O현

 

 

 

 

마음수련명상.. 빼기명상... 놀랍습니다.

내가 나를 존중하자 다른 사람들도 귀하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내가 편해진 만큼 상대방이 먼저 알아보는 것을 느꼈습니다. 타인과 만나 대화를 나눌 때 편안한 내 모습이 좋았고 이전 같으면 힘든 상황에서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아이들 상담하는데 아이들이 더 예쁘게 느껴지고 귀한 존재임을 깨닫고 또 알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귀한 존재라고 알려주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그 아이들이 하기 힘든 이야기들도 하기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마음수련 빼기명상을 해서 세계평화를 위해 살겠습니다.

 

1박2일 동안 자기 돌아보기 명상을 통해 다시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사님들의 강의가 귀에 잘 들어왔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_ 최O경

 

 

 

 

 

 

여기까지 오는데 망설여지는 여러 상황들을 뒤로하고 이곳에 올 수 있었던 내 자신에 대해 대견하게 생각한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되돌아봐야 하는지, 나란 존재가 무엇인지... 많은 생각들로 복잡했다.


그러나 마음빼기 명상 과정을 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나란 어떤 존재인지를 깨닫게 되었고, 세상에 살면서 부딪쳤던 여러 문제들이 결국은 나의 문제였음을 확연히 알게 되었다.

나로 인해 아파했을 다른 사람들에게 미안함도 가지게 되었다. 잘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열심히만 살았던 내가 이제 잘 살아가는 것이 무엇인지, 행복은 하고 싶지만 행복이 무엇인지 모르던 내가 행복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늘 말로만 행복 하려했지 진정으로 알지 못했던 행복에 대해 알았다는 것이 감격스럽다. 생각을 버릴 수 있고 기억된 생각마저 버릴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좋은 방법인지.. 나의 꽉 찬 내 brain이 그 동안 얼마나 프로그램을 돌리기 위해 벅찼을지.. 내 뇌에 스팸.

 

아주 장기간 저장되어 쓸모없는 것들을 이번 기회에 청소를 말끔히 해보고자 한다. 신선하고 자유롭고 평화롭고 행복한 나의 미래를 생각하며 벅찬 감동의 물결이 일렁인다._ 김O숙

 

 

 

전인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자기돌아보기 프로그램은 일단 ‘믿음’이 갔다.
여러 명성이 있으신 강사님들을 통해 뭔가 질 좋아 보이고 고급진 느낌이 들어 좋았다 그 동안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마음’의 정체와 원리에 대해 속 시원히 알게 되어 너무 기뻤고 간단하게 빼기를 실행할 수 있어 좋았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함께 했던 주변 선생님들이 참 감사하고 늘 긍정적인 기분을 뿜어내셨던 밝은 미소의 도움님들이 정말로 행복하고 멋있어 보였다.

‘마음’이 뭔지 ‘자신’이 뭔지를 항상 다양하게 연구하고 재밌고 뜻 깊은 컨텐츠를 발현해내는 멋진 전인교육센터가 됐으면 좋겠다. 파이팅! -구O아

 

 

 

나를 돌아보는 여행 ...
처음 들어왔을 때는 그저 나 혼자만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 나의 생각을 빼는 생각만으로 들어왔다. ‘아는 사람 아무도 없고 혼자만 있으니 집중을 해서 잘 해보자’ 이런 생각으로 들어왔던 저는 놀라운 광경을 보았습니다.

 

돌아보기를 시작할 때는 아무도 몰랐고 각자만의 시간을 힐링하러 왔기 때문에 조용하고 별일 없이 끝날 줄 알았던 것이 끝날 때 즈음이 되자 서로 웃고 밝은 모습으로 다 같이 하나가 되는 모습이 되었고 저 역시 그 속에 함께 밝게 웃는 저를 보자 어마어마한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그저 자기 자신만 보는 것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즐거웠고 스스로에게도 명상에 대한 동기 부여를 받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정말 좋은 환경에서 마음 빼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전인교육센터 도움님들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돌아가서도 지금의 마음을 가지고 수련에 정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_ 윤O명

 

 

 

이곳 쾌적한 환경에서 자기 돌아보기를 하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누구보다도 내 안의 나를 깨우고 비우는 훈련, 마음빼기 명상의 중요함을 알게 되었고요.

 

1박 2일의 과정이었지만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는 내 삶의 질을 높이고 분노의 감정, 열등의식, 잘못해도 나의 기대치가 안 좋아도 나는 괜찮은 사람... 마음빼기를 꾸준히 하면서 내가 편해지고 시야가 넓어지면서 마음의 물꼬를 틀 수 있었습니다.

 

현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빼기 명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매 시간 시간마다 강의를 열정으로 해주신 모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환경에서 잘 쉬었다 갑니다._ 이O순

 

 

 

 

최근의 나에게 일어나는 심란한 사건들로 해서 어떻게 이렇게 내 인생이 꼬여만 가는가?

지금은 이런 생각이 든다. 그런 심란한 고민, 근심거리가 없었다면 내가 이 자리에 앉아 있을 수가 있을까? 마음빼기라는 명상의 소중함, 그리고 위력, 효과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소 피상적인 효과 정도로 생각했는데  끝까지 하면 남은 인생 살아가는데 삶의 두려움 많이 사라지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중한 마음수련...마음빼기 명상... 소중하게 간직해야겠습니다._ 박O성

 

 

 

 

먼저 잘 짜인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편안하면서도 부담 없이 처음 하시는 분이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고 나도 모르게 서서히 마음을 열고 녹아드는 걸 느꼈어요. 1박 2일이 너무나 빠르게 지나갑니다._남O란

 

 


명상...처음이다.

일반인 누구나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었고 처음인 나도 부담없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다. 살면서 자기 속마음을 잘 모르는데 현재의 내 모습을 통해 그게 내 속 마음이라는 것을 알게되면서 참 신기하기도 하고 그 미움을 뺄 수 있다는 것이 고마웠다.

 

맨날 겉마음만 보고 살아왔다면 이제는 좀 더 진짜 내 모습을 알고 진짜 마음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마음빼기 명상이 있으니까...첫 만남 명상,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감사합니다. _ 고O영

 

  

 


가을 들녁 벼 이삭이 누렇게 익어가듯 자돌보기(자기돌아보기)의 행복도 환하게익어가고 있습니다.

 

온 세상이 행복으로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마음빼기 명상이 있습니다.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