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명상]

 

 

 

미래를 위한 변화, 세계를 향한 도전, 국민에 대한 책임

 

 

LX대한지적공사(사장 김영표)가

한국국토정보공사로 이름을 바꾸고 새 출발했다.

 

유구한 시간, 무한한 공간, 사람의 가능성

 

LX한국국토정보공사로 도약할 LX의 원동력입니다. '대한지적공사'의 현판을 내걸던 1977년부터 지금까지, LX는 변화와 도전을 당연한 사명으로 여겨왔습니다.
 
그렇게 지난 시간들은 'LX한국국토정보공사'로의 새출발을 위한 마중물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시간', '공간', 그리고 '사람'의 힘을 믿습니다. 안주하기를 용납하지 않고 땀과 눈물로 일군 시간은, 살기 좋은 땅의 조건을 두리 갖춘 전주를 '국토공간정보의 글로벌 메카'로 4천여 LX인과 국민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하모니로 빛날 것입니다.
 
소박하지만 정직한 걸음걸음으로 만들어 낼 LX한국국토정보공사의 내일을 기대와 애정으로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lx.or.kr/lx/company/ceo01_2015.jsp

 

 

 

 

 

 

창사 38년 만에 대한지적공사에서 한국토지정보공사로 사명을 변경 한 후

처음으로 2박3일 자아성찰과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위해 전인교육센터를 찾았다. 한국국토정보공사라는 새 사명은 정보화시대를 주도할 공사의 공적 기능 확대와 미래비전, 변화된 위상을 담고 있다고 한다.

 

 

그들이 체험한 2박3일간의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를 공개해 드립니다 .

 

 

 

 

명상? 어떻게 하는지 항상 궁금하고 접해보고 싶었습니다.

처음 교육센터에 도착했을 때는 무슨교육인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마음수련"이라? 지금까지 생활하면서 내 마음이 과연 어떤지 생각해보지 않았습니다. 명상? 어떻게 하는지 항상 궁금하고 접해보고 싶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참으로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지금껏 살아온 기억을 다시한번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반성도 많이 하게 되었고. 참으로 뜻깊은 2박3일이 되었습니다. 생활하면서 힘들고 할때는 항상 내 마음을 빼기 하겠습니다.

-김O현: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내 자신도 얼마나 힘들게 살아왔는지 알게 되었다

저는 직장에서 힐링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한다하여 몸 마음이 지쳐있었는데 마침 잘됬다 싶어 기쁜 마음으로 교육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박3일의 일정 중 첫날 지난 내 자신의 삶을 뒤돌아보면서, 그리고 강사님들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 자신의 이야기인것 같고 특히 직장과 가정에서 내 자신 때문 동료와 가족이 상처를 받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고 또한 내 자신도 얼마나 힘들게 살아왔는지 알게 되었다. 이런 교육으로 내 자신을 바꿔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 서O동: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정신적 고통들이 해소되고 개인 건강과 행복한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다

1,구 지적공사가 발전되기까지 헌신적으로 일해온 것과. 민원해결 발전에 공헌하며 누적된 정신적 고통들이 해소되고 개인 건강과 행복한 발전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2,LX국토정보공사로 바뀌면서 젊은 직원들이 마음빼기 명상을 통하여 이기심을 버리고 직장 조직을 생각하는 더욱 발전되리라 생각합니다.

3,정서적 개인 발전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한O현: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3일간의 짧은 교육이었지만 어느 교육보다 알찬 내용의  교육이었습니다. 가정에서, 직장에서, 무언가 잘못 생각하는 나의 모습을 찾아볼 수 있게한 교육 내용도 좋았고 훌륭한 강사님들의 열정적인 강의가 좋았습니다.

-함O우: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마음빼기", 그게뭐야??

 

 

 

강의를 듣고 체험을 하면서 내 가슴에 숨어 있던 것들이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여지면서 그 사진들을 하나 둘 버려지는 느낌을 가지고 시간을 보내고 나니 왠지 후련해 지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내가 나를 돌아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고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것을 경험해 보는 좋은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O규: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삶의 무거웠던 짐을 벗어 버리고 가는 내가 참 고맙다

한번 두번의 마음빼기를 통해 나의 삶을 돌아보는 기회와 삶의 무거웠던 짐을 벗어 버리고 가는 내가 참 고맙다. 살아가면서 마음빼기 명상을 실천하고 살아가며 진정한 나를 찾아서 내 옆, 가족 등을 돌아보면서 살아가야겠다고 느끼며 갑니다. 2박3일 동안 참 감사한 마음으로 떠납니다. 감사합니다.

- 김O준: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투자된 시간보다 많은 것을 깨닫고...

삶의 방향을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는 귀중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짧은 것이 약간 아쉽지만 교육진행팀의 열정으로 투자된 시간보다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박O곤: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조그만 나의 변화가 마음을 편하게 한다는 진리

앞만보고 살아왔던 시간이었는데 교육 프로그램을 마치고 생각해보니 처음 시간에는 불평불만으로 쌓여 있었습니다. 일선에서 고생하고 힐링하러는데 11시가 되도록 교육을 받는게 불만스러웠지만 이틀이 지나고 나니 행복으로 변경된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조그만 나의 변화가 마음을 편하게 한다는 진리를 알고 가는 것 같습니다. (불평불만을 가졌던 것에)부끄러움과 함께 미안한 마음입니다. 훌륭히 교육시켜주신 관계자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조O복: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모든 것이 나의 문제구나 느낌이 팍~!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체험
교육입소 전 힐링하러 간다. 그러나 2박3일 동안 얼마나 힐링이 될까? 의문반, 힐링하고 와야지 기대반으로 시작. 그렇게 시작된 첫 날 마음빼기 명상...

 

근데, 뭘 빼지? 머리가 아프다...ㅠㅠ


근데 이상하게 마음이 편해진다. 이게 힐링인가? 둘째 날 또 다시 시작, 버리기 시작했다, 나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모든 것이 나의 문제구나 느낌이 팍~! 모든 문제는 나로인한 거구나 팍 느낌이 온다.^^ 교육을 마치는 지금 더 큰 기대감이 온다. 지역센터가서 열심히 이제 버려봐야겠다. 교육 잘 온거 같다. 지금 행복하다. 안녕하도록 노력해보자. 아자아자 화이팅!.

-김O기: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시간이 흐를수록 빠져들고 있다는 사실

처음 입교시 힐링 교육으로 시작한다하여 마음적으로 별 생각없이 교육에 임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빠져들고 있다는 사실에 내 자신에게 놀랐으며 나의 삶의 계기를 다시 돌이켜 보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마음빼기 명상의 교육을 통하여 내 가정, 직장에 꼭 추천할만한 내용인것 같습니다. 원장님, 강의하신 교수님 정말 감사합니다.

- 연0민: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버리면 버릴수록 내 마음이 후련해지는 느낌을 감명깊이

50이라는 나이와 25년간의 공사 생활과 작년에 사랑하는 사람을 멀고도 먼 세상으로 보내고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힐링스쿨이란 프로그램 중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에 지원하게 되었는데 내가 선정되어 참여하게 되었다.

 

첫날은 반신반의하는 마음도 있었으나 시간이 더 할 수록 세상에 이토록 내 마음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고, 내 마음에 자리잡고 있는 내 삶의 기억들로 저장된 사진들을 볼 수 있었고 좋지않고 후회스러운 사진들을 버리면 버릴수록 내 마음이 후련해지는 느낌을 감명깊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생각나는 강사님의 미소띤 얼굴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다하지 못한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을 쭉이어가며 팀원과 가족과 사무실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리라 약속드립니다.

-김O동: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그동안 너무 바쁘게 나만 보고 살아왔구나 

행복한 마음빼기명상을 하면서 그동안 너무 바쁘게 나만 보고 살아왔구나. 그리고 비우면서 살아왔다고 생각했는데 2박3일 과정을 거쳐오면서 내가 아닌 가짜마음으로 판단하고 살아왔고, 많은 사람들에게 혹은 좋지 않은 느낌을 주며 살아왔구나 하는 것을 마음에서 느꼈다. 이제는 수시로 마음빼기를 하면서 경청을 많이 하는 열린 사람이 되기를 노력하는 인간이 되겠다.

-차O철: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마음을 뺀다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다 

마음을 뺀다는 것이 이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교육을 통해서 내가 까맣게 잊고 있었던 기억들을 떠올리기도 하고 의식 속에 잠자고 있던 드럽고 생각하기 싫었던 것을 조금이나마 버릴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일상 생활속에서도 시간 날 때마다 실천한다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하세요^^

-길O석: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진정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 참으로 좋은 시간

마음빼기를 하면 행복하다.는 말을 처음 듣고 무슨 말인지 어떻게 하라는 건지 이해하기 어려운 시작이었지만 내 삶이라는 것이 거짓된 또는 진실된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이 내 관점에서 만든 사진이라는 사실이 참 놀라운 발견이었다.

 

허상이고 내가 만든 허구의 세계인 나의 머릿속에 과거의 사진들을 버린다면 진정 새로운 세상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 참으로 좋은 시간이었다. 어쩌면 내가 살아가면서 접할 수 없었던 사실들을 깨우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사랑하는 우리 가족과 나의 진정한 인생의 동반자인 회사 동료에게 추천하고 싶다. 모든분들께 감사하고 함께한 우리 한국국토정보공사 동료직원 모두에게 살아온 날보다 살아갈 날들이 행복하기를 바란다. 가장 좋은 방법인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서...

-김O환: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행복한 명상 마음빼기 명상 교육에 참석하는 것 자체가 나에게는 부담과 설레임으로 다가왔다.


마음빼기 명상을 하면서 나를 당황하게 한것은 내 삶 속에서 부모님에 관한 기억(사진)을 뻬야 할 때 갑자기 뭉클한 무언가가 몰라오면서 더이상 하지 못하고 밖으로 나가고 말았다.

 

이것은 내 삶에 부모님에 대한 마음이 너무 많아 그런 것 같다. 앞으로 좀더 생활화해서 나 자신을 찾고자 한다.

 

2박3일 동안 새로운 세상에서 산 것 같은 행복을 찾았다. 강사님들께 감사들리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열심히 해보겠다고 다짐한다.

 

-진O석: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삶을 살아감에 있어 꼭 필요하고 소중한 그 무엇임을 알게 되었다

회사에서 힐링프로그램 참석자에 추천되었을 때는 막연하고, 처음 받아보는 생소한 교육이라는 생각에 오히려 힐링과 거리가 멀지 않을까 생각됐다. 막상 교육에 참석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변화되는 마음과 삶을 살아감에 있어 꼭 필요하고 소중한 그 무엇임을 알게 되었다. 좀더 긍정적인 일생생활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 조O희: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가슴에 응어리가 내려가는 것 같다

처음엔 그냥 쉬다 온다는 생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처음듣는 낯선 용어들 때문에 잘 이해가 안 되었는데, 아니 이해하려 않았던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느끼기 시작했고 이해가 되면서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그때부터 집중하게 되고 가슴에 응어리가 내려가는 것 같고 돌아가서도 배운 방법을 실천하고 마음빼기명상을 실천하여 행복한 삶을 살겠습니다.감사합니다.

-김O우: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진정 원하는 삶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인이 필수로 겪는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갈등의 원인이 타인이 아닌 나에게 있다는 어쩌면 너무나 단순한 진리를 깨달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마음 속에 담겨있던 수많은 내 삶의 기억에 대한 생각을 버리고 앞으로 내게 다가올 설레는 많은 일들에 최선을 다해 산다면 진정 원하는 삶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기운과 생각을 갖도록 해주신 전인교육센터에 감사드린다.

-김O기(조합):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나의 내면에 나타나는 모습은 너무나 초라하다

설레임과 기대 속에 집을 출발하여 도착한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의 공간, "마음 수련원". 내 자신의 나약하고 세상 풍파에 짖눌려 살아가는 현실을 인정하고, 허물을 벗고 변해 보고자 몸부림 친다.

 

입교와 함께 교육프로그램에 의해 진행된 교육과정은 너무나 마음 속에 와 닿는다. 마음이 우주 마음이 있고 내 마음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짝퉁과 허상으로 촬영된 내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고 비판하고 평가했던 내 자신의 과거와 현실을 볼 때, 나의 내면에 나타나는 모습은 너무나 초라하다.

 

두렵고, 남의 탓으로 돌리고, 자존심으로 얼룩진 나의 모습, 나의 주관과 나의 생각으로 모든 사물을 대하고 평가하고 결정했던 현재를 재조명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내가 있고, 내가 발전해서 가족이 있고, 가족이 발전해서 사회, 직장, 국가, 세계가 있다. 소조직에서 대조직으로 나아갈 때 매사를 내 마음의 삶의 사진의 짝퉁을 블랙홀에 다 버리고 우주의 마음으로 남은 생을 살아갈 때 분명 자신의 존재는 변할 것이고 생의 행복지수는 상향될 것이다.

 

항상 허상속에서 자신을 우월스럽게 생각했던 나약한 나의 모습이 정말 불쌍하다. 2박3일의 짧지만 새로운 인간으로 태어나는 계기가 되었다.

 

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강사님, 도움, 모든 온갖 정열과 땀으로 얼룩지며 열강을 해주신 모든 관계자 분께 감사드리고, 꼭 변화된 삶을 살것이며 같이 열심히 교육에 임했던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전국 팔도에서 모인 모든 동료분 다같이 변화하여 건강하고 멸망이 없는 우리 공사를 만듭시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강0옥: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전국민적으로 전파되기를 기대합니다.

2015년 6월의 더운 날씨에 2박3일간의 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교육을 감명깊고 뜻있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일선 근무지로 복귀하여 내 주위 사무실이나 나의 가족등 많은 지인들에게 소개하여 전국민적으로 전파되기를 기대합니다. 본사 차원에서 전파...

장O영:  LX국토정보공사-행복한 마음빼기 명상 참가자

 

 

 

우리국토를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사랑하는 국토정보요원들(?)과 함께한 2박3일, 우리 전인교육센터도 행복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 다소 단단하게 닫혀있던 마음을 조금씩 내어주고, 열어주고 그리고 바뀔 때마다 우리도 감동했습니다.

 

마침내 마지막 날, 교육장을 나가시며 진정한 힐링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며 환하게 웃어주시던 모습이 생생합니다. 진짜 마음을 알게 해 주어서 고맙다고 손을 꼭잡아 주시던 얼굴을 기억합니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여러분 기억하시나요?

"세상에는 사람의 눈으로 측량할 수 없는 게 하나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우리 마음입니다.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