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명상]

공무원, 명상에 빠지다.

 

 

공무원을 위해 처음 개설된 명상 프로그램인
[행복한명상]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
충청북도 자치연수원에서 2박3일간의 일정으로 열렸습니다.

 

 

 

 

 

봄비는 메마른 땅을 적시고,

자.돌.보는 지친 마음에 행복을 뿌렸습니다.

 

 

행복을 담은 꽃비가 내리던 날

행복한 명상-마음빼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명상'

처음 이 교육을 신청할 때는

‘행복한 명상’ 그냥 가만히 쉬었다
오면 되겠거니 하고 왔는데...3일 동안 과정을 듣고 있다 보니
"아~ 나는 지금까지 나만을 위한, 나의 욕심을 위한 생활을 해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는 명상을 즐기며 행복을 찾겠습니다. -증평군청이OO

 

  우리와 똑 같은 보통 사람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행복을 찾은 사람들.

 

 

공.무.원

마음을 빼고 행복을 더하다. 

 

  지금부터 행복가득봄꽃같은 마음이야기, 함께 들어보실래요~*

 

제1기 "행복한 명상,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교육

 

 

걷기명상 후 벚나무의 꽃비도 보고 마음이 오롯이 평화를 찾았습니다(청주시청 이OO)

 

 

 

 

 

[마음빼기는 행복+힐링이다]

 

 

2박3일 동안

즐거운 '행복 명상'을 한 것 같다.
인생을 살면서 잠시 쉬었다 가는 것,

 

참 즐거운 인생을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명상을 배운 것 같다. 참 좋은 프로그램이다.

 
나도 마음속에 있는 무거운 짐을 털고 가는 것 같다.  항상 즐거운 인생을 살고 싶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증평군청 김OO
 

 

 

걷기 명상을 통해서 평소에는 보지 못한 꽃들과 듣지 못했던 새소리 등을 들으며 마음이 안정 되어 가는 걸 느꼈습니다. -청주시청 조OO

 

 

 

걷기 명상 중 산속에서 조용히 소리를 듣는 것, 나무, 꽃, 흙 등을 보면서 항상 그 자리에 있었지만 듣지 못했던 아름다운 소리를 찾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북도청 김OO

 

 

 

[마음빼기는 오아시스다]

 

 

 

말로만 듣던 명상 체험을 해서 좋았습니다.


이제까지의 주입식 교육 내지는 업무방식,
생활에서 벗어나서 머릿속에 있는 생각(사진)을 덜어내는 방법이라 아주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잠자기 전에 해보니 마음이 편안하고
힘도 별로 들지 않더군요...

 

-충북도청 강OO

 

 

마음빼기 명상은 기쁨이다.- 단양군청 지O

 

 

명상은 자기자신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된다.
명상이 사람 마음을 홀가분하게 만들어주며, 삶의 방향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된다. - 음성군청 전OO

 

 

한없이 3일 내내 충분한 마음의 힐링을 할 수 있었고
오늘 이후 새로운 세상, 나, 우리가족의 참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보은군청 김OO

 

 

 

경쟁율 5:1

이례없는 일이었습니다. 40명 정원에 발표 하루만에 접수 마감 되었고, 심지어 뒤늦게 신청한 분에게는 다른 어떤 교육을 신청해도 다 보내줄테니 이번 교육과정을 양보하라는 전화까지 받았다는 후문입니다. 그러나 그분은 다른 어떤 교육은 필요없다. 나에게 필요한 교육은 '행복한 명상'이다. 라며 끝끝내 교육 참가를 지켜냈다고... 풍문으로 들었오~*

 

 

 

 

 

 

 

 

 

 

마음빼기 명상은 자신을 사랑하는 길이다.

일상생활이나 직장생활에서 활용하여 행복한 명상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 단양군청 지OO

 

 

명상, 정말로 필요한 것은 나였다.

 

1기 행복한 명상과정에 교육신청을 정말 잘 한 거 같다. 막연히 교육점수 이수가 우선이었는데 와서 동료 직원들과 대화를 나누다보니 경쟁율이 높았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명상 하면 나하고는 먼 세계의 경험, 체험??? 이라고 생각했는데 정말로 필요한 것은 나였다. 직장생활, 가정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던 나 자신을 마음빼기 명상을 체험하면서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이 참 좋다. 훈련이 좀 부족하지만 방법을 알았고 생대를 바라보는 내 시선도 좋아지리라 믿는다. 문제는 나였음을 인지하고 오늘 내일 미래가 나에게는 밝게 다가오리라.

 

 

 

오늘 하루도 즐거웠고 “행복한 명상”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이 말이 떠오른다. 

 

명상으로 인해 더 성숙한 나 자신을 돌아본다. 감사합니다. ^;~  청주시청 유OO

 

 

 

 

 

명상이 일상이 된 사람들

나 자신을 비울 수 있는 참으로 좋은 시간과 교육이었다. - 보은군청 이OO

 

 

 

나에게 마음빼기명상은 진정한 나를 찾는 시간이다.

평소 잘 먹고 잘 먹는 만큼 ‘배설’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왔던 저에게 마음먹은 대로 ‘마음빼기’를 해야 한다는 것을 접한 것은 말 그대로 “큰 꽝‘이었다.

-제천시청 이OO 

 

 ☆

 

나에게 마음빼기명상은 생활의 활력소다.

복한 명상을 체험하고 마음이 차분해지고 답답한 마음이 풀리는 느낌을 받았다. 기회가 된다면 우리 가족과 직원 분들에게 참여를 적극 권하고 싶다. 행복한 명상처럼 즐겁고 행복한 교육이었다. -음성군청 정OO

 

 

마음빼기를 일상으로 돌아가서도 꾸준히 하면서 생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며 가족들, 직장 동려에게도 전파시켜 보다 많은 이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당장 집에 가서도 우리 남편, 아이들에게도 전수시켜 조금이나마 인생이 즐겁고 행복하도록 만들고 싶다.  - 충북도청 신OO

 

 


 

 “마음빼기”를 처음 접해 보았지만 직장생활을 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꼭 필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도 마음빼기 훈련을 꼭 실천해 보겠습니다. - 단양군청 지o

 

 

 

 

 

 

 

 

 

 

행복한 명상-충청북도 자치 연수원

 

 

 

 명상, 첫 경험으로 행복을 찾은 사람들

 


 

 

마음빼기 명상방법을 처음 들어보고 교육받게 되었습니다.

 

‘마음빼기’라는 주제(?), 용어가 딱 들어맞는 것 같습니다. 마음을 버림으로써 나에게 좀더 관대해지고, 가족에게, 직장동료, 주변 가람들에게 관대하고 너그러워 질 수 있다면. 사회가, 가족이, 직장이, 행복해 질 것입니다.-진천군청 이OO

 

 

처음에 접했을 때 저게 될까 하고 의구심을 많이 가졌던 게 사실인데 막상 3일 동안 접해보고 몰입해보니 신기할 정도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 주위에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 모두를 항상 스트레스로 똘똘 뭉쳐서 항상 찡그린 얼굴로 살고, 술, 담배로 겨우 풀어보려고 하는 사람들 누구에게나 적극적으로 권해주고 싶다.- 충북의회 이OO

  

 

마음빼기 명상은 진짜 행복 찾기다. 

 

명상이란 단어를 생각하면 어려운 것, 센터나 학원을 가서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3일간의 교육을 통해 언제나 또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임을 배웠습니다. -충주시청이oo

  

 

마음빼기 명상은 행복이다.

 

처음 접해보는 마음빼기 명상 체험은 지금까지 살아온 나의 삶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늘 뭔가에 쫒기고 늘 무언가에 채워야 되고 더 담아가며 살아가는 삶의 나날이었는데, 지금까지 삶을 조금씩 되돌아보고 내가 기억하고 있는 영상들, 너무나 크고 튼 짐이었던 것들을 던져버리고 나니 가슴 후련함... 다시 생각해보면 아무것도 아니었던 것들을 몇 십년동안 마음의 짐으로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행복한 3일 보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청주시청 박OO 

 

 

 

행복한 명상이라는 교육 명에 이끌려 아무생각 없이 교육수료를 하였지만 3일간 많은 것을 담아간 보람 있는 교육이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조그마한 것에 화를 내고 신경 쓰고 불안해하면서 보냈던 시간이, 이번 교육에 우주마음이 되어 바라보니 그 힘든 시간들이 아주 보잘 것 없는, 버려도 아깝지 않은 허상일 뿐이라는 걸 느꼈다.


직장 생활을 하다가, 아니 가정생활 중에서도 힘든 일이 닥치면 이번 3일간 배운 교육, 마음빼기에 대해 실천해보면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집에 돌아가서 3일간 받은 마음빼기 명상을 실천해 내 삶을 더욱 행복하고 값지게 만들어야 겠다. 3일간 행복한 시간이었다.

-영동군청 정OO

 

 

 

 

 

마음빼기명상, 3일간의 교육이었지만,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고 뭔가
무거웠던 것들이 없어진 느낌이다. 돌아가서도 이 방법대로 마음을
내려놓고 하나씩 빼면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보은군청 장OO

 

이번기회를 통해 내면을 강화하고 나 위주가 아닌 다른 사람도 같이 생각하는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 옥천군청 음OO

 

 

 

 자기성찰을 통해 마음이 넓어진 사람들

 가정생활하면서 늘 내 탓이

아닌 남편 탓이라고, 남 핑계만 대고 살았던 인생의 반성

기회를 가져(좋았다). 


아이들에게 좀더 내 중심적

사고에서 아이들의 입장에서

이해 할 수 있는 기회(였다)

-청주시청 김OO

 

 

 내가 얼마나 자기중심적인

사람인지... 보게 됐다.

 

나의 세계에 갇혀
살지 않고, 보다 넓고 트인

세상으로 나아가 다른 세상을 살아보고 싶다.

 

마음을 먹지만 말고 먹으면

 빼고 가벼워져서 보다 다른

 세상으로나가보자.

 

- 청주시청 김OO

그 동안 남의 탓만 하고 했는데 돌이켜보니 내 탓이 더 많은 것 같다.- 단양군청 이OO

 


그동안 자신에 대한 깊은 성찰이나 반성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으며, 나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내 주변의 가족이나 직장 동료, 지인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빼기 명상의 경이로움을 전파해서 좀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좀더 행복한 나를 꿈꿔 봅니다.- 제천시청 임oo

 

 

 

"마음빼기 명상은 자기를 찾는 시간이다"

 

어린 시절, 불운하다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고, 어려웠던 시간이 나에겐 유독 많았다고 생각했으며 직장생활에서 많은 난관이 왜 그리 많았는지... 몰랐는데 마음빼기시간을 갖고 보니 나에게서 비롯된 잘못된 기억이 많았다는 것을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참으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생활이 힘들다고 가정에서 가족에게 전가하며 탓 만하는 삶은 이제는 하지 않겠습니다.-진천군청 정oo

 

 

 

"마음빼기명상은 나의 참모습을 발견하는 것이다"

 

차분한 마음으로 내 인생의 ‘희노애락’을 모두 다 버리면서 머릿속 공간이 늘어나고 텅비어 가는 느낌에 스스로 만족감을 느꼈다. 집에서 책을 보면서 늘 잡념에 빠져있던 내가 집중되어 가는 느낌과 삶이 소중하다는 마음으로 다시 채워졌다. -옥천군청 조oo

 

"마음빼기 명상은 참된 나를 찾는 것이다"

오랫동안 관심 가졌던 “힐링”이랄지 “명상”이랄지 하는 단어들에 대해서 막연한 생각이 많았었다. 이번 마음빼기 명상이 이러한 관심과 의문점을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짧은 시간이라 아쉽지만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하다. 내가 항상 느꼈던 부정적인 감정이 마음빼기로 인해 버릴 수 있다는 점이 이 명상을 지속하게 할 수 있는 힘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 “마음빼기명상”을 적극 활용해서 ‘남 탓’을 하지 않고 내 존재 자체의 행복을 만끽하고 싶다. 그리고 나의 지인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련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준 자치연수원에 감사드리며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이게 나침판이 되어줄 거라 확신한다. 내면에 깔려 있는 열등감 등 부정적인 감정들을 버리고 참된 나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는데 감사한다.행복한 명상 과정을 가르쳐주신 선생님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 충북도청 오oo

 

 

 내 생애 최고의 기쁨, 명상입니다.

이미지:https://www.youtube.com/watch?v=8N3V5rUhQRw

 

지금까지 20여년 공직 생활을 하면서 가장 유익했던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뒤를 돌아보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려온 인생... 이번 교육을 통해 나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내 안에 담아 두었던 각종 편견과 선입견들을 과감히 떨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마음빼기 명상 방법을 주위에 계신 분들에게도 전파하여 인생을 가볍게 살 수 있는 방법을 터득토록 하겠습니다. 3일 동안 정말 행복한 명상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는 쌓아두기만 할 것이 아니라 내 마음속의 사진을 계속해서 빼나가며 가벼운 인생을 살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충주시청 최oo

 

 

행복을 찾은 사람들의 생생후기 원본

 

  

함께한 충청북도 공무원 여러분 모두 행복하세요 *^^*




Meditation life -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마음을빼다,행복을 더하다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