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입사원 교육]

기_석문전기

 

http://www.seokmunelec.co.kr

 

석문전기(주)는 지난 3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신입사원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교육을 실시했다. 명상교육전문기관 전인교육센터 주관한 이번 교육은 대구시 석문전기 신사옥 교육장에서 이루어졌으며 40명의 신입사원이 참여했다. 신입사원 교육으로 명상을 도입한 것은 사원들의 업무역량향상 이전에 마음자세와 인성을 더 중시하는 이 회사의 특별한 경영철학에서 비롯됐다.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신입사원들의 조직 적응력을 높이고, 배려, 관심, 긍정적 사고, 소통의 능력 등 인성교육을 통해 하나 되는 마음자세를 갖추기 위한 것이다.

기사출처:http://www.ihumancom.net/news/articleView.html?idxno=252

 

 

 

석문전기의 경영 이념은 참... 참하다.

 

"참 뜻, 참 마음, 참 행동"

 

석문전기(주)는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즐겁고 마음 가볍게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이것은 교육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신입 사원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메시지라고 석문 전기 CEO는 말한다. 개인의 행복이 조직의 성공이라는 참 뜻을 실행하는 CEO의 참 마음이 느껴진다.

 

 

 

이미지:http://www.seokmunelec.co.kr

석문전기 신입사원들은 이런 CEO의 마음은 전혀 알지 못한채 교육에 참가했다.

그렇게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이 시작되었고 신입사원들은 자기를 돌아보며 마음을 알아가기 시작했다.  

마음을 비우기 시작하며 진정한 휴식과 참 마음이 커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새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그 안에 기쁨과 깨달음 그리고 감사를 담을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의 명상 스토리를 들어본다.

 

 

명상을 통해 쉬는 법을 알다. 매일 바쁜 일상에 스트레스도 풀지 못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명상을 통한 나를 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 방법은 자기계발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한다.

 

내가 부족한 점, 잘하는 점 등을 보고 마음 빼기명상을 통해서 모든 것을 버림으로써 그 빈자리만큼 나의 그릇이 커져 가는 것을 느꼈다. 많이 편해지는 주말이 되었다. -윤OO

 

 

처음에 명상한다고 해서 뭐지?라는 마음이 있었는데, 1박 2일 동안 나를 돌아보니 내가 가진 이 모든 마음이 다 가짜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모른다.

 

그리고 지금까지 내가 잊고 싶었던 기억과 버리고 싶었던 기억을 마음빼기를 통하여 완전히 버릴 수 있다는 말에 희망을 보았다. 그리고 실로 마음빼기를 통해서 그런 마음들이 없어지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는 진정한 나를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이었고 나에게 큰 희망을 준 시간이었다. 그리고 나를 진정으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는게 너무나 감사하다. 도와주신 도움님들과 강사님들께 너무너무 감사함을 느낍니다.」-이OO

마음빼기_자기돌아보기, 라는 문구를 보고 명상 교육이라는 말을 들었을 땐 지루하겠다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교육에 참석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나를 더 알아가는 시간이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본래 마음이 아닌 인간의 마음으로 쭉 살아왔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1박2일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 자신 스스로가 본래 마음을 찾기 위해 노력한 것 같습니다.

 

나를 돌아보고 사진이라는 가짜 마음을 빼기 함으로써 좀 더 홀가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 어설프지만 한 달 간의 체험을 통해 좀 더 알아가고 싶습니다.」-박OO

 

 

 

제 자신을 얽매고 있던 보이지 않던 무언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여OO

나의 사진들이, 마음빼기를 해야 하는 것들이 차곡차곡 보이기 시작했습니다.」-김OO

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다.」-정OO

나를 알고 우리를 알다.」-박OO

내가 바라는 길의 시작점을 찾은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송OO

 

 

 

 

제 자신을 얽매고 있던 보이지 않던 무언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과거는 신경도 쓰지 않고 미래만 보면서 살았던 저였지만, 과거의 아픈 기억을 지워내고 본래의 제 자신을 찾아야 미래로 힘차게 내딛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난 과거의 행복했던 시절, 슬펐던 시절,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릴 수 있었고, 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석문전기 직원들과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 직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해주시고 복지를 위해 노력해주신 사장님, 회장님, 경영지원부 기획팀 그 외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여OO

 

 

 

 

잊고 있었던 기억들을 다시 돌아보면서 지금과 달랐던  내 모습을 보게 되었다. 내가 살면서 사소했던 것에 대한 기쁨과 행복을 잊고 살았구나. 또 내 스스로 내 몸에 때를 많이 묻혔구나 생각을 했다.

 

그리고 요즘 자신감도 없었고 의욕 또한 많이 사라졌는데 내가 걱정했던 것과 모든 불안요소들이 다 가짜라는 생각을 하니 너무나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다.

 

처음 접해 보는 것이라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일상 생활 속에서 습관처럼 조금씩 하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정말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정OO

 


 

 

나를 알고 우리를 알다. 처음 강의실에 들어오면서는 귀한 주말을 낭비하고 있다는 부정적 생각으로 가득 찼었습니다. 첫 시간, 두번째 시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내 안의 아픈 사진, 슬픈 사진, 기뻤던 사진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 많고 많은 사진들을 꺼내고, 버리고 좀 더 성장하는 나의 마음 속에 봄이 옴을 느낍니다.


처음 내가 왔던 이 회사, 만난 직원, 상관, 임원분들 모두 하나가 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을 갖게 해 준 도움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의 고난, 역경들이 결코 두렵지 않습니다.」-박OO

 

 

 

마음빼기를 체험해보기 전까지 명상시간 같은 건 생각도 못했었지만 마음빼기를 체험한 후엔 명상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참 괜찮다" "참 좋다" 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마음빼기를 위해 나 자신을 돌아볼 때 저는 제가 알고 있는 나를 더 많이 알 수가 있게 되었고 제가 가진 문제점 그리고 내가 원하는 나를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제가 원하던 제 모습을 찾았기에 마음빼기를 통하여 제가 바라던 모습에 다가설 수 있게 노력할 것입니다.

 

내가 바라는 길의 시작점을 찾은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송OO

 

 

  

회사에서 처음 이 교육을 한다고 했을 때 긴가민가 했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체험이나 학습이 아니었기 때문에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었습니다.

 

막상 교육을 들어보니 여태껏 살아오면서 겪었던 경험들을 되돌아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바쁜 일상 속 우리는 앞으로의 일과 다가올 걱정거리에 미리 겁을 먹고 걸음걸이가 조급했었는데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서 살아온 삶을 거꾸로 돌아보면서 예전의 나의 모습이 어떠했었는지 되짚어보고 또한 그것을 버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음빼기 명상,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앞으로 다가올 행복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들을 하나씩 지워버린 경험이었습니다.」-김OO

 

 

[자돌보 생각]

 

새로운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새로운 가치를 만나는 것입니다.

 

그 만남에 먼저 감사할 줄 아는 진정한 조직,
석문전기 입니다.

 

석문전기 신입사원들과 함께한 우리도 새로워 짐을 느낍니다.

새로움은 변화를 말합니다.

 

“진실로 하루를 새롭게 살 수 있다면
나날이 새로워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새로워지고 나서도 또 날로 새로워져야 한다.”

 

새로운 가치로 새롭게 변화하는 석문전기,

 

참 뜻
참 마음
참 행동

 

자돌보가 동행합니다.

 

명상, 나를 바꾸는 힘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