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돌아보기]-2016

25차 자돌보-마음빼기명상캠프

 

 

당신의 마음에는 어떤 해가 밝았나요~???

자돌보기의 마음에는 더이상 희망과 바람을 기원하는 해가 아니라 움직여(動) 행하며(行) 이루는(成) 해가 밝았답니다.

 

자기를 돌아보는 것, 조용히 떠오르는 해(일출)와 같습니다. 고요하지만 엄청난 힘이 필요하지요. 가만히 있는듯 하지만 어느 순간 온 세상을 밝히는 어마어마한 빛으로 떠오릅니다.

 

그렇듯,

자기를 돌아보는 것은 돌아가는 것도, 정체되는 것도 아닌 더 큰 변화를 왼성하는 조용하지만 강렬한 힘(行動)입니다.

 

 

 

 

접수와 동시에 80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려 새해부터 자돌보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얀 눈발이 전국에 휘적휘적 날리는 주말, 새해, 새마음으로 새 출발을 위한 새로운 사람들이 전인교육센터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명상캠프를 찾았습니다.

 

순조로운 항해를 위해 쵀대 인원을 50명으로 제한 한 자돌보는 최종 46명과 함께 2016년 자돌보 첫 항해의 닻을 올렸답니다.

 

조용한 시작, 자기돌아보기_명상캠프의 따뜻한 마음이야기를 시작합니다.~*

 

2016년 1월 23일~24일,

Season 2016, 25차 자기돌아보기 

 Start~!!!

 

 

[이OO]- 참 편안하게 돌아보기만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시간

 

자기돌아보기 1박 2일 명상캠프는 정말 자기를 잘 돌아보게 되는 것 같다. 돌아보기하는 과정에서 마음이 참 잘 보인다. 객관적으로 나를 보는 과정의 시간이었다. 어떤 분위기, 프로그램일까 궁금했지만, 정작 나를 돌아보는 시간에서는 참 편안하게 “돌아보기”만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명쾌한 강의, 다양한 사례, 편안한 진행.
짧은 시간이지만 마음을 열게 해주는 모든 전인교육센터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신기할 정도로 사진 속의 마음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남 탓하는 마음, 열등감 등이 훨씬 더 잘 보였고, 그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 마음도 참 잘 보였다. 자기를 객관적으로 보게 되는 이성의 힘이 강해진다는 느낌이 든다. 훌륭한 프로그램 적극 활용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돌아보기_명상캠프에 갔다 오면 어떻겠냐는 권유로 오게 됐다.


프로그램이 구체적,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참 좋았다.


1:1 상담, 멘토님도 좋았다.


 

다시 시작의 의미로 명상캠프에 온 것에 참 잘했다.

 


가짜인 나를 다 버려서 행복해야할 권리를 찾아야겠다.

 

강의해 주신 여러 도움님들에 감사드립니다. -[정OO]

 

 

 

[김OO]-우리 가족에게 찾아온 기적의 첫 순간, 마음빼기 명상

 

그동안 내가 살아온 삶을 돌아보았다. 남편이 왜 저런 행동을 보일까 안타까웠고 슬펐다. 그런 남편에 대한 기대감, 상실감이 내겐 너무 큰 상처였다. 1박 2일 동안 나의 삶을 돌아보고 많이 참회가 되었다.


단 한 번도 나 이외의 남편에 대한 진심의 걱정도, 진심의 소통도 단 한 번도 남편의 행복에 대해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힘든 그 속에서 난 남편도 자식도 돌아볼 여유가 없었다.


이젠 알 것 같다. 이젠 정말 우리 가족이 행복해질 날만 바라보고 갈 것이다. 함께 이 사진세상을 벗어나는 길을 함께 걸어갈 것이다. 세상도 모든 사람들도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날이 기대된다. 이 방법을 만난 게 우리 가족에겐 기적의 첫 순간이다. 참 감사한 이 날을 잊지 못할 것이다.

 

 

 

[양OO]마음을 버릴 수 있다는 믿음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를 마치며 마음을 버릴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고 방법이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것 같아 믿음이 갑니다. 강사님들의 가입동기를 잘 들었고 그리고 저의 동기도 돌아 보았습니다. 멋진 강의, 훌륭하신 분들의 강의가 저에게 힘이 됩니다.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황OO]-가족들과 관계가 개선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을 보았다.

 

어렸을 때부터 가족과 사이좋게 지냈던 적이 한 번도 없었던 것 같다. 삐뚤어지고 톡톡 튀는 성격 탓에 가족에게 따뜻한 말을 주고 받기는 커녕 고맙다, 미안하다는 말도 하지 않고 지냈다.
캠프 참가 전까지만 해도 내 탓이라고 생각한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이번 캠프가 나를 돌아보게 만들고 가족과의 관계가 개선될 수 있겠다는 희망이 보였다. 변하지 않는 우주마음이 되면, 나보다 먼저 수련한 사람들처럼 바뀐다면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자기를 돌아보면서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내가 내 모습을 보고 또한 감정들도 같이 버리고 우주마음만 가진다면 가능할 것 같다. 끝가지 할게용~!

 

 

[조OO]-생각을 버릴 수 있다니....

 

저는 마음에 대해서 헷갈린 게 많았습니다. 마음에 대한 이해를 엄청나게 크게 이해를 더하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제가 사진세상 속에 산다는 것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됐습니다. 수련을 더욱 잘하기 위해서 의욕을 더 북돋아주고 도움님들도 제대로 포인트 있게 잘 가르쳐줘서 고맙습니다.  생각을 빼는 걸 더 쉽게 했어요.  그냥 다 좋았어요. 고맙습니다.

 

 


[고OO]- 생각을 버리는 이 시간 너무나 귀하게 느껴진다.

 

막연하게 알았던 마음수련 명상 프로그램을 1박 2일 자기돌아보기 캠프를 통해 그 동안 내가 알고 지냈던 세상이 사진으로 찍어 기억으로 저장된 생각이라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시간을 살아오면서 저장된 사진의 의식으로 상대방을 평가 하고 이해하려 했던 나의 잘못된 생각들을 모두 버리기로 한 지금의 시간이 너무 귀하게 느껴집니다.

 

추후 명상으로 마음빼기 연습을 계속하면서 떠오르는 허상들을 기억장치에 의지하지 않고 바로 버려야겠습니다. 이틀 동안 저희의 명상 프로그램에 애써주신 도움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OO]- 이번 25차 자기돌아보기를 하면서 마음빼기를 해야될 이유와 생활 속에서 마음빼기를 왜 해야 되는지 알았습니다. 강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김OO]-알아진 것이 참 많았던 명상캠프.

 

복잡한 삶의 일상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1박 2일 간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캠프에 참석 하기로 결심한 것은 처음엔 맑은 공기 마시러 갔다 오자는 가벼운 마음에서 였다. 부산에서 출발 논산 마음수련 메인센터로 향했다. 마침 부산에서 보기 힘든 눈도 내리고 공기가 좋아 상쾌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강사님들의 명쾌한 설명과 체험담을 곁들인 설명으로 좀 더 이해되는 계기가 이루어 진 것 같다.


 

마음빼기 방법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지고, 진정한 행복을 찾고, 영원히 스트레스 받지 않고 사는 현실적인 방법을 빨리 습득 하고, 모든 일상에서 자유롭고, 하고자 하는 일에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삶을 찾게 노력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진행하는 여러 도움님 및 강사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장OO]-내가 살아야할 이유

 

이 찬 겨울에 모여든 수많은 사람들. 이 조그만 시골동네에 이렇듯 진정한 행복을 찾는 사람이 많구나. “마음수련” 도대체 어떤 곳이지...

 

내가 가고픈 프랑스 유학파 부원장님. 마음이 뭔지 작은 체구가 뿜어내는 아우라 대단한 도움님. 천천히 자기를 돌아볼 수 있게 사뿐사뿐 징검다리로 이끌어 주시는 마음빼기 도움님. 함께 건너 온 꿈같은 하룻밤. 살기 싫어. 살기 싫어. 살 이유도 의미도 없어를 되뇌이던 내게 실날 같은 한줄기 빛이 들어왔습니다.


어쩌면.. 내가 살아야할 이유가 아직 남아 있을지도 몰라.


 

나처럼 슬프고 아픈 누군가의 손을 따뜻이 잡아 줄 수 있을지도 몰라. 탁 막힌 가슴에 눈곱만한 검은 점 하나가 슬며시 들어옵니다. 내게 삶을 지펴줄 작은 불씨로... 고맙습니다.

 

 

 

[김OO]-이제는 내가 아닌 사회를 위해서 살아야겠다.

 

마음이 뭔지,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까지.. 보다 상세하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너무 좋았고 특히 명상 전문가와 1:1 상담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더 빨리 더 쉽게 수련을 할 수 있는 팁도 알려주시고 친절한 상담이 좋았다.

지역수련원에 가서 빼기도 더 열심히 하고 내가 아닌 사회를 위해서 살아봐야겠다. 눈도 내리고 추운 날시에도 1박 2일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해주신 강사님 운영팀 등 모두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오OO]- 내 마음 세계, 가짜 마음세계를 벗어나야...

 

자기 돌아보기를 참 잘한 것 같아요. 몰랐던 모습도 다시 보게 된 것 같아요. 알찬 프로그램으로 재미도 있었고 쉽게 강의를 해주니 이해도 잘 되고, 내가 진짜 내 마음세계에 있고 가짜인 마음세계를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세상과 겹쳐져서 사진세상을 산다는 걸, 내 마음세상에 산다는 걸 쉽게 설명을 해주고 예를 들어 설명해주니 이해가 더 잘되었습니다.


알찬 1박 2일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고, 빼기 방법이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함께 한 이번 기수 분들께도 너무 감사합니다.

 

 


[박OO]- 마음에대한 단순하고 명쾌한 정의에 놀랐다.

 

처음 집사람이 캠프에 가자고 했을 때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명상수련이라는 것이 다 거기서 거기가 아니겠냐는 생각으로, 경험한다는 생각으로 오게 되었다.

 

마음이라는 것의 구체적인 정의나 진실은 모른 상태에서 마음이 나의 삶에 경험(사진)에서 나오는 것이라는 단순하고 명쾌한 정의에 놀랐다. 무수히 많은 철학자, 선각자가 정의하려고 애썼던 내용을 단순하고 논리적으로 설명한 강의에 놀랐다. 자기돌아보기 실습시간과 빼기 실습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이 지나가는 것에 놀랐고 이상했다. 아무것도 안하고 한 시간씩 앉아서 시간이 그렇게 빠르게 간다는 것이...

 

시간 여행을 몇 번 하고 캄캄한 우주공간에 올라가서 뒤를 돌아보니 삶과 생활이라는 것이 한낱 낡은 사진 한 조각이라는 사실에 어떻게 보면 허탈함에, 어떻게 보면 이 세상이라는 것이 나도 없고 너도 없는 작은 먼지 같은 존재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돌보][

자기를 발견해 나간다는 것,

자기를 바꾸는 힘입니다.

 

자기를 돌아본다는 것,

변화를 이루는 힘입니다.

 

자기를 바꾼다는 것,

세상을 바꾸는 힘입니다.

 

전인교육센터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명상은

행동하는 힘, 변화의 힘, 완성의 힘 입니다.

 

2016, 자돌보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자기를 돌아보고 새로운 자기, 참 자기를 찾아 참으로 변화하고,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참으로 자기를 바꾸어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가는 힘을 드리고자 합니다. 명상, 나를 바꾸는 힘,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 캠프가 함께합니다. 



전인교육센터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명상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