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부힐링 명상캠프,

 

사랑은 나를 아는 것으로 부터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 명상캠프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 명상캠프

 

처음엔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좋았습니다. 심장이 뛰고 또 뛰고... 나는 그것을 사랑이라 믿었습니다. 떨어저 있을 때 가슴 답답하고 숨이 잘 쉬어지지 않을 때... 나는 그것을 그리움이라 믿었습니다. 함께 있을 때 기쁘고 떨어저 있을때 괴로운... "안되겠다. 결혼하자!" 그럼 행복할 것이라 믿었습니다.

 

. . .

 

함께 살면 더 잘 알아 갈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래서 더 행복할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날 수록 서로를 너무나 모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몰라도 너무 모르는... 어쩜 이렇게 내 마음을 모를까... 서로에게 사랑아닌 기대가 커지고 그럴수록 원인모를 원망이 커저만 갔습니다. 결혼해서 함께 살지만 기쁨도 있고 괴로움도 있고 그리움 아닌 외로움 마저 있습니다.

 

. . .

 

 멜로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울고 웃고 온탕 냉탕을 왔다 갔다 하다가 서로를 돌아보기로 했습니다. 상대가 아닌 '나''를 돌아봄으로써 비로소 서로를 알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다시 웃었습니다.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 힐링 명상캠프에 참가한 부부들은 그토록 원했던 진짜 행복한 가족, 사랑하는 부부로 거듭나기 위해 나부터 바뀌겠다고 선언했습니다.

 

 멜로 영화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다가

마음으로 하나되는 부부힐링캠프에 선뜻 응해준 남편에게 참으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1박2일 나를 돌아보니 나는 괜찮은 아내였고, 좋은 엄마인데 늘 내 기준에 맞지 않는 상대를 탓하고 불평불만만 해왔던 나였습니다. (...) 나의 남편과 가족은 변함없는 사랑으로 나를 바라보는데 내 마음에 따라 상대가 멜로 영화의 주인공이 되기도 하다가, 비운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나를 돌아보고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게 된 1박2일이 정말 선물과도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 그리고 남편에게 진심으로 영원히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원망으로 가득했던 사연들이 새로운 인생의 기점이 되고

42년간 뒤돌아봄 없이 앞으로만을 위해 달려온 내 인생에 처음으로 한 걸음 물러나 내 인생을 돌아볼 수 있어서 무척이나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 버리는 것이 얻는 것보다 행복한 거라는 막연한 기대를 하게 됐는데 정말인지 지역명상센터에서 확인해볼까 합니다. (...) 내 인생의 사건들이 1박2일의 이 캠프로 우리 부부를 인도했습니다. 원망으로 가득했던 사연들이 새로운 인생의 기점이 되고, 내 인생을 돌아볼 수 있게 해준 소중한 1박 2일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최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나 자신을 돌아보면 마음으로 하나되는 부부가 될 수 있다

결혼 후 점점 행복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나를 보았습니다. 상대방의 탓이라 생각했습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는데, 인정받지 못하는 것 같았고 그래서 점점 자신감도 없어졌습니다. 부부힐링캠프를 찾아 자기돌아보기를 하고 내 기대와 바람이 너무 컸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기준이 너무 강해 상대가 마음에 차지 않았고 상대방의 따뜻한 위로도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했던 나를 보게 되었습니다. 부부의 마음이 다를 수밖에 없고 그것이 모두 내가 먹어온 마음으로 만들어진 가짜 마음이라는 걸 알았을 때 참 다행이다라는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나 자신을 돌아보면 마음으로 하나되는 부부가 될 수 있다고 알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마음수련을 계속 하면 검은 머리가 파뿌리가 될 때까지 서로 사랑하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으로 그렇게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아내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

명상! 참됨과 거짓, 나를 돌아보라, (...) 삶의 여유와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까지도 마음이 편해질 수 있도록 내 자신을 낮추고 이해, 칭찬, 경청으로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부힐링캠프로 아내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고 다음 기회에 시간이 좀 지나 부부캠프에 다시 참가해보고 싶습니다.
박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와이프와 오랜만에 전인교육(부부힐링캠프)이라는 한 명제(대상)에 대해 공감 및 의견을 나누어보게 되어 좋았으며, 향후 지속적인 교육진행에 서로가 공감된다면 더욱 행복한 부부생활이 되리라 믿어 의심지 않습니다.
ps. 원장님외 도움님들의 친절한 도움에 감사드리며 향후 우리 아이들의 인성을 위해 방문할 계획이 새로 생겼네요. 감사합니다.
김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나 먼저 바뀌겠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고 행복해야 하는 하루가 아무런 의미가 없고 고통인 나날을 지내다 마음수련명상을 알게 되었고 (...) 내가 가졌던 고통과 미래의 불안함은 나의 현재 조건이 아닌 내 마음속의 가짜 사진이 나를 죽이게 하고 있구나는 것을 알았습니다. 가짜 사진을 버려서 열심히 명상해서 가짜인 나를 버리고 진짜인 나, 엄마, 아내로서 우리 가족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열심히, 나 먼저 바뀌겠습니다. 지금의 힘든 상황에 어쩌면 훗날 고마워할 수 있는 날이 오리라 믿고 부부힐링캠프에 참석하게 되어 너무 기쁘며 좀 더 가벼운 마음, 발걸음으로 다시 되돌아갈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차OO: 1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부부힐링 명상 캠프

 

자 . 기 . 성 . 찰

 

사랑은 '나'를 먼저 아는 것부터




우리는 누군가를 알아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그를 알려고 하는 존재다.

<철학이 칠요한 시간>강신주


  사랑한다면 '나'를 먼저 알아야

 

노 나라 임금은 바닷새를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친히 궁궐로 데려와 새에게 술을 권하고, 아름다운 궁중음악을 들려주고, 온갖 고기를 요리해 주었다. 그러나 웬일인지 새는 어리둥절해하며 슬퍼할 뿐 고기 한 점, 술 한 모금 먹지 않고 사흘 만에 죽고 말았다. 이를 두고 장자(子)는 사람을 기르는 방법으로 새를 기른 것이지 새를 기르는 방법으로 새를 기르지 않은 것이라고 임금의 어리석음을 말하고 있다.

 

부부의 사랑이라는게 어쩌면 이런 것이 아닐까. 상대가 원하는 방식이 아니라 내가 쉽고 익숙한 방법으로 사랑을 하고 있는 건 아닐까? 상대를 알기 전 나를 먼저 알아야 한다. 나를 알아야 상대가 보이고 상대를 알 수 있다. 진짜 사랑은 그제야 시작이다.  서로 죽이는 사랑이 아니라 살리는 사랑을 해야 하지 않을까... 그대 이름 부부.

 

부부, 이제는 싸움을 마치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해야 합니다.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 명상캠프가 함께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