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O명상캠프]

 

 2nd CEO가을명상캠프

  

 

 

 마을 뺄 때 나의 내면이 건강해질 수 있고...

내면세계의 질서가 잡혀야 영적성장이든 외부적 성장이 건강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나를 돌아봐 알고 잘못된 마음을 뺄 때 나의 내면이 건강해질 수 있고 건강한 나를 통해 상대방, 이웃, 사회, 세상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는 선순환의 흐름이 미치지 않을까 싶다. 이번 CEO명상캠프는 신선하고 남이 아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 건강한 나를 통해 가족, 이웃, 사회, 세상을 행복하고 기쁘게 만드는 작은 씨앗이 되고 싶다. 감사합니다.

-김O수: 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접근방법을 모색

생각 없이 전인교육센터에 입소하여 별 생각 없이 참석하였다. 그러나 생각과 달리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어떠한 사물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 같고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새로운 접근방법을 모색할 수 있을 것 같고, 인간의 근본을 찾는 것 같다. 좋은데, 좋다는 게 머릿속에 맴도는데 표현할 방법이 부족하네요. 한번쯤은 명상에 잠겨 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정O현: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별거 없다! 인정하자!

캠프를 통해 수련을 하면서 잠시 놓고 있던 마음빼기의 힘을 다시 한 번 소소히 느끼고 해결되지 않는 것의 문제는 나로부터 발생하는데 마음빼기를 통해 현재 나의 문제를 직관하게 되었고 인정하게 되었다. 별거 없다! 인정하자!

우O수: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CEO가을명상캠프

 

초심이 중요하다는 말을 이제야 이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수련을 접한 지 2년이 다되어가는 수련생입니다. 처음 CEO캠프라는 걸 접했을 땐 다른 사람들이나 듣고 받아야 할 교육이라 생각하여 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내 마음의 문제라 생각되어 마음수련을 시작하기 전의 내 사진을 보며 초심의 마음으로 임하게 되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여러 도움님들의 강의와 마음빼기 방법에 왜 제가 마음수련을 꼭 하고 끝까지 해야 되는지에 대한 확신을 재확인하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초심이 중요하다는 말을 이제야 이해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끝까지 이 마음수련을 할 것이며 주변 뿐 아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마음수련을해서 참세상에 참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권O섭: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의구심 없이 완성의 그 날까지

처음 보는 여러 CEO분들과 함께 마음빼기를 통해 우의를 다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음수련을 시작하면서 때로는 의구심에, 때로는 혼란스러움에, 때로는 회의를 느끼기도 하면서 나름 힘든 시간을 보내왔는데 CEO명상캠프를 참가하며 이제는 흔들림 없이 더 이상의 미혹이나 의구심 없이 완성의 그 날까지 열심히 수련에 매진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장님 이하 여러 도움 선생님들의 진심 어린 열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강O이: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세상이 근심, 걱정과 행복은 종이 한 장 차이...

1박 2일 CEO명상캠프를 통해서 지나온 과거를 돌이켜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많은 반성과 깨달음을 느낄 수 있어서 나의 인생에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살이 근심, 걱정과 행복은 종이 한 장차이...  마음먹기에 따라 행복과 걱정이 갈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바꾸어 긍정적인 삶으로 살아갈 때 내 자신도 변화하고 주변에 많은 사람들과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 사회는 정서적으로 많이 매 말라 있고 살기가 각박하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마음수련이라는 명상이 많이 전달되어서 행복한 사회, 건강한 사회로 만들어 졌으면 하는 생각을 많이 해봅니다.

 -채O: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마음수련을 통해 버리는 방법을 알게 돼...

CEO명상캠프에 참여해서 명상을 처음으로 해보게 되었습니다. 자기돌아보기를 해보니까 내 안에 미운마음과 남을 이해하지 못하는 마음이 많았습니다. 마음수련을 통해 버리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마음수련을 통해 마음이 이렇게 무섭다는 걸 알게 된 것 같다. 인간은 마음먹은 대로 산다는 얘기가 정말 실감이 난다. 사람들은 누구나 가짜의 마음 사진을 가지고 있는데 명상을 통해 가짜 마음을 꼭 버려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김O: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나를 돌아보게 되는 시간은 일생 처음

마음수련이라는 것만 알고 논산의 계룡산에 위치한 수련원에 도착 했다. 명상센터인지 아니면 무슨 종교단체가 아닌가 하는 생각과 부담감을 가지고 명상캠프를 시작했다. 급하게 살고, 바쁜 일정 속에서 그냥 힐링한다는 생각으로 강의를 듣고 있는데 마치 내 생활 속에서 근심과 걱정 여러 가지 생각의 폭풍 속에서 살았던 내가 느껴졌고 "그게 그렇구나" 라는 것을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았다. 강사님의 열의와 알맞은 강의 자료와 강의 내용이 이해가 느껴지면서 신기하면서도 모든 말이 맞는 것 같아 시간이 지루하지 않으며 즐거웠다. 이론 강의와 실습이 이루어지며 나를 돌아보게 되는 시간은 일생 처음 인 것 같다. 나의 자세, 성격, 자존심, 이기적인 부분 등이 보이면서 그것이 기준과 관습이 되지 않았나 싶었다. 인생을 뒤돌아보았지만 빼기도 해야겠다. 나와 행복한 인생과 새로운 나를 위하여 가족을 위하여 인류를 위해서도...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마음먹느냐에 따라 에너지와 시각이 넓고 크게 보일 것 같다. 다음에 1단계 과정을 해서 다시 찾고 싶다

-신O: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CEO로서의 자질을 좀 더 갖추어야 할 것 같다

처음 느낌부터 뭔가 알 수 없는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과 함께, "지역센터에도 참여해야겠다"는 생각과 함께 "왠지 잘 될 것 같다"는 생각... 기분 좋게 눈가에 이슬도 맺혔고, 그 동안 나를 돌아보지 못했던 시간을 여기서 해봤다. 내 주위엔 아무것도 아무도 없는 것처럼 행동했고 겸손하지 못한 내 자신을 반성하고 반성했다. 잠깐의 반성이 아닌 계속적인 삶 속에서의 생활화가 됨이 나 자신을 더 깊이 성숙된 자로 변화 되리라 믿는다. 올까 말까 망설임이 많았는데 참석하길 너무나 잘한 것 같다. 누구를 위함도 아니고 나 자신을 위함이니 내 마음이 평화를 얻기 위함이리라 생각한다. CEO로서의 자질을 좀 더 갖추어야 할 것 같다.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다 잘되길 기도한다.

-김O:CEO 가을 명상캠프 참가자


 

자녀들에게도 권하고 싶습니다

오래전부터 책을 통해서 참여하고 싶었다. 기회가 되지 않았으나 오랜만에 지인의 소개로 참가하고 보니 마음수련의 실체를 어느 정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책에서는 허상(사진), 마음빼기, 세상너머의 세상 등의 단어가 와 닿지 않았으나 명상캠프에 직접 참가 하고 보니 어느 정도 책 내용을 이해 할 것 같고 다시 한 번 책을 읽어보고 싶습니다. 지역센터에 참여할 기회를 주신다니 열심히 배워서 먼저 나부터 단계별 연수를 받고 자녀들에게도 권하고 싶습니다.

 -김O용

 

2차 CEO가을 명상 캠프에 참가한 이들은 참으로 자기를 돌아보고 우선 자기 마음을 경영할 줄 알아야 하겠다는 소중한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을 합니다. 조직의 리더로서 성과향상의 부담감과 지속가능한 조직을 만들어가야하는 책임감만으로 조직원들을 대했다며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대하지 못했던 자기 마음을 돌아보고 부끄러워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참가한 경영인들은 1박2일의 짧은 캠프였지만 자기를 돌아보고 , 마음들을 비우고 빼는 방법을 익혀 자기 마음을 진짜 마음으로 바꾸어 조직원들에게 진심을 나눌 줄 아는  경영자로 변신을 시작하였습니다.

 

가을이 깊어질 수록 강물도 깊어진다고 합니다. 모든 산들이 여름내 머금은 물을 내보내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겨울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처럼 자연은 스스로 놓을 줄 압니다. 그것을 순리라 하지요.

 

CEO가을 명상 캠프에 참가한 모든 경영인들은 가짜인 마음을 버리고 이와 같은 순리의 지혜를 담아갔습니다.

 

지혜가득한 경영인들의 앞길에 풍성한 결실이 가득할 것입니다. 함께한 CEO님께 감사드립니다. -전인교육센터

 

명상이 마음을 경영해드립니다.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