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나'와의 만남 55차 편안했던 명상캠프 후기 




진짜 '나'와의 만남은 이토록 편안하고 따듯한 것일까요?

이번 55차 자.돌.보 명상캠프는 그 어느때보다도 밝고 편안한 캠프였습니다.

6월 10일부터 11일까지 펼쳐진 진짜 '자기'를 찾아가기 위한 참가자들의 

편안하고도 열정적이었던 1박 2일의 여정을 함께 걸어가보시겠습니다~












명품 강사진들의 마음에 관한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명쾌한 강의















성형외과 정지원 원장님의 '성형 안하고 예뻐지는 비결'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궁금하시죠~?^^



















간식 타임! 고급 수제 요거트와 유기농 블루베리의 만남-
















요즘 많이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는데 꼭 추천해주고 싶은 정도

솔직히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귀차니즘을 가지고 왔었다. 오자마자 식사를 했는데 밥이 너무나 맛있었는데 그게 첫 좋은 징조였던 것 같다. 솔직히 아직 내일 회사 갈 걱정, 일 할 생각에 우울함이 나를 가끔 힘들게 한다. 피곤하기도 하고 하지만 내가 마음수련을 함으로 인해서 이런 우울함, 걱정, 불안함,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느끼게 되었고, 그런 방법이 있다는 희망을 얻은 것 같다. 요즘 많이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는데 꼭 추천해주고 싶은 정도다.

여기에선 나를 닦달하지 않았고 틀렸다고 얘기하지도 않았으며 모든 일에 감사할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했다. 저절로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었는데 누군가 그걸 인위적으로 만들지 않았다는 사실이 신기했다. 나도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 것 같다. 그리고 오랜만에 언니랑 밤늦게 까지 안 자고 또 자는 시간뿐만 아니라 토요일 하루 종일 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다. 기회가 되면 집으로 돌아가서도 마음수련 명상을 계속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사람들도 이런 느낌을 받으면 좋을텐데...

내가 언니한테 감화된 것 처럼 내가 좋아지면 다른 사람도 같이 하게 될거라고 생각한다. 우주마음을 찾고 인간완성이 되길..


송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인생 변화의 시작

마음의 실체!를 알게 된 것은 인생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다 같은 마음이 아니라 사람마다 마음이 다르고 나는 내 삶 속에서 만들어진 마음을 갖고 그동안 살아왔고 이 마음으로 앞으로도 살게 될 것이다. 변화하지 않는다면...

지금까지 살아왔던 불안한 마음으로 죽을 때 까지 나의 각본을 반복하게 될 것이다.

이 각본이 나 만의 것임을, 현실과 동떨어져 있음을 계속 기억해야 할 것이다.

나의 각본은...

남에게 바라는 게 많고 받아도 채워지지 않아서 감사가 없다. 나에게 그렇게 줄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난 어릴 때부터 그런 희망 고문을 스스로 받고 있었다. 어릴 때 엄마에게 바랐던 것은 정당하지만, 이제는 줄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음에도 여전히 바라고 있다는 사실이 슬픈 내 인생 각본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비극적인 각본은... 늘 남을 원망한다는 것이다. 난 불평 불만하는 나의 사진기를 장착하고 다닌다... 이 각본의 결말은.. 

결국 다 떠난다는 것이다. 나만 옳고, 다 틀렸기 때문에..

이 비뚤어진 각본을 버린다면 그 뒤에 남겨진 아름다운 진짜 나를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더 이상 나와 남을 괴롭히지 말고, 가짜 마음을 버리자.


이OO: 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저녁에 이어진 댄스 파뤼~!!

전직 안무가님의 나이를 잊은 몸 짓! 저 열정을 누가 말려?!








인생의 터닝 포인트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는 기회가 됐다. 삶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인 남편을 여의고 우울, 불안증, 외로움으로 TV와 게임 중독에 빠져드는 상황에서 왜 이런 일이 나에게 일어났나 되돌아보고 절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서 기쁘다.

나의 남은 인생 진정한 행복을 찾기 위해 명상 캠프가 도움이 되었다.

이제는 나로부터 선한 영향력을 주변에 전파하기 위해 인간 완성을 이루러 가겠습니다.

 

허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앗!!! 구타말고 안마 ㅠㅠ







마음에 대한 진솔한 상담을 해주실 명상 전문가님들을 소개합니다








'명상 방법'의 결실에 대한 확신

많은 공부와 정보의 탐색을 통해 사람의 성격은 바꾸기 어려운 것이라고 인식했었지만 자기돌아보기 캠프를 통해 사람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거듭나게 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확신하게 된 것 같다.

사람이 공부를 하는 이유는 현실의 삶을 더 잘 살기 위함인데 마음빼기명상을 통해 현실의 삶을 행복하고 풍족하게 이끌어 가는 길을 마련한 것 같다.

중요한 것은 확신이 들었다는 것이다. 이 길을 먼저 간 도움님들의 생생하고 진솔한 체험담이 이 명상 방법에 대한 확신을 더해 주었다.

사실 그 전에는 너무 SIMPLE하고 생소해서 의심을 가지고 있었다. 이번 캠프에서의 가장 큰 소득은 ‘명상 방의 결실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떠난다는 것이다.

나는 나의 삶을 뜻 있고 보람 있게 그리고 즐겁게 살기 위해 이 공부를 진실하고 신성하게, 꾸준히 욕심내지 않고 할 생각이다.

그 모든 무거운 정보와 기억들을 거두어내고 다시 재탄생을 하려고 한다. 꿈꾼다. 소망하고 갈망한다

 


이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나를 돌아보며 내가 먼저 빼기를 해야겠네요

명상이란 조용한 시간에 자신을 돌아보고 진취적인 삶을 계획하는 자신과의 약속쯤으로 알고 있었는데 실제 체험하고 보니 우리의 삶 속에 수 많은 사진들의 노예가 되어 스트레스 받으며 분노하고 원망하며 살았던 것 같네요. 나보다 상대방이 변하길 바랐던 나를 돌아보며 내가 먼저 빼기를 해야겠네요. 나를 분노하게 한 상대방을 그 쪽이 알아서 하게 두고 나부터 쓸데없는 가짜를 버려야겠습니다. 우리들이 다짐한 것들 명상을 집중해 습관화해서 인간완성 하겠습니다.

 


이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이 통로를 터벅터벅 가기만 하면 저 반대편에 도착하겠지

혼자 여행을 온 건 처음이다. 1박을 해야 하는 여행을 혼자서 떠나오다니... 겁 많고 소심한 내가 이렇게라도 여기까지 올 수 밖에 없었나보다. ‘관계에서 오는 불화가 다 네 탓이라 여기며 수년의 결혼생활과 수십 년의 삶을 살고 있다. ‘의 본성은 어딘가 꼭꼭 숨어 나 잡아봐라~’ 약만 삭삭 올리는 그런 삶의 연속이다. ‘이대로는 안 되겠다!’는 오래전부터 해 온 생각이었다.

어제 죽은 누군가가 부러워할 오늘을 살고 있는 오늘이 잘 살아지지가 않는다. ‘내일도 그럴 것 같아 불안하기 짝이 없다.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 고민도 숱하게 했다.

울기도 많이 울었다. 그러다 교회도 나가보았다. 나에겐 신앙생활도 잘 맞지 않는 옷 같았다. 신작로 대로변에서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금방이라도 울음을 터뜨릴 것 같은 어린아이의 모습이다. 그 와중에 마음수련의 길로 들어가게 되었다. 저 쪽에 빛이 보인다. 내가 이 통로를 터벅터벅 가기만 하면 저 반대편에 도착하겠지.

 


이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친구의 추천으로 오기 전 날 밤까지 올까 말까 고민하고 나는 지금 이 정도면 삶이 어느 정도는 잘 사는 거 까진 않아도 못 살지는 않는다고스스로가 생각하고 판단했었는데 막상 와서 12일 캠프 참여를 해보니 나를 돌아보며 깨달아 지는 것이 의외로 많았다. 어느 순간 있는 그대로를 보지 않고 내 기준, 내 세계, 내 안의 판단으로 누구를 안다고 말하며 누구를 그러할 것이라고 단정지어 버리고 이 정도에서 감사하고 만족할 줄 몰라 불평, 불만, 하소연만 하고 있는 내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

편하게만 살았던 내 삶이 기준이 되어 다른 사람을 보며 왜 저렇게 밖에 안 하지라는 당연한 말을 던지고 바라며 부부싸움을 했었던 내 모습과 아이 앞에서 서로 원망 섞인 말을 해버렸던 후회하는 말을 내뱉으며 상처 줬던 내 모습과 남편의 모습이 떠올랐다. 이제 이 모든 마음을 정말 깨끗이 버리고 싶다. 그리고 온전한 우주 마음으로 살며 서로를 도와주고 위하며 사는 그런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러기 위해 나 또한 노력하며 나 하나 희생한다는 마음이 아닌 다 같이 편안해지는 마음으로 다 같이 돌아갔으면 한다. 화이팅!^^

 

- 정OO55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체험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