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후기


 

나를 알아가는 '기 명상캠프' 

벌써 50회차가 되었습니다. 

매회 최소 40명에서 50명 참가...


도대체 어떤 명상 프로그램이길래 이렇게 꾸준히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걸까요?


처음 오는 사람들도 마음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누구나 쉽게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며, 

명상하는 법을 쉽고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50차 캠프를 맞아,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에 그토록 많은 분들이 오시는 이유를 전격 공개합니다.



1. 명상전문가 강사진


 '1만 시간의 법칙'이란 걸 들어보셨나요?  

미국에서 2008년 출간되자마자 베스트 셀러가 된 

말콤 글래드웰의 성공 저서 ‘아웃라이어’에서 제시된 개념입니다. 

하루 3시간, 주 20시간씩 10년, 1만시간을 투자해야 

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이죠.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주말명상캠프의 전 강사진은

대략 1만 시간 동안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본 

명상전문가분들입니다.

전문가들이 안내하기에 쉽고 빠르게 

명상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명상에 최적화된 강의실


넓고 시원시원한 강의실에서 마음에 대한 

강의와 명상이 이루어집니다.

조명, 환기, 방음 등이 명상에 집중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3. 맛있는 식사와 간식


'명상' 하면 풀만 나오는 채식 식단만 생각하시나요?

지내시는 시간 동안 매끼 풍성하고 맛있는 건강식단과 

간식을 제공하여 명상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게 합니다.




4. 1박 2일만에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역시 제일 중요한 것은 명상의 효과!

하고 나서 얼마나 내가 

많은 것을 느끼고, 달라졌는가 겠죠?

진행하는 저희들도 참 놀랄 만큼 진솔하고 감동적인 

체험담이 그 효과를 방증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 50회차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에 

참가하신 분들은 참가 후 

무엇을 느끼셨는지 알아볼까요?



진실된 나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다...

살면서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정한 나'를 돌아볼 기회가 있을까 싶다. 

나또한 그랬다.

거짓된 모습의 나를 차마 정면에서 마주할 자신이 없었다. 하지만 '나 돌아보기' 과정을 통해 스스로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돌아볼 수 있었고, 아직은 멀었지만 진실된 나의 모습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다.

마음의 편안함을 조금이나마 찾은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꾸준히 과정에 참여하여 완성까지 한번 가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도는 한가지로 통한다는 공자님 말씀이 있듯, 모든 성인의 가르침은 하나다. 명상도 이에서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권OO: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제 인생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터닝포인트를 만든 것 같아 설레이기도 하고 기대도 된다

늦으면 늦은 나이고 어리면 어리다고 할 수 있는 40대에 제 인생을 돌아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는 터닝포인트를 만든 것 같아 설레이기도 하고 기대도 됩니다. 

1박 2일의 경험이 나를 돌아보는 완성의 과정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믿어 봅니다.

평탄하게만 살았다고 생각했던 삶에 갑작스러운 혼란이 찾아와 1년 이상을 방황하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올초 명상을 접하면서 마음의 안정이 되는 것 같아 아직 1과정을 헤매고 있는 단계이지만, 믿고 따라가 보려합니다.

제 자신 스스로 믿고 다짐해봅니다.

행복한 삶을 찾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보자는 마음으로


박OO: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나는 내가 찍어 놓은 영화의 비련의 주인공이었다.

정말 아무도 모르는 내가 만들어 놓은 가짜 세계를 만들어 놓고 혼자 고통받고 또 가족들에게 많은 상처를 주고 살았다.

내 삶을 하나하나 돌아보기 시작할 때 정말 저것이 가짜구나, 내가 만든 허상이며 거짓 사진 한장으로 너무나 큰 고통과 짐을 안고 살았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명상을 알기 전에 나는 살아있는 것도 죽은 것도 아닌 내 자신도 나를 어쩌지 못하는 출구가 보이지 않는 삶을 살았다.

많은 종교서적과 철학 서적, 마음과 관련된 베스트셀러들. 108배 수련까지 해 보았으나 잠시 마음이 평온해졌을 뿐 같은 환경 같은 조건이 되니 잠시 멈추었던 마음이 다시 다 올라와 나를 괴롭혔다. 

그러나 이곳에서의 명상 방법은 누구나 다 알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이루어져 있고 시간과 하고자 하는 노력만 있다면 이 가짜 마음인 인간마음에서 벗어나 진짜 마음인 우주 마음으로 갈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

이 공부를 끝까지 해보고 싶고 꼭 인간 완성을 이루리라 다짐해본다.


유OO: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나의 삶에서는 크나큰 의미가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껏 살아오면서 마음속으로는 항상 목마름이 있었습니다 "나에 대해, 인간에 대해, 세상에 대해" 물음표를 간직하고 있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등한시 하고 나중에 나중에 미루려는 마음을 간직한채 살아왔습니다.

사람은 행해야지만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행동도 바뀌고 이 모든 것으로 인해 삶의 작은 부분이 바뀌고 그로 인해 차분히 생각해보았고 그것도 1박 2일 동안 집중적으로 생각해 봄으로써 아주 큰 부분은 알지 못했지만 마음의 평안을 얻었습니다. 

이제 나의 생활 근거지로 돌아가 일을 하고 누구를 만나고 일상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제가 많은 걸 깨닫지는 못하고 분명 시작이지만 차분히 내 생활에서 명상하고 지역센터에도 매일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류OO: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1박 2일, 참으로 소중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짦은 시간 같았지만 나를 내려놓고 

나로부터 떨어져서 진솔하게 나를 돌아보고 

나를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머리로는 알고 생각만으로였던 다짐이나 계획들이 

왜 진행이 되지 않고 도돌이표였는지 

내 삶을 돌아보면서 알게 되었다.


국민학교 때부터 방학이면 늘 했던 생활계획표, 

다짐 등이 방학이 끝날 때 쯤이면 

그냥 허구로 쓰레기로 끝났던 반복의 일상들. 

생각만 많았던 삶의 모습들. 그리고 자책하고...


이제는 그런 뇌속에 프로그램 되어졌던 사건들을 

철저하게 찾아버리고 버려서 

결과가 있는 삶을 살아야 겠다.


생각 속의 삶이 아니라 행동하는 삶, 

결과를 내는 삶, 

새로운 시작을 갖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0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체험담 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