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후기


 

 

나는 나한테 가장 관심이 많은 사람인데, 정작 내가 누군지 모르겠다...


여러분은 솔직하게 이 세상에서 누가 가장 소중한가요??

내 자식, 내 애인이라고 얘기하는 분께 다시 한번 여쭤보면, 많은 분들은 '자기 자신'이라고 합니다.

 

내 삶의 주인이 되고 싶은데, 나는 내가 누구인지 잘 모를때,

나 자신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돌아보면

내가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잘 알겠죠?

 

오늘 그 자기돌아보기 1박 2일 명상 과정을 마친 분들의 귀한 체험담입니다.

 

 


 



 명상이 이렇게 쉽고 즐거운 것이었다니...

가장 기본적인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편안한 마음으로 가져본 시간이 없었던 나에게

1박 2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참 행복했다.

 

그동안의 부딪힘의 삶과, 내 속에서 떠오르는 일체가 뇌에 찍힌 산삶이고 사진이라는 것이 쉽게 와닿았고,

나를 내려놓고, 깨끗한 마음으로 새롭게 명상을 접할 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어었습니다.

 

명상이라는 것이 이렇게 쉽고 즐거운 것이라는 것을 주위에 알리고 싶고, 나 또한 남아있는 마음도 가짜 사진임을 알았으니, 지역에서 빼기를 통해, 참으로 행복한 마음으로 살고 싶다. 진정한 자유와 평화를 찾을 수 있을 것같은 희망이 생기는 것같다.

1박 2일 캠프를 준비하신 분들과 함께 했던 분들에게 감사하다.

내속에서의 고민도 세상에 내놓고 맡기면 다 해결될 것이라는 믿음이 조금은 생긴 것같다


최OO: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그 모든 원인이 내가 만든 인생이라는 드라마에 다 들어있고 그걸 아는 순간 마음이 놓였다


진심으로 자기를 돌아본다는 것에 대해, 필요성에 대해 느낀 시간이었다.

모든 고민과 걱정, 불안과 두려움이 다른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고, 내 마음안에 내가 만들어놓고 그 속에 갇혀 살고 있는 것을

'돌아보기'시간에 알게 되었다.

그 모든 원인이 내가 만든 인생이라는 드라마에 다 들어있고, 그걸 아는 순간 마음이 놓였다.

문제의 원인을 찾았고, 그 해결책이 빼기라는 명상에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

찾아낸 것도 놀랍지만, 그걸 버릴 수 있다니, 빨리 버리고 싶었다.

나를 힘들게 했던 모든게 내 마음속에 들어있는 가짜 마음이라는 것 그걸 알고, 그걸 버리게 하는 공부를 찾아온 것이다.

내 삶을 바꾸고 싶었고 무건운 짐들을 버리고 싶었고

행복하고 자유롭게 살고 싶었다. 꿈꾸던 그런 멋진 삶을 빼기 명상이 가져다 줄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진정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어서 시작하고 싶다.

함께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박OO: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비록 1박 2일이지만 많이 돌아보고 갑니다

같이 참여하신 다른 선생님들의 고민과 생각을 들어보고, 그 선생님들 명상속에 떠올려지는 슬픔, 감정들,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어렴풋이 느껴지는 고민의 시간이 "아 나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구나"라는 것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비록 1박 2일이지만 많이 돌아보고 갑니다, 여기 오신 분들 모두가 사진이 아닌 진짜 세상에 나 살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_^ 기회가 된다면 방학때도 꼭 참여할 것입니다.

손OO: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그 나를 돌아보며 참으로 부끄럽고 상대의 입장에서 눈물이 났습니다

내가 바르고 내가 옳고 내가 모범이었던 나의 삶앞에서 나는 진심으로 무릎을 꿇었습니다.

그 나를 돌아보며 참으로 부끄럽고 상대의 입장에서 눈물이 났습니다.

내가 세상에게 상대에게 오십중반까지 준 것은 미움과 원망과 상처뿐이었습니다.

그것도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였습니다.

나를 돌아볼 수 있고 이른 나를 보면서 이 가짜를 버리지 않고는 견딜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한생각 한생각 가짜임을 알아차리고 이제는 가짜에게 지지 않으려 다짐도 해봅니다.

나를 돌아볼 수 있는 명상에 감사합니다.


송OO: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힘들다는 것조차 알지 못하는 상태라는 것을 자기돌아보기를 하며 알게 되었다

 

아직도 나를 위해 살려는 그 마음이 나를 괴롭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현재 나에게 많은 것이 있는데도 부족했고 더 가지려 욕심부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49차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캠프 참가자 체험담 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