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차 워크샵에 이어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삼성전자서비스 2차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인을 기다리는 빈자리에 먼저 오신 참가자분들이 속속 자리를 잡고 앉으셨어요. ^^

 

 

교육 참가를 위해 새벽부터 일어나 오시느라 피곤하실법도 한데, 오랜만에 보는 동료분들이 반가우셔서인지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맞아주셨답니다. ^^

 

 

첫 시간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과 인사도 나누며, 명상프로그램 안내와 생활 안내를 들으며 긴장된 마음을 풀어보는 시간입니다.

 

 

 

다음은 마음알기 강의와 실습시간!

 

명상이 무엇인지, 마음이 무엇인지, 배우고 실습해보는 시간입니다.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명상이 아니라, 쉽고 정확한 명상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점심식사 후에는 몸을 풀어보는 시간, 힐링체조 시간을 가졌어요.

 

안무전문가 이항우 댄스강사님과 함께하는 베스트 헬스 댄스 시간은 언제나 즐거워요~ ^^

 

굳어있던 사람들의 얼굴도 금새 아기미소로 바꿔주시는 능력!! ㅎㅎ

 

이번 차수 참가자분들은 활짝 열린 마음만큼이나 몸도 즐겁고 신나게 움직여주셨답니다!!

 

 

오후에는 근처의 계룡산국립공원으로 가서 숲 속의 힐링을 했습니다.

 

소풍 가듯, 삼삼오오 모여 마음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며 경치 좋은 숲 속으로 향했습니다.

 

조용한 곳에 자리잡고, 명상을 했습니다.

 

평소에 느끼지 못했던 자연의 아름다움도 느껴보고, 평온하고 자유로운 자연의 소리도 들어보고,

 

나의 삶을 돌아보고 비워내며, 나의 내면에 귀 기울이는 시간을 가졌어요.

 

숲 속에 오니 집중이 더 잘되는 것 같아요!!

 

 

 

명상 후에 마시는 따끈한 아메리카노 한잔!

 

캬~~ 이 맛에 산에 옵니다!! ^^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가 어울어진, 아름다운 계곡에서 단체사진 한장!

 

 

 

갤러리워크 시간에는 나의 마음을 사진으로 표현해봅니다.

 

서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어느샌가 내 마음의 짐도 훌쩍 내려놓아지고, 빼기할 수 있는 희망과 자신감으로 바뀝니다.

 

 

하루동안 배우고 느낀 것을 재미있는 퀴즈와 빼기명상으로 정리하며, 첫째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뭐야 뭐야??

 

어디 가는 거야?ㅎㅎ

 

 

둘째날 아침에는 근처에 있는 가을 정취가 아름다운 한옥고택 근처로 가서 산책을 했어요.

 

옛 선비들이 사색을 하던 길을 본따 만든 사색을 길을 따라 걸으며, 

 

내 생각을 내려놓고 세상을 보고 들으며,

 

조용히 나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 안에 쌓여있던 부정적인 마음들도 돌아보며, 마음빼기 명상으로 시원하게 비워냅니다.

 

비우면 비울 수록 편안하고 행복한 본래 마음이 내면에서 서서히 차오르는 것을 느낍니다.  

 

 

명상 후에 마시는 따뜻한 커피 한 잔!

 

우리 명상프로그램의 꿀같은 휴식시간입니다. ^^

 

 

이틀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새로운 시작입니다.

 

단순히 1박2일 동안 힐링을 하고 쉬는 것을 넘어서 나를 돌아보며 느낀 것을 정리해보고, 새로운 변화를 지속하기 위해 동료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보는 시간입니다 ^^

 

우리 삼성전자서비스 직원분들은 이틀간 어떤 것들을 느끼셨는지 함께 볼까요?

  

  

회사를 통해서 몇번 명상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 있습니다.

우리의 정서와 맞지 앉는 형식적인 프로그램 등이 있었던 반면,

금번 명상 프로그램은 우리의 회사 생활에서 힘들었던 모든 부분들을 내려놓고 버리는 진심으로 나를 돌아볼 수 있었던 중요한 계기가 된 것 같았습니다.

가식이 아닌 진심으로 과거 자신을 버리고 사라질 때 새로운 나의 모습을 약간이나마 볼 수 있었습니다.

명상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나에게 이러한 소중한 기회를 주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회사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박2일 열심히 최선을 다해주신 도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명상을 통해서 행복해지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마음빼기 통해 근심 걱정 버리고 행복한 마음 되었고,

마음빼기 통해 스트레스 버리고, 마음에 안정 가지게 되었다.

마음빼기 통해 한 번 더 생각하며 가짜 마음을 버리고

진짜마음 알게 되었고,

부드러운 말이 다른 사람에게 행복한 미소가 된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게되었다.

행복한 시간, 즐거운 힐링하여 고맙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본인만 생각한다는 내 딸은 왜 저럴까?

부정적이다. 왜 나와는 감정선이 다른가?

감정이 다른 것을 알고 딸을 이해하려고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딸에게 각인된, 딸에게 찍혀진 사진이 나와는 공감이 안된 상태이기에

딸의 입장을 생각한다고 했지만, 방법이 서툴렀단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내 딸은 부정적인게 아니며, 내게 없엇던 것이라 내가 그 생각을 못했던 것이다.

내가 본 것이 나의 마음이고 나만이 알고 있던 게 나를 만든 것이며

나는 이것이 나인 줄 알고 습관적인 것을 했기 때문에

나는 내가 옳게 산 줄로 알았다.

버릴 것이 없다고 좋은 것은 추억이라 여기고 나를 만들었던 나의 각인된 것들을 내리니 내 딸의 행동과 웃음이 기억난다.

오늘 밤 내 딸의 웃음을 다시 볼 수 있을 것을 기대하게 되는 나를 걸고 상대를 보게 됨을 배우게 되어서 행복하다.

나만이 알고 있는 나를 비우니 상대가 나를 채웠다.

나에게 차곡차곡 쟁겨지는 마음이 진짜가 되도록 진짜를 가지는 연습을 더 하고 싶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명상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

명상은 잔잔한 음악, 편안한 자세에서 편하게 있는 것만으로 생각했는데

명상은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빼기라는 걸 알게 되었다.

교육을 마치고 꾸준히 명상을 하도록 실천해, 돌아가서도 자주 명상하도록 하겠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멋진 자연속에서

명상, 마음빼기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편안해져야 주위 사람들도 편안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느끼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나만 알고 싶은 내용.

그러나 주변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네요.

나를 돌아보기에 짧은 시간이지만 유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바쁜 일상을 벗어나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지금까지 삶을 나이 순서로 생각해보니

즐겁고 행복했던 기억도 생각나고, 입가에 미소도 생기고...

그리고 힘들었던 일도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게 느껴진다.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 마음빼기 워크숍 참가자

 

삼성전자서비스 클레임상담사님들의 행복과 성장을 전인교육센터가 함께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