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O명상캠프]

1st CEO여름명상캠프

 

 

2015년 6월 말, 오랜 가뭄 끝에 내리는 단비와 함께 전인교육센터에서는 CEO 35인을 모시고 CEO여름명상 캠프가 진행되었습니다. 함께한 CEO 35의 진솔한 체험담을 있는 그대로 옮겨봅니다.

 

 

이런 교육은 태어나서 처음 받아본 것 같습니다

"이런 교육은 태어나서 처음 받아본 것 같습니다. 나에게 부족한 것을 억지로 채우려고만 했지, 나에게 가득찬 허상을 버릴려고는 미처 생각하지도 못했습니다."

-조O억: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나는 매일 가짜인 사진을 뺄것이다

CEO명상캠프에 참가하면서 함께하는 즐거움과 주변에 신선한 공기에 기분이 상쾌하다. 강의를 들어가면서 가짜인 세상에서 살아온 지난 날에 억울함이 커진것 같다.  나는 매일 가짜인 사진을 뺄것이다. 빨리 나의 주변을 행복한 시간들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O우: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나 자신의 마음이 문제였다

소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CEO명상캠프라고 해서 명강사의 초청강연을 통해서 경영 노하우를 얻고자 했던 기대보다 나 자신의 마음이 문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네요. 조그마한 중소기업을 운영하면서 매번 직원들과의 업무적 갈등과 이해관계 대립이 해소되지 않아 걱정이었습니다.  첫째 날 강의에서 통찰력과 직관력이 마음수련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을 믿고 싶습니다. 직원들과의 소통도, 오너의 리더십도, 나 자신의 문제였다면 마음빼기명상을 통해서 꼭 극복하고 싶네요.  마음빼기가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름길이라면 전과정을 포기하지 않고 이 공부를 끝까지 하고 싶습니다. 강의하신 모든 분들과 1박2일 동안 도움을 주셨던 도움님들의 진정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강O열: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좋은 생각까지 버려야 할 이유를 알게 되었다

나쁜생각을 버린다는 것은 언제나 타당하다고 생각했지만 좋은 생각까지 버려야 할 이유를 알게 되었다. 참나인 우주마음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을 통해 평화주의자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겨서 좋았다.
-유O자: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겠죠

그 동안 내 머릿속을 지배하고 있었던 것들이 '허구'였다는 걸 알면서 한가닥 불빛을 본 느낌이었습니다. 내 발목을 잡고 있다고 느꼈던 이미지들과 생각들이... 결국은 내가 다 만들어낸 '허구'였으니 그걸 버리기만 하면... 버릴 수 만 있다면... 저는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겠죠~. 기대되고 떨립니다. 진짜 저를 발견할 날이요~^^ CEO명상캠프, 1박2일동안 감사했습니다.
-김O신: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처음에 갖은 생각은 즐거움으로 바뀌고 있었다 

어색한 만남... 생소한 공부를 한다는 두려움...주말을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한다는 미안함...그러나 한 두시간 지나보니 처음에 갖은 생각은 즐거움으로 바뀌고 있었다. 돌아보는 시간이 어렵기도 했지만 살아오면서 반성 시간을 한번도 가지지 못했는데 잘 못한게 가장 많이 생각났고 그때는 왜 그렇게 밖에 못했는가... 많이 생각했다. 일상생활에 복귀해서 가족들과 갈등, 동료와의 갈등, 변화하는 모습이 지금 당장 내 머리속에서 그려진다. 오늘은 시작이지만 지역 명상센터를 다니면서 맘속에 가진 사진을 하나씩 버리는 공부를 하면서 남은 인생 마무리를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명상...

-유O호: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는 분의 추천으로 아무 생각 없이 들어온 곳~

 

문을 들어오며 편안함부터 느껴지고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접해보지 못했던 생소한 상황이지만 기대감으로 참여한 2일간의 마음을 다이어트하고 하니 이 가벼움... 

 

목표만을 바라보고 달려오면서 내 마음은 한 번도 어루만져주지 못했고 당연히 타인의 마음도 알려고 하지 않았었다.

 

"나로 인해 불편했겠구나"

 

후회와 미안한 얼굴들이 떠오르고 가장 미안한 가족들~ 본성을 이해하고 따뜻한 리더십으로 전 그룹이 한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 같고 우리 가족들도 지금보다는 훨씬 따뜻함이 가득찬 관계로 발전할 수 있겠다.

 

여러 사람이 빼기를 통해 진정한 더하기를 만들 수 있겠고 그런 행복이 가득한 사람들이 넘쳤으면 좋겠다. 

-김O선: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행복을 전하는 리더, 모두가 행복해 지도록

소중한 휴일, 1박2일을 교육을 받아야 하는 생각을 하고 오는 발걸음은 다소 무거웠는데 막상 수련원에 도착하고 나니 그런 맘은 싹 가시고 자주 들러야 겠다는 생각으로 CEO명상캠프를 시작했어요. 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을 알려주신 도움님과 강사님들, 맘은 있어도 추진이 되지 않아 힘들던 나에게 마음빼기의 방법에 구체적 방법을 알려주신 1:1미팅해 주신 도움님, 모두모두 감사하구요. 지역 명상 센터에서 마음빼기도 계속해 나가겠습니다. 다른 이에게 편안한 리더, 마음먹은 대로 추진할 수 있는 리더, 행복을 전하는 리더, 모두가 행복해지도록 전하는 그런 삶을 살겠습니다.

-김O수: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세상을 보고 대하는 눈과 마음이 바뀔거라는 확신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걸 왜 이제서야... CEO명상캠프를 추천해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늘 부족한 1%... 그 1%를 채울 수 있는 마음빼기, 아직은 낮설고 어색하기도 하지만 세상을 보고 대하는 눈과 마음이 바뀔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일단 멀리, 꾸준히 수련하고 ,같이 행복해야 할 많은 분들께 추천해서 그분들의 삶 또한 행복하게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O철: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참 오랜만이다. 바쁘게 살다보니 정작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비움의 시간을 가진 것이 참 오랜만이다.


사회의 치열함 속 경쟁의 자리에서 산다고 산게 고작 이리 나 자신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조차 가질 수 없었는데, 지금 이순간 경쟁이 아닌 더불어 살 수 있는 나의 마음 속 응어리와 고통, 슬픔의 기억들을 버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을 잡을 수 있고, 그곳에서 여러 또 다른 나와 같은 분들과 무조건 다 빼며 지냈던 짧지만 소중한 1박2일의 CEO명상캠프는 좋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준것 같습니다.

 

오늘 이후로 새로운 변화가 얼마만큼 있을까 궁금도 한데 배운 것을 열심히 생활 속에 익숙히 할 수 있도록 아주아주 열심히 노력하여 더불어 살 때 꼭 있어야 할 그런 존재로서 남겨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O환: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내입장에서 이야기하고 모든 걸 나에게 맞추며 나를 가두고 살아온 세월,여기와서 나를 돌아보게 된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OOO: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것을 배운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다

1박2일, CEO명상캠프 너무나 짧은 시간에 감히 이야기할 수 있는 건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것을 배운 것만으로도 정말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아직 마음빼기 힘들지만 나, 우리가정, 직장, 파트너, 그리고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해 꼭 실천할 수 있게 노력할 겁니다. 1박2일 값진 것을 배운 만큼 생활 속에서 지역 명상 센터에 가려 합니다. 많은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OOO: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새로운 방향에서 살게 된 거 같은 희망이 보인다

불과 일주일전만 해도 명상과는 동떨어진 삶속에서 허우적 거리고 있었다. 사업적으로 성장할수록 더해지는 중압감과 인간관계 속에서 오는 상처들로 정신은 피폐해져갔고, 나를 점점 돌아보지 못하는 생활이 반복되면서 앞으로 가지도 못하고, 서지도 못하고, 뒤로 돌아가지도 못하는 꽉막힌 상황에서, 이 캠프를 소개받았다. 캠프 전 들러 본 지역 명상 센터의 느낌이 좋아 기대를 하고 참석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휴대폰을 방에두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해보자며 시작한 1박2일이 짧은 느낌도 있지만 이번 캠프를 터닝포인트로 새로운 방향에서 살게 된 거 같은 희망이 보인다. 아직 잘 되지는 않지만 지역 센터에서 계속 빼기를 하면 이번 CEO명상캠프의 연장선이 되리라 여겨지고 참나를 발견해서 주변에 휘둘리지 않고 살아갈 수 있길 기대해본다. 아이들과도 한번 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전과정을 다해보고 싶은 목표가 생겼고 행복한 나로 진정으로 살고 싶다.

-조O서: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이제는 허기진 마음을 버리고 참 마음을 찾으려합니다.

일박 이일의 자기돌아보기 CEO명상캠프를 체험 하면서 남을 이해해주는 능력이 탁월하게 부족한 나와 만나고, 너무 많은 역할을 혼자 해내려고 하는 나를 만나고, 경영자로서, 리더로서 마음을 주지 못하고, 마음을 얻지도 못하고, 그저 마음을 빼앗으며 질풍노도의 길을 걸어온 수많은 나날들... 이제는 허기진 마음을 버리고 참 마음을 찾으려합니다. 세상을 살면서 한번도 뒤돌아보지않고 앞으로만 질주하던 삶, 이제 자기돌아보기를 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CEO명상캠프, 이 멋진 선물을 많은 분들이 받을 수 있도록 참마음으로 살겠습니다. 

-원O애: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머리가 아닌 가슴에서 일어나는 행복

해맑은 소년같은 미소를 지니고 계신 원장님, 강사님,도움주신 샘들!! 빼달(빼기의 달인)이 되면 저런 미소가 나오나? 버리고 버리고 빼고 또 다시 시도해보고... 행복한 미소가 아름다운 그분들처럼 되어가는 날을 상상하며 도전해 본다. 행복의 전도사가 되기위해 내가 먼저 행복한 마음을 머리가 아닌 가슴에서 일어나는 행복을 느끼기 위해... 머리가 이해하는 빼기가 아닌 가슴으로 이해하는 빼기가 조금씩 나에게 일어남을 느낀다.

-신O: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짧은 시간의 자기돌아보기 연습,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그 안에는 준비해주신 분들의 배려와 세심함이 곳곳에 배치되어서 인지 편안한 가운데 새로운 길로 이끄는 바람같은 힘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시작해 보겠습니다. 내 생각, 내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을 버리고 CEO명상캠프에서 배운 빼기의 방법을 믿고, 한땀한땀 걸레로 더럽혀진 오래된 방을 청소하는 마음으로 걸어보겠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며 함께 많은 분들이 나눌 수 있도록 마음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O환: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명상에 대한 호기심이 있었습니다. 방법도 몰랐거니와 무엇을 해야하는지도 몰랐습니다.

 

나를 어떻게 돌아보는지 돌아보는 방법이 무엇인지 어떤 느낌인지 보여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명상을 통해 내 안에 기억된. 각인된 사진들이 현재 나에게 어떤 결과를 일으키고 있는지를 알게 되면서 조금은 슬프기도, 기쁘기도 했던 시간이었다.

 

그 사진들이 사진의 형태가 아닌 마음의 형태였다면 버린다는 의미를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사진이라는 형태이기에 버릴 수 있고, 재창조 가능하다는 사실에 다시한번 힘을 내어봅니다.

-변O익: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마음이 꽉차는 기분, 즐거운 1박2일

처음 접하는 CEO명상캠프,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생소한 단어들이 어색했지만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좋은 시간,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기분, 잠시의 빼기였지만 왠지 모르게 마음이 꽉차는 기분, 즐거운 1박2일하고 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이O자: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아내와 자식들, 주변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고개를 돌려봐도 나를 돌아볼 수 가 없다. 마음의 사진을 뺄려고 해도 그 마음의 사진조차도 꺼낼 수가 없었다. 그러나 이처럼 마음빼기명상을 하면 헛된 마음을 다 버리고 참 마음을 가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졌습니다. 아내와 자식들, 주변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관심가져주시고 친절히 설명해 주신 도움님들 감사합니다.

-추O재: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모두가 내게 있다

 

어느순간 참 재미없는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어느 순간 참 의미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틀을 보내면서 아직도 빼기한다는 의미를 모르고 퇴소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갖고 있는 아쉬움이나 원망,미움 이런 것들 모두가 내게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신선한 공기. 적당한 식사, CEO명상캠프 고마웠습니다.

-조O천: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버릴려고는 미처 생각하지도 못했습니다

이런 교육은 태어나서 처음 받아본 것 같습니다. 나에게 부족한 것을 억지로 채울려고만 했지, 나에게 가득찬 허상을 버릴려고는 미처 생각하지도 못했습니다. 왜 그렇게 수많은 허상을 붙잡고 힘들어 하고 괴로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후회의 눈물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실체도 없는 허상을 빼버리니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 가 없습니다. 이번 CEO명상캠프 교육으로 다 빼내지 못한 것은 실생활에서 미치도록 빼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꼭 정규과정을 받고 싶습니다. 정말 인생의 분수령이 될것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조O억: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1박2일의 마음빼기 명상  - 

 마음 빼기. 생소했다. 뭘 빼야하지, 어떻게...

 

이제는 빼야겠다.

 

 

내가 앞으로 용기있게 나아가지 못했던 그 이유들을 생각해 봤다. CEO여름명상캠프, 1박2일의 짦은 기간에 다 알기란 부족한 시간... 찾고 싶다. 내 안의 우주. 마음빼기를 통한 행복한 삶을, 편안해 질 수 있는 내 삶을 꼭 찾고 싶다. 그래, 비워보자. 빼 보자, 보태질 때마다 다시 빼보고 빼다보면 많은 것들에서 분명 자유로워지리라. 사춘기때 누가 나에게 이런 과정을 추천해줬다면 나는 다르게 살았을까? 청소년기에 꼭 필요! 그리고 삶의 중간 점검 시점에 반드시 필요한 나를 되돌아보고, 빼기 명상 캠프에 온것이 내 생애 어쩜 선택받은 행운?

 

더 높이 비상하게 하리라. 아니 더 가치있게 비상하리라. 명상의 습관을 가지고 반드시 마음빼기를 통해 비워보고 또 비워내는 이 명상을 통해 내가 변화하면 세상은 변하는 것이다 라는 간단한 원칙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고 산 것이 아닌가 하는 것들도 돌아보게 되었다. 더 소중한 이들과 나누고 싶다. 이 우주속에 내가 있어야 하는 것이고 그 중심에 내가 가볍게 설 때 비로소 내가 가볍게 앞으로 나아가리라. 

 

-박0빈: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몰랐구나!

1박2일 CEO명상캠프를 마치고~~내 마음빼기가 뭔데? 뭐지?하는 마음으로 큰 기대없이 시작했고 이상하고 묘한 분위기가 너무 어색해서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찰라 강사님들의 실질적인 체험 얘기를 들으며 어? 내 얘기하네?? 격하게 공감하면서 마음의 문이 열렸고 오늘 아침 산에 오르면서 명상을 하는 시간에 나의 주변에 대해 생각을 했고 너무 보여주는 삶에 몰입된 삶이 얼마나 지치고 힘들었는지 나 자신한테 가혹하게 채찍질만 했구나.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몰랐구나!

마음이 아팠고 이제는 다른 삶을 살고 싶다라는 생각에 생각만 해도 행복했다. 좀더 발전해서 다른 사람의 삶도 보게 되길~ 그래서 소통하고 통찰력과 직관력의 시야가 보여지길 기대해 본다. 사랑하는 아이들과 남편, 그리고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꼭! 소개해주고 싶다.

 

-박O란: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몇년간 이론 적으로 알고 말로 떠들던 것과 지신의 실제와의 좁혀지지않는 간극때문에 많은 고민과 돌파구를 찾기위한 헤메임이 있었습니다. 특히 가족간의 관계에서 여과없이 노출되는 자신의 굳건한 틀과 부족한 점들, 그리고 그로인한 가족과 자신의 상처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이 필요한 시기였습니다. 때 마침 CEO여름 명상캠프가 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망설임없이 신청하였고,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자신을 좀더 구체적으로 돌아볼 수 있었고, 아직 익숙하지는 않지만 수많은 허상들을 빼기위한 노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돌아가서도 꾸준히 노력하여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강O완: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나의 참 자아를 찾는데 있어서 필수

이 CEO명상캠프에 참여하기 전 날에 고교 동창 모임을 갖는 자리에서 올 해 들어 제법 잘 나가던 두 명의 동창을 하늘나라에 보냈던 우울한 소식을 접했을 때 그 주요 사인이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그것을 달래려고 알콜에 의지한 삶을 살다가 가게 되었다고... 이 캠프장을 향하여 집에서 출발하면서 바라본 하늘은 참으로 인생을 살아오면서 가장 찬란하게 빛났던 하늘이었던 것 같았다. 교육을 참여하며 지나온 과거를 나누어 탐색해 보면서 불필요하게 간직했던 사진들이 제법 많이 쌓여있음을 보면서 나 자신의 발목을 잡았던 부분이 있음을 알게되었고 선명하게 떠오르는 과거를 지우는 것이 나의 참 자아를 찾는데 있어서 필수임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더 큰 우주를 가슴에 담을 수 있도록 한걸음 한걸음 나갈 수 있도록 빼기를 하겠습니다.

-이0희: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중요한 것은 가슴의 실천

인생의 타이밍, 찰라의 순간, 그 어떤 모든것들... 나에게 깅력한 에너지 그것의 기본이 내 마음... 내 안의 사진. 나만의 내가 만든 내 틀안에서만 만들어지는 사건... 이번 명상캠프에선 지금 이 순간도 힘들게 하는 나만의 사건은 완전히 버리지 못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하곤 이것이 허상, 욕심, 집착이라는 것을 인정하는것 또한 내 사진일 뿐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못하는 또 다른 내 안의 사건을 발견합니다. 다음엔 이 강력한 사건 또한 뺄 수 있는 힘이 생길것 같습니다. 너무 감사하게도 방법을 알았으니 지역 명상센터를 나가며 꼭 빼기를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고 싶습니다! 빼기라는 것 알게해 주셔서 감사하고 중요한 것은 가슴의 실천, 느낄 수 있는 제가 되어가야 하겠어요. 말 그대로 생활속에서 습관처럼 행할 수 있는 빼기를 생활화 하고 싶습니다.  

 -김0아: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잘 되지는 않았지만 마음빼기의 첫 발을 내딛은 것 같아 암스트롱이 된 기분입니다. 지역센터에서 첫 발 둘째 발을 걸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김0태: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세상에서 가장 어려울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전수해주신 강사분들, 도움분들, 원장님 이하 많은 분들 덕에 진정한 행복의 가능성을 보고 또 확인 하고 갑니다. CEO명상캠프, 진정한 힐링을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주O옥:CEO여름명상캠프 참가자
 

 

CEO명상캠프에 참여한 제 1기 35인의 CEO, 걷기명상후 행복한 웃음을 짓고있다.

 

35인의 CEO는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강력하고 확실한 자기돌아보기, 그리고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마음빼기명상법에 따라 지난 삶을 돌아보고 마음을 비웠습니다. 그리고 알아진 한가지, "모든 문제가 내 마음에 있었구나, 그리고 해결 방법은 미음빼기"라는 것.  그리고,  마음비운 CEO들이 말하는 경영의 기본은 "마음은 사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  마음을 준다는 것은 비워진 마음에 가득찬 내면의 힘을 나누는 것입니다.

 

 

CEO 당신의 영원한 경영파트너,

행복한 명상, 마음빼기 명상.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