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부힐링캠프]

7차 부부힐링캠프

 

 

메르스가 대한국민의 발목을 붙잡고 엿가락처럼 늘어지는 그런 저런 정황속에서 부부힐링 캠프 참가 취소가 이어지고 급기야 3쌍의 부부만이 남았다...전인교육센터 부부힐링캠프는 고민에 빠졌다.  7차 부부힐링캠프를 진행할 것인가...? 취소할 것인가?

 

3쌍의 부부에게 전화를 돌려 메르스위험도 있고 취소자가 많은데 어떻게 하실 것인지물었다. 그리고... 3쌍의 부부의 답은 단호했다. "메르스가 문제가 아니라 우리 부부의 마음이 더 큰 문제다. 무슨 일이 있어도 참가 하겠다." 그렇게 7차 부부힐링 캠프는 조촐하게 그러나 대단하게 진행되었다.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7차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 Story Start!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결국 내 마음이 문제였구나. 내 탓이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매번 부정하고 싫다고 해도 결국 가짜인 내 사진을 버리지 못해 상대방에게 내 사진을 강요한 거였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명상을 하려고 합니다. 후회하지도 전진하지도 않던, 갈팡질팡하던 내 모습을 돌아봤습니다.


 

부부힐링캠프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모든 것이 내 잘못이었음을 다시한번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마음빼기를 통해 긍정적으로 수용하면서 내가 먼저 '잘못했습니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O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메르스 광풍이 대한민국을 흔들고 있던 6월 20일 우리부부는 가는 빗줄기를 뚫고 논산으로 향했다. 주말 부부로 주중 서울 생활을 하는 나에게 주말은 쉴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자 와이프와 같이 할 수 있는 시간인데, 이 귀한 시간을 쪼개어 1박2일 동안 논산 부부 힐링캠프로 가자는 와이프의 제안이 처음에 그리 달갑지 않았다. 

 

우리 부부가 그런 캠프에 참가할 정도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지도 않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편으로 결혼 12년차 우리부부는 사실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 현재 주말부부 상황 때문에 와이프의 불만이 쌓여가고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나는 몸이 점점 안 좋아지고 있었다. 몇 주전부터 이유모를 두통으로 시달리고 있었다. 무엇보다 우리 부부간 대화가 줄어들고 애정표현도 줄어 들었다.

 

이번 부부힐링 캠프는 이런 정체 상태에 있는 우리 부부관계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 같다. 작은 갈등이 잇을 때마다 상대방에게서 원인을 찾고자 했던 나에게부타 변화가 일어나는 것 같다.

 

이번 캠프를 계기로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좀더 잘 받아들일 수 있는 계기가 도리것 같다. - 전O덕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금강 둔치에서 운동하다가 전단지를 보고 마음이 끌려 오게된 "부부힐링캠프" 참 잘왔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동안 오랜 연애기간과 9년의 결혼 생활동안 여느 부부 못지않게 서로에게 얘기도 나눠왔고 긍정적 바람도 수없이 세웠건만 되풀이 되는 내 감정의 원인을 알지 못해 괴로웠는데 그 답의 실마리를 찾아가는 것 같아 내 남은 인생을 멋지게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끌렸던 단어 "마음빼기" 항상 내 옆사람의 변화만 바래왔던 나에서 이제는 내 자신이 바뀌어 보려 합니다. 아직 처음 접하는 "마음빼기" 조금 서툴고 어색하지만 방법을 알았으니 잘 실천해보렵니다.

 

여보, 우리 가족들에게 나의 참 세상을 찾아 긍정 마인드 많이 많이 내가 퍼트려 줄게요~ 베스트헬스 댄스 & 마음빼기 매일매일 해봅시다! 같이 와준 신랑에게 참 고맙다, 전인교육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김O미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3~4년 전 아내로부터 마음수련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그때부터 1~2주라도 같이 한번 다녀오자 했던 것이 삶이 바빠 계속 미루어오다가 최근 부부마찰로 인해 갈등을 겪자 아내가 지역 센터 있다는 것을 알고 센터를 방문, 도움님의 권유로 부부힐링캠프에 참가하게되었습니다.

 

참여해보니 여태껏 살면서 겪어보지도 못한, 들어보지도 못한 새로운 부부 화해장소로 이러한 곳도 있구나하고 여러면으로 살아가는데 도움을 많이 받은 것으로 생각되고 이것을 기회삼아 저희 부부가 다시 태어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봅니다.

 

차후도 부족한 부분 또 다시 방문해서 우리 부부 사이를 아무 문제없는 부부로 태어날 수 있게끔 제 교육도 받고자 합니다. 여러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잘 살도록 하겠습니다. -김O현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10년의 부부생활을 해오며 상대방에게만 내려놓으라고, 버리라고, 잊으라고만 하며 살아온것 같습니다. 왜 내 탓인줄 모르고 왜 당신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하지 못했나 후회스럽습니다.

 

이번 부부힐링캠프를 통하여 모든 시작은 나로부터라는 걸 알았습니다. 문제의 시작도 행복의 시작도 모두 말이죠. 항상 실천하며 잊지 않겠습니다. 내 옆에 있는 사람은 슈퍼우먼이 아니라 지극히 사랑스럽고 소중한 지금껏 잊고 있었던 내 반쪽입니다. 많은 도움과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박O호


 

이미지출처:http://7themes.com/ 

함께 있음이 기쁨인 부부~

마음으로 하나되는 새로운

 부부힐링캠프가함께합니다.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