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업,단체교육

[행복한명상]유한킴벌리2~4차

전인교육센터 2015. 8. 26. 16:00

[행복한명상]유한킴벌리2~4차

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행복한 마음빼기명상

 

 

2012년 09월 27일
소비자가 뽑은 사회공헌 잘하는 기업 순위는 나무심기, 숲가꾸기에 대한 환경보호 활동 연상이 높은 유한킴벌리(13.7%)가 1위로 선정되었다.
유한킴벌리와 한국야쿠르트, 풀무원은 소비자가 뽑은 사회공헌 잘하는 기업 상위권에 선정된 기업으로 오랜 기간동안 기업의 핵심 사업과 연관된 활동을 통해 순위권내 대기업과 차별적으로 뚜렷한 사회공헌 정체성을 확립하여 소비자들에게 사회공헌 잘하는 기업으로 연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출처: 산업정책연구원

 

 

 

 

지난 2015년 6월,

유한킴벌리 대전공장 직원들이 [행복한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행복한 마음빼기명상을 위해 전인교육센터를 찾은데 이어 메르스로 인해 연기되었던 나머지 직원교육이 2015년 8월, 2~4차에 나누어 실행되었다.

 

그들의 교육 태도에서 소비자가 뽑은 사회공헌 잘하는 기업 1위로 선정된 이유를 생생히 확인 할 수 있었다.

  

유한킴벌리 대전 공장 직원들의 표정은 한결같이 밝았고 웃음이 넘쳐났다.

 

    [행복한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빼기 명상 연수에 참가하는

     그들은 하나같이 적극적이었으며...

 

      능동적이고...

 

     활기가 넘쳐났으며...

 

    진지하고...

 

           솔직했다.

 

120여명의 유한인들의

[행복한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빼기 명상 연수,

4시간의 짧은 연수였지만 그들은 단 1초의 시간도 헛되이 보내지 않았다.

짧지만 굵은 그들의 행복한 명상 체험담을 모아봤다.

 

이 과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2차 참가자)

 

마음의 중요성이 인생을 살면서 중요하다는 것,

그중 부정적인 마음을 빼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내 머릿속에 안 좋은 거짓마음을 버리는 방법을 배웠다.

부정적인 생각을 없애는 법을 배웠다. 마음이 편안함. 

내 마음이 맞다고 생각했고 내 생각을 다른 사람은 생각하지 못하는 것은 모든 것이 내 중심적인 생각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다.

마음비우는 방법을 배워서 앞으로는 마음 속에 담아두기보다 버리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참세상과 허세상"  허세상에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 지속적으로 마음버리는 연습을 하며 행복하게 살아야 겠다.

마음을 뺀다는 것은 결국 욕심을 버린다는 것 아닐까요...내 마음을 알 수 있었음.

마음 속에 있는 기억의 사진은 참이 아님을 알았고 그걸 버림으로써 진짜마음을 찾을 수 있었다.

자기중심의 가짜 마음을 버려라.
뇌 속에 저장되어 있는 가짜 사진을 버려라. 나 중심 입장에서 탈피하자.
행복한 마음을 얻기 위해 마음버리기 방법을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 됨.
지금 현재의 내 모습은 내가 만들었다. 앞으로의 삶은 모든 일에 긍정을 갖고 열심히 살아야 겠다. 
마음의 형태/비우는 과정등을 짧게나마 구조를 알수 있었다.
마음에 대한 중요성과 새로운 시각. 나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고민거리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나를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다.
참마음이 아닌 거짓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왔다는 점에 놀랐습니다. 앞으로 참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우주 마음/감사한 마음/

내 마음 다스리기(긍정적인 마음으로)
자기 마음의 사진들을 모두 지워버릴 수 있다는것을 배움/ 모든 것은 나 중심적인 생각이다는 것.
모든 걱정과 고민은 내 마음에서 버리지 않는 다면 해결 될 수 없다./과거는 과거일 뿐 마음을 비우고 모든 것을 대하자
마음빼기를 통해 버리고 싶은 마음을 버려 마음이 편해졌다.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었다.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봄으로써 마음의 부정적인 것을 빼는데 도움이 되었다./머리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다./마음먹기 달렸다.
마음빼기를 통해 정신을 가볍게 만들수 있었다./잡념이 사라지고 편해지는 마음/마음에 대한 큰 뜻.
처음이라 집중하기 어려운데 조금씩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다/자기마음을 버려야 우주마음을 얻을 수 있다.
모든 것이 내 마음에 있고 그것이 문제다. 내가 그동안 살아오면서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이 얼마나 내 중심적인 생각으로 살아왔는지를 알게 되었다.
모든 문제와 해결 방법은 남이 아니고 내가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음이 무엇인지 예전에는 몰랐지만 이젠 알수 있습니다.
모든 현상에 대한 나의 반응은 자기 중심적인 가짜 사진이고 마음 속에서 이런 것들을 비울 때 마음의 안정,평화, 행복이 이루질 수 있음을 느낌.
새로운 경험을 하였고 짧은 시간이나마 마음수련을 통해 나 자신을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있는 그대로 보자! 선입견을 버리자!남을 욕하는 건 나를 욕하는 것이다!

 

 

 

 

 

 

마달: 마음알기 달인

 

빼달:마음빼기 달인

이 과정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3차 참가자) 

 

부정적인 마음을 버려야 내가 행복해질 것 같다.
지금까지 나의 모습이 진짜 나의 모습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고 앞으로 진정한 나의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였다. 다 욕심때문에 생긴 일, 나 자신을 돌아보고 다시 생각하는 기회였다.
나를 돌아 볼 시간을 좀 더 자주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됩니다.
나를 바라볼 수 있는 기회였다./나를 버리고 타인과 대화를 하면 긍정적인 대화를 할 수 있다.
몸과 마음의 차이점/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느낌/모든 것은 나로부터 비롯된다 /그래서 내가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나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계기가 됨/긍정적인 생각을 가져야겠다.
자신을 돌이켜보고 비우는 방법을 배우고 갑니다.
마음의 병이 세상 사는데 가장 힘든 원인이고 그래서 마음을 어떻게 다스려야하는지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남이 바뀌는 게 아니라 내가 바뀌어 살아야겠다.
과거를 뒤돌아볼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나의 아이들에게 안 좋은 사진만 보여줬던 것 같아서 앞으로는 노력하며 좋은 사진만 보여주고 싶다. 나쁜 말이나 걱정(근심) 버리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마음가짐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나의 생활 태도가 바뀐다는 것.
나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다.
잠시나마 마음빼기 방법을 배웠지만 나중에 시간과 여건이 된다면 1주일 과정을 듣고 싶습니다.
마음빼기 행복한 명상교육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모든 생각과 근심은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며 마음의 상태에 따라 행동도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마음빼기를 통해 내 마음이 행복해질 것이라는 믿음이 생긴것 같다. 긍정적으로 나만이 아닌 함께하는 삶을 살아야지.
마음빼기 하고 나니 마음이 편해졌다.
마음빼기명상을 통해 나 자신을 한번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인상 깊었다
마음수련을 통해 자신의 행복을 위한 마음빼기를 배우면서 인생을 돌아보게 되고 주변 가족들과 직장동료, 친구들과의 관계를 모든 것을 내려놓으면 해결될 순리와 지혜를 통해 해결해 나갈 것이다.
나 지신을 다시 한 번 객관적인 모습에서 살펴볼수 있는 시간이었다./아무 것도 아님을...조금 더 내려놓을수 있음을...  내 마음을 가볍게 만들수 있는 사람은 나 자신이었음을 알았다.
모든 문제는 바로 자기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느꼈으며 명상 방법과 마음빼기를 경험해서 좋았어요.
마음형성에 대한 정의와 부정적 마음을 빼기 위한 방법을 통해 내 마음을 다스려 평온한 마음으로 살 수 있는 방법/ 마음먹기에 따라 다르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보기
처음이라 마음빼는데 어려움도 있었지만 마음 속의 부정적인 사진들을 버리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나의 모든 욕심과 내 마음의 모든 것을 내려 놓는 것을 많이는 아니지만 일선에 가서도 사용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긍정적인 자아의 깨달음을 알게 되었다. 마음을 되돌아보고 본질을 알아볼 수 있었다. 나 자신을 배웠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진실이 아니구나...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마음빼기라는 것은 긍정의 마음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알았다.

 

 

이 과정을 통해 배운점과 느낀점(4차 참가자)

 

 

마음빼기 교육을 통해 내 마음에 무겁게 놓여있던 힘든 것들을 모두 버릴 수 있었습니다.
우주마음을 통해 참 행복이 이루어진다./마음을 버리고 나니 인생이 새롭게 느껴진다.
나는 어디에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하는 마음에 대한 것을 알게 되었다.
일상생활에서 마음이란 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쉬운듯 어려운 단어인 것 같다. "마음먹기 달렸다" 마음을 비웠다" 그냥
생각없이 했던 말이지만 조금이나마 단어의 의미를 알 것 같고 많은 수련을 통해서 본래의 마음을 가졌으면 한다.
마음이 바뀌어야 인생이 바뀐다./나쁜, 안 좋은 사진을 마음 속에서 버려서 즐겁고 재미있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음.
잠깐이었지만 머리 속에 마음 속에 찜찜했던 것들을 많이 없어진 것 같고 나만의 세계에서 보았던게 부끄럽네요.
과거의 기억을 사진으로 생각하니 버리기 쉬웠다./ 정신이 건강해지는 느낌...
모든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 자신감을 갖다.
다시금 볼수 있는 이세상 더 깨끗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다.
마음이 바뀌어야 인생이 바뀐다. 마음 속의 사진을 비우자,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회사 일을 집에 가서 생각하다 스트레스 받은 일이 있었는데 앞으로는 바로 버릴 수 있도록 오늘 배운 마음빼기를 이용해야겠다.
명상이란 참선만(참고 마음다스림)을 생각했는데 오늘 마음빼기 명상은 그냥 버리는 명상으로 쉽게 접목 가능할  것 같
습니다(생활접목) 나 자신의 행동가짐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다.
마음빼기를 통해 미래를 좀 더 긍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기존의 틀에 박혔던 기억(사진)을 버리고 보다 자유로운 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된 것 같다./원초적으로 '나'라는 존재가
'우주'와 같다는 이론이 신선했고 이해하기 쉽게 다가왔다.
우주마음과 자기마음의 차이를 알게 되었고 내 마음을 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한 마음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자기마음을 비우는 것이 나를 건강한 정신, 건강한 삶으로 살게 하는데 아주 중요하다. 자기마음은 가짜마음이 대부분이다.
마음빼기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었다.
마음의 힘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깨달았다. 마음을 버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동안 소홀했던 '마음'의 중요성, 그리고 마음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작은 깨달음이 있었다.
마음이 바뀌어야 인생이 바뀌듯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하며 부정적인 마음은 버려야 한다.
나 자신을 되돌아 보는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항상 나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살겠습니다.
내 마음의 청소기를 만들어 그 날 그 날 자기 전에 버려야겠다. 꼭~~!마음먹기에 따라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 가슴에 많이 남는다.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나라는 것/ 해결점의 시작도 나부터라는 것/알고 있었지만 머리로만 알고 있었던 것을 체계적으
로 이해하는 시간이었음.
잘 될거라는 희망! 내 안의 내가 진짜 내가 아니라는 것.
짧은 시간이었지만 나를 다시 돌아보고 나의 속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가짜를 버리고 진짜인
나를 찾아서 행복해지는 나를 상상해 보았다. 잠깐이었지만 버리기를 통하여 마음이 처음보다 편안해졌다.
마음을 비우게 됨으로써 그동안  걱정했던 부분들이 일부 해결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고 항상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시람이 되어야겠다는 느낌.
부정적인 시각의 관점을 버리고 매사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싶다.

 

 

 

 

행복한 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뺴기 명상연수를 찾은 유한인들의 휴식같은 대화

행복한 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뺴기 명상연수를 찾은 유한인들은 마음을 나누고

 

행복한 명상:자아성찰과 자기 관리를 위한 마음뺴기 명상연수를 찾은 유한인들은 한 곳을 바라본다.

 

앞으로 빼기방법을 통해 해결하고 싶은 것

(2~4차 참가자 120여명은  대부분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싶다.

-대인 관계에 나의 마음을 비우고 접근해야 겠다.

-대인관계와 가족관계를 돈독히 하겠다.

-선입견 상대방 입장 겸손을 더 배워야 겠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스트레스를 쌓게 하고 싶지 않다.

-내 입장에서만 생각하지 않도록 /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볼 수 있도록
-회사에서 하는 일들을, 긍정적으로 임할 수있는 마음과 행동을 했으면 좋겠다.

-동료 친구 등 선입견으로 보는 나의 부정적인 마음을 버리고 싶다.

-마음속 욕심을 버리고 모든 것을 내려 놓고, 나 자신보다 다른 사람 입장에서 생각하고, 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주에 대한 생각과 마음빼기를 통해 인생을 수련해 나갈 것이다.

 

 

 

우리 마음도 푸르게 푸르게

 

 

[행복한명상]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빼기 명상

 

 활기차고 건강 생활

유한킴벌리 대전공장 직원 여러분 행복하세요~~^^

 

 

[행복한 명상]

자아성찰과 자기관리를 위한 마음빼기 명상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