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명상]

자기성찰 in 수원

행복한 명상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명상캠프

 

[자돌보]

 

새 봄,

나에게 묻는다.

나는 누구인가?

 

한스 안데르센은

'참된 나를 아는 것이 참된 진보다'.라고 말했다. 나는 진보하고 있는가?

 

에크하르트 톨레는

'모든 문제는 마음이 만들어낸 환상이다'. 라고 말했다. 나는 아직도 환상 속에서 고통스러워하고 있는가?

 

이제 내가 나를 알고  진보할 때이며 스스로 삶의 질을 높혀 내가 행복해 질 때다. 과연 이것이 가능할까?

 

자돌보는 말한다.

'명상하라.

자기를 돌아보고 현재의 마음을 본래의 마음으로 바꿔라. 그려면 새로운 나를 만나 행복할 것이다'.

 

버나드 시겔은

'명상 단 하나의 행위로  이처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것이 또 있을까'. 라고 말했다.

 

오프라 윈프리는

'명상을 통해 1000% 더 나은 자기를 발견할 수 있다'.고 말한다.

 

명상은 나를 바꾸는 힘이다.

나는 명상을 통해 바뀔 수 있다.

 

 

  나를 바꾸는 힘, 행복한 명상,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명상캠프가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자돌보 in 수원-

 

 

이미지:http://giphy.com/gifs/l2QZPmy4WMaj65uxO


마음수련 명상의 변화와 새로움을 만나게 되었다. 잔잔한 감동과 감사의 시간...  재밌고 즐겁게 하는 행복한 명상 마음수련이 대한국민 누구나 세계인 누구나 즐기는 행복한 명상이 되길 소망해봅니다. 꽃보다 더 활짝 핀 마음으로 행복을 함께 나누길 바라면서...-윤OO-

봄이미지: https://www.pinterest.com 

어려서부터 살아온 나를 돌아보니 오로지 나만 위해 살아온 것을 알 수 있었다.

그 사진을 다 버리고 주위를 위해 살아가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OO 

 

내 속의 목마름이 얼마만큼인지 확인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무의미하게 흘러가 버린 아까운 시간을 마음빼기명상하는 일에 최우선으로 두고 꼭 완성을 향해 매진할 것을 다짐합니다. 탐탁해 하지 않았던 남편과 함께할 수 있어 최고로 행복한 1박2일 보냈네요. 남편이 자랑스럽고 멋집니다. -피OO

 

이미지: https://www.pinterest.com

무엇보다 성별, 나이, 지역 어느 것 하나 공통점이 없는 분들이 한 장소에 모여 남을 탓하거나 세상을 탓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를 돌아보고 있다는 것, 그리고 이런 상황에 나 또한 참석하고 있다는 사실이 가슴 뿌듯하고 절로 행복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강OO

 

자기돌아보기하고 보니 가족들한테 미안한 마음이 많이 듭니다. 내 가족이라고 함부로 대했던 것이 가족들 마음을 얼마나 아프게 했겠나 하는 생각에 미안합니다.  살면서 참 보잘 것 없는 것들에 매여있고 나를 너무 채찍질하면서 살아왔다는 생각도 듭니다. 자기 돌아보기는 참 좋은거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내가 나를 끊임없이 채찍질하고 나는 너무 아끼지 않고 살아왔다는 생각에 나한테 수고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마음빼기가 있어서 행복해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엄OO

 

내가 나를 돌아봤을 때 항상 두가지 마음이 있었어요. 긍정적인 마음과 부정적인 마음. 남을 이해, 양보하고 도와줘야 한다는 마음이 있다가도 어느 순간엔 시기와 질투라는 감정이 올라오더라구요. 나한테는 이처럼 두 가지 마음이 있부정적인 마음이 더 크구나하며 원인도 모른채 그냥 살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마음빼기를 계속 반복해서 하고, 내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니 깊은 마음 속에서 불안한 마음, 인정받고 싶은 마음에서. 남을 미워하고 시기하곤 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마음빼기해서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황OO

 

지금까지 세상을 탓하며 나는 왜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를 그 원인을 밖에서만 찾으면서 원망하고 힘이 들었습니다. 1박2일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명상을 통해 나를 돌아보면서 모든 게 나부터인 것을 알았고 내 마음만 없어지면 다 행복함을 알았습니다. 가짜가 무엇인지, 어떤 것인지를 알고 버리니 그것이 없어지고, 없어지니 행복이 이런 것임을 알게 되었고, 우리 모두 누구나 세상이 평화가 올 때까지 마음빼기명상을 하면서 살고 싶습니다.  -정OO

 

 

 

도움님들의 진심과 열정이 담긴 강의들은 감사함에 내 마음도 울컥하게 했다. 화창한 봄날 이렇게 값지고 소중한 시간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내 자신 스스로 대견하고 뿌듯함을 느낀다. 어디에서도 듣지 못할 소중하고 귀한시간들이었다. 그냥 감사하고 또 감사할 뿐이다.  -고OO

 

늘 쳇바퀴 인생의 굴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변명과 핑계만으로 살아가는 내가 너무도 싫었는데 이번 시간을 통해 나를 돌아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이OO

힘든 마음이 사라지는 것은 물론 상대방을 이해하는 폭도 넓어지고 더불어 내 주변에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내가 만들어내는 드라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더욱 힘을 내어 버리게 되었고 지금은 너무 행복한 마음으로 잘 지내고 있다.-이OO

 


처음엔 내 자신이 원망스럽기도 했지만 계속 나를 돌아보며 내 안에 있는 것들을 보고 버릴 수 있게 된 시간이었다.-김OO
  

 

 

봄이미지: https://www.pinterest.com

 

명상, 나를 바꾸는 힘.

 

, 자기를 돌아

, 자기를 바꿔

, 새로운 나를 만나.

 

 

, 자돌보와 함께 행복한 나로 바꾸어 이 어떨실지 말입니다.

Yeh~~ JUMP JUMP!!!

이미지: http://giphy.com/gifs/animation-original-my-art-oJUtwJ4k1XYo8

 

 명상, 나를 바꾸는 힘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명상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