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eo명상캠프]

CEO 명상캠프 3기-자기돌아보기

 

 

 

 

가장 큰 힘은 자기 내면에 있다.  본질을 보는 것이 통찰이다.

 

C.E.O

내 안에 잠들어 있는 본래의 나를 깨워라.

본래의 나는 요란하지 않다. 고요와 평화는 내 생각이 없을 때 찾아지는 것이며 본래의 나는 거대한 지혜와 통찰의 나이다. -자돌보-

 

 

 

2016,

30여명의 CEO들은

자기를 돌아보고 마음을 비워 봄 싹같은 희망을 피웠습니다.

본래의 나를 향한 그 힘찬 다가감을 동행합니다. -자돌보_다감동행-

 

봄 길을 걸으며 본래로 다가감에 동행하다 -자돌보

 

CEO 봄 명상 캠프 그 힘찬 발걸음 시작합니다.

 

 

CEO 명상캠프-참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진짜 나를 찾아보고자 노력했던 거 같습니다. 그 어떤 연수를 받을 때 보다 자신에게 솔직하게 다가가려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두루뭉실한 이론이 아닌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방법,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이룰 수 있는 마음빼기 방법에 감사드립니다.

 -백OO- 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그 동안 가짜에 참 많이도 속았구나! 이젠 안 속는다!

의미있는 시간…?. 의미있는 시간!! 마음이라는 걸 알고 싶어 들어 오게 된 CEO 명상캠프...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시간들 이었다. 입소 첫 날!  일생에 무슨 사진을 그렇게 많이 찍었을라나? 참 많이 찍기도 했더라! 아무 실체도 존재 가치도 없는 사진들을 참 많이도 갖고 있었다. 이러니 내 몸이 무거울 수 밖에... 밤이면 잠도 안오고!  어느 순간 짜증이 엄청 밀려 오기도 하고! 그 동안 가짜에 참 많이도 속았구나! 이젠 안 속는다! 덧 없는데! 남은 시간이 살아 온 시간보다 짧은데! 그 동안 꿈 속에서 살았구나 ㅠ ㅠ !

-양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이렇게 간단할 줄이야... 꼭 완성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생긴다

머리 속이 복잡하여 참여하게 된 CEO 명상캠프에서 기대 이상으로 나의 인생의 분수령이 될  것 같다. 머리가 복잡하고 확신이 안 서고, 목표를 향한 속도가 더디다고 생각한 그 모든 것들이 오로지 나의 머릿속 허상에서 헤매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온갖 자기계발서와 심리학, 과학책을 들여다 보아도 어디서도 처음으로 끝까지의 나의 머릿속 기작(매커니즘)에 대한 해답을 명확하게 알지 못했다. 그런데 이렇게 간단할 줄이야. 쉬운 방법인 것 같다. 꼭 완성할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생긴다. 주변을 바꾸고자 애를 쓰고, 밀어 붙여서 잘 안된 이유가 있다. 주변의 모습은 나의 마음과 생각의 투영물이다. 깨끗이 청소하여 비우고, 깨끗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나의 회사, 나의 가족, 나의 인생, 포기할 수도 없고 대충 살기도 싫었지만 방법을 몰라 많이 헤매고 돌아왔다. 실천만 남은 것 같다.  나의 지금 모습을 5년 후에 사진으로 띄어 보고 최고의 점수를 주는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본다.

-이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나는 참 세상에 반대로 살아가고 있다는 걸 깨달음으로써..

“CEO 명상캠프”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지금 현재 나의 심신 상태나 모든 업무 생활에 “부정” 이라는… 부정 가득한 마음으로 도착했다. 1박 2일 만이라도 근심, 걱정, 고민,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마음 빼기에 진심으로  “내 마음을 내 던져 주자” 한 시간, 한 시간, 교육과 가르침을 통한 자기성찰의 시간이 지날수록 정말 내 자신이 창피하고 부끄러웠다. 어느 부분에 있어서 내가 최고라는 생각에 사로 잡혀 있던 내 자신을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고, 그 속에서 허상의 마음을 빼가면서, “참 인간” 이란 과연 무엇인지? 정확히 지금의 나는 참 세상에 반대로 살아가고 있다는 걸 깨달음으로써 그래 지금부터 시작이다. 좋은 과정, 좋은 길이라는 것을 알았다는 건, 앞으로 그 길을 실천해 나가야 된다는 걸, 참된 나로써 살아가자… 감사합니다. 지금 얻어가는 건 마음의 안정과 평화가 생겨 났다는 것이다..

 -방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문제의 주요한 부분이 나일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처음에는 마음수련원으로 교육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이 가득했었다. 그러나 도착과 동시에 짧은 1박 2일간의 CEO명상캠프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과정이 나에게 하나의 등대역할을 할 것임을 직감하게 되었다. 그 동안 복잡하고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고 가져야 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갈 수 있다고 교육을받아 왔으며, 회사에서도 내 주위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이 중요하지 않음을 알았으며, 책으로, 글귀로는 "역지사지" 하여 남을 자기 자신이라 여기고 상대 편에서 생각해보라 하지만, 그것은 죽은 지식이었음을 이해하였다. 짧지만 간결했던 1박 2일 간의 CEO명상캠프-자기돌아보기를 통하여 문제의 주요한 부분이 나일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나의 마음과 거짓 사진들을 빼고자 노력하였다. 시작이 반이다. 일단 나의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는 시작되었다. 비록 그 끝이 어디일지라도 분명 첫걸음은 하였으니 어제보다는 분명 다른 내일이 있음을 믿는다.

 -조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마음수련은 ‘나 자신과의 대화와 위로’를 주는 시간

20대부터 창업을 해왔고 창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즈니스 교육을 해왔던 나는 다른 사람들의 동기 부여에 대해 고민을 해왔던 것 같고 다른 사람들만 생각해왔던 나에게 마음수련은 ‘나 자신과의 대화와 위로’를 주는 시간이었다. 왜 내가 꼭 다른 사람들 생각을 먼저 하고, 다른 사람들이 내게 왜 의지를 하고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지.. 그리고 나는 왜 그런 일을 하는지.. 스스로 의문을 가졌고 그 일을 하는 중에 나의 지쳐가는 모습을 보고 에너지가 탈진 된 상태였다. 하지만 마음수련을 통해 그 의문과 궁금함을 풀 수 있었고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많은 사진을 빼기 함으로써 다시 사람들을 위한 지치지 않는 에너지로 잘 쓰여지길 바라며 기꺼운 마음으로 나에게 주어진 또는 앞으로 주어질 일들을 해 나갈 수 있는 준비단계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반가운 마음이라. 빠른 수련으로 집중해서 빠른 완성을 하도록 결심한다.

-배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마음을 빼면 보이지 않는 것도 보이겠구나 하는 확신

CEO 명상캠프,  2일 째 아침 산에 오르면서 명상을 한다 길래 가벼운 마음으로 따라 나섰다. 정상에 앉아 안내 도움님께서 가만히 명상을 하다 보면 저 멀리 새소리, 개 짖는 소리, 자동차 소리 등이 들린다고 하길래 저 산 아래에 있는 소리가 여기까지 어떻게.. 하면서 그냥 웃어 넘겼는데... 정말 낙엽소리, 개 짖는 소리, 심지어 옆 사람 숨소리까지... 아, 그 때 느낌이 왔다. 고요한 마음이 있으면 귀가 열린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면서 지지부지 하게 했던 수련을 끝까지 하기로 마음 먹은 동기가 된 것 같다. 마음을 빼면 보이지 않는 것도 보이겠구나 하는 확신을 갖게 됐다.

-홍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나의 가슴이 뿌듯해진다. 성숙해질 수 있다는 고마움

일상 생활 속에서 화가 나서 미칠 지경일 때가 있었다.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 지혜도 방법도 몰랐다. 그러나 이제는 두렵지도 않다. 이번 전인교육센터 CEO봄 명상캠프에 참가하여 더욱 확신이 생겼다. 모든 화가 나로 인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나의 마음을 버리고 스스로 마음의 평화를 찾게 되면 해결 되리라 확신한다. 나의 가슴이 뿌듯해진다. 성숙해질 수 있다는 고마움, 자신감, 감사함을 느끼며 저희를 위해 헌신하시고 불편 없도록 협조하여 주신 전인교육센터 전 임직원님께 무한한 고마움을 느끼며 너무 감사합니다. 또 뵙기를 기원합니다.

 -최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이기회로 나에 대한 탐구를 더 자세히 해 봐야겠다

난 항상 편안하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는데 막상 해보니 너무 방관자처럼 살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해 보게 된다. 내게 불리하고 불편한 감정들을 저 밑에 꼭꼭 숨겨 놓고 편리하고 좋은 감정들만 붙잡고 살고 있는 건 아닌지... 내 인생을 펼쳐 볼 때도 처음에는 생각나는 것이 너무 없어서.. 거기에 담겨있던 감정들이 많이 생각나지 않아서 당황스러웠다. 그런데 두 번 세 번 떠올려 보니 좀 더 명확하게 내 인생이 보여지는 것 같아 그 동안 억눌러 놓았던 내 감정들을 좀 더 파헤쳐 봐야겠다는 새로운 열망이 생겨났다. 이 기회로 나에 대한 탐구를 더 자세히 해 봐야겠다.

-조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빼기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명확한 개념 정리가 절실하게 마음에 와닿았다.-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든 것은 내 안에 답이 있었습니다

 

제 문제는 부원 간의 갈등으로 화합과 소통이 잘 되지 않음을 큰 숙제로 짊어지고 왔었습니다. 이 곳에 와서 나의 힘이 미약했음을 나의 부족함에 나의 욕심에 그리된 것을 깨닫고 눈물이 나왔습니다. 모든 것은 내 안에 답이 있었습니다. 내가 더욱 공고히 우주와 나가 하나임을 알고 힘을 더 키워 나갈 때 우리 부원 간은 서로 행복으로 웃을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유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오만함의 단단한 성을 쌓고 있었던 것이고, 그런 내 모습을 인정하지 못하고 잘하고 있는 척 포대기를 씌우고 있었음도 그저 부끄럽기만 하였다. -정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지나온 삶 전체를 돌아보는 ‘자기 돌아 보기 시간’  내 삶이 한 장 한 장 엽서 같은 사진으로 떠오르는 것이 신기하였다. -임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CEO가 되기까지 참 많은 바램과 욕심. 이기심을 채우려 노력했던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나의 목표를 위해서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얼마나 힘들어 했을지도 새삼알게 되었다.-홍OO- 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1박2일을 지내면서 풀리지 않은 마음의 실체에 대해서 답을 얻어가게 됨을 가장 큰 보람으로 남습니다.」-O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사랑하는 모든이들이 평화로움의 길로 같이 가는 꿈을 구체적으로 가져보고자 합니다.-O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인성교육의 토대로 명상캠프가 잘 자리 잡기 를 소망해 본다. 명상캠프 파이팅~ 감사합니다.

-라OO-CEO 봄 명상캠프 참가자

 

[자돌보 생각]

 

한 사람이 있다.

그는 절대 혼자 걷지 않는다.

 

그에게는 언제나 함께해야 할 누군가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언제나 그는 혼자라 말한다.

 

우리는

그를

 

CEO라 부른다.

 

 

[자돌보 생각]

가장 큰 힘은 자기 내면에 있다. 본질을 보는 것이 통찰이다.

 

전인교육센터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명상캠프는 CEO들의 마음에 주목하고 그들에게 화사한 봄꽃같은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2016 CEO 봄 명상캠프에서 "리더란 혼자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가면 된다"는 소박한 깨달음과 자신을 알면 상대를 알 수 있다는 당연한 지혜를, 자기를 돌아보고 마음을 비웠을 때 전체를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그리고 현재의 자기를 다 버리고 본래로 돌아가 본래에서 거듭나야 한다는 진리를 확인했습니다.

 

자돌보는 본래로 다가가는 CEO들과 끝까지 동행하며 CEO 당신의 마음을 경영해 드리는 행복한 명상 입니다.

 

 

 

자돌보_행복한 명상은

CEO 여름 명상캠프를 준비하고 있습니다.(2016,7월16~17일)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명상

당신의 마음을 경영해 드립니다.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