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화사업(SCK) 지원, 품성교육센터 주관으로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 40명 학생을 대상으로 1박2일 인성캠프가 열렸습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계신 것을 이번 기회에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설립된 품성교육센터는 학생들의 인성함양을 위한 교육을 새롭게 고민하고 계셨습니다.

 

센터장님께서 많은 시험, 과제 등 학업에 지친 보건계열학과 학생들에게

힐링과 인성을 주제로 하는 교육을 선물하시고자 전인교육센터 대학생 명상교육을 찾아주셨습니다.

 

 

 

멀리 청주에서 전인교육센터 교육장을 찾아준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학생들은 모두 밝고 예쁜 친구들이었습니다.

 

김미진 강사님의 필살기 '주먹쌓기 게임'으로

친구들의 마음이 한 시간 만에 화알~짝 열렸네요

 

 

 

다음으로 눈을 감고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시작해봅니다.

이 중 누군가에게는 인생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삶을 깊이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을텐데요.

졸리고 피곤할 수 있는 오전 시간인데도 열심히 따라와줘서 기특했습니다. 

 

 

 

대망의 힐링댄스타임!!

전인교육센터 명상캠프와 3년 넘게 함께 해주고 계신 이항우 강사님의 도발적인(?) 춤사위에

충북보건대의 순수한 어린 양들이 어쩔 줄 모르고 있습니다.

 

 

베스트헬스댄스 브라더 호열, 본흥님의 댄스타임!!

 

 

저녁시간에는 특별한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보건계열에서 종사 중인 청년멘토들이 대거 출동해주셨습니다.

의사, 간호사, 약사 등 충북보건대 학생들에게

열성적으로 맞춤형 조언을 해주고 계십니다.

 

 

 

그룹워크로 1박2일 인성캠프를 모두 마무리!

 

 

 

 

Epilogue.

참가자들이 떠난 후 대학생 멘토들은 저마다 휴식시간을 즐깁니다.

서울대 한구는 젠가하던 시절이 그리운지 남은 간식으로 탑쌓기

서울여대 신희는 명상캠프의 마스코트 곰고미와 함께 취침중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인성캠프 2차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1차 학생들의 교육 후기

함께 보시죠.

 

 

 

   

  

꽤 재밌는 내용이고 흥미로웠다. 명상을 거듭해 갈수록 느꼈던 감정들이 하나하나 떠올랐고,

왜 내가 눈물이 많은지 자존감이 없는지 어렴풋이 알 것 같았고

그 마음을 정말 강사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다 빼기해서 본래마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언젠가 엄마와 손잡고 다시 한번 와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1박2일 감사한 시간들이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캠프 참가자

 

 

계속적인 명상을 통해서 내가 괜찮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사실 괜찮지 않았고

그저 의식 속에서 드러나지 않은 진흙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를 돌아보면서 스스로 위로가 되었던 부분이 많았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캠프 참가자

 

과거의 일들을 돌아보면서 깊게 들어가보니 본질적으로 내가 고통받았던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모르고 지내왔던 과거의 일들이 스스로를 괴롭히고 얽매이고 옥죄이고 있었던 것을 깨달았다.

나 자신을 힘들게 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깨닫게 된 특별하고 의미있는 경험이 되었던 것 같다.

사람은 한 번에 변할 수는 없지만 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단을 만난 좋은 경험이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캠프 참가자

   

각박한 학교에서 멀어져 공기 좋은 산 속에서 이러한 시간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남이 아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명상을 통해 무의식 속에 나를 돌아보게 되고 상처받은 나의 마음을 돌아보며

평소에도 매일 아침 명상을 통해 나를 알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강사님, 멘토님 처음보는 저희를 친절하고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부족한 저희를 함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바쁜 시험을 끝내고 찾아뵙고 싶어용^^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캠프 참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