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남대학교 창의인성캠프 2차가 역대급 분위기 속에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전인교육센터 평생교육원이 국내 최초 대학생전문 명상교육을 실시한 이래로

가장 활기차고! 가장 적극적이고! 가장 마음이 따뜻한! 대학생들을 만났습니다.

(벌써 그때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ㅎ)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시죠?

자~ 그럼 충남대 2차 캠프의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캠프 오리엔테이션 중인데 벌써부터 웃음이 끊이질 않는 모습입니다.

 

 

'너와 나의 연결그림'

팀원들 간의 공감과 소통능력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너무나 열심히 참여하는 참가자들을 보며

박본우 진행자님도 오늘따라 더욱 신나보이시네요.

 

 

 

바른 자세로 명상도 하고

 

 

이영래 강사님과 싸이키 조명 아래 신나는 댄스타임까지

 

 

어느새 저녁시간

 

멘토들과 속마음을 나누는 갤러리워크는 창의인성캠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직장을 마친 청년멘토님들께서 이 시간부터 함께 해주시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1차 캠프에 와주신 '충남대 선배님' 한은석 멘토님이 2차 캠프에 또 와주셨습니다.

 

 

갤러리워크가 진행되는 사이 진행실에서는 야식 준비가 한창입니다.

갤러리워크 시간이 부족했는지 쉬는시간에도 치킨,피자를 먹으며 계속 마음나누기~ing

 

진심으로 들어주며 공감해주는 멘토들에게

그동안 쉽게 털어놓을 수 없었던 나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꺼내놓고 있습니다.

 

 

2일차 오전시간

그룹워크 시간에 서로를 격려해주고 응원해주는 아름다운 모습도 보입니다.

 

 

1박2일 창의인성캠프에서 모두가 열심히 해주었지만

우승팀을 가리는 마지막 시상식 시간입니다.

 

응원 점수로 역전을 시도해보지만

이미 1등 팀의 점수가 압도적이라ㅎㅎ

(어마어마한 우승상품은 창의인성캠프에 오셔서 직접 확인하세요^^)

 

 

이틀 만에 급친해진 조원들과 헤어지기가 아쉬웠는지

점심식사 후에 짐 싸러 갈 생각도 없이

함께하는 시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명상에 대해 깊이 느낀 점 뿐만 아니라 감사함이 가득 담긴

충남대학교 창의인성캠프 2차 참가자들의 교육후기  

 

 

자신을 돌아보면서 내 인생에 있어 큰 충격을 주었던 일들에 유사성이 있다는 것.

내 자신을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여겨왔는데 다른 사람에게 항상 사랑받길 원하는 내 모습이 욕심부리고

있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번캠프를 계기로 마음을 버리는데 능숙한 사람이 꼭 되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한사람 한사람의 고민에 대해 공감해주고 조언해주신 멘토님들, 강사님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충남대학교 캠프 참가자   

 

 

제가 이 곳에서 느낀 가장 큰 것이라면 불안에 대한 것인데요.

아마도 제가 모든 일에 완벽하려고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사랑받길 원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제 스스로 열심히 하는 사람이어야 한다는 가면을 쓰게 되었고

그 욕심은 무엇을 달성해도 끝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그런 끝없는 욕심을 충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고

허구적이라는 것을 조금은 깨달은 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에 또 명상할 기회가 된다면 이 마음을 버리고 싶고

미처 돌아보지 못한 마음들까지 돌아보고 비우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이런 좋은 자리를 만들어주신 분들과 함께하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캠프 참가자  

 

 

내가 태어나서부터 현재까지를 아주 세세히 기억하려고 시간을 되집어보았습니다.

명상을 할수록 기억 속에서 잊고 있던 것을 하나하나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과한 욕심을 버리자'라는 근본적인 원인을 과거로부터 찾아볼 수 있었고

정말 신기하게도 둘째날인 오늘 나의 어떤 기억하나가 욕심 많은 나를 만들었구나라는

커다란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내가 모르는 나를 돌아보고 진짜 나를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충남대학교 캠프 참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