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9차 CEO를 위한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후기



 

 

경기침체, 경영위기, 원가절

 

사력을 다해 달리기도 바쁠 시간에

 

왜 명상이 중요할까요?

 

지금 명상을 해야할까요?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과

 

급변하는 세계시장

 

 

명상의 효과와 중요성을 인식한 세계적인 기업들인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링크드인, 애플은 기업교육으로 일찌감치 명상을 도입하며 변화에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삼성, LG, SK, 유한킴벌리, 현대 등 많은 기업에서 이미 기업교육으로 명상을 도입하고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명상이, 단순히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차원을 넘어 감성지능 계발과 자신감, 업무능력, 창의력, 리더십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직원들의 체험담이 이어지면서 많은 기업에서 이미 사내 인기프로그램으로 자리고 있습니다.  

 

 

 

   

명상이 기업에 주는 경쟁력은 실로 어마어마합니다.

 

명상의 효과는 업무능률 향상,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 등 다양하지만, 명상은 단순한 업무효율 향상 그 이상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바로,

 

 

현재와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지혜와 통찰력!

 

새로운 발상, 사고의 전환

 

소통과 화합, 경쟁력 향상

 

위기 상황일수록 더 빛을 발하는 통찰력과 지혜는 결국,

사람의 마음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기업의 CEO들이 명상을 한다는 것은 훨씬 더 큰 의미가 있습니다.

회사의 발전 방향과 중대사안을 결정하고 임직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마음이 행복한 사람이, 고객을 행복하게 할 수 있고

마음이 풍요로운 사람이, 세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이치처럼...

 

 

마음이 크고 행복한 경영자가

조직과 회사를 행복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고 나아가 회사의 미래와 경쟁력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러한 점에서 나를 돌아보는 것이, 모든 변화의 출발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가을 단풍이 절정에 이른 지난 11월 11일, 논산 전인교육센터 메인교육장에서는 자기돌아보기 명상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고자 하는 리더들이 모여 제 9차 CEO 명상캠프가 열렸습니다.

 

화려함보다는,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CEO 명상캠프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함께 보실까요?

 

 

편안하게 마음을 열고,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

마음이 형성된 원리와 그 마음이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이어서 자기돌아보기 명상 방법을 배우고, 처음으로 스스로를 조용히 돌아보는 명상 시간도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에는 굳어있는 몸을 풀어주는 건강체조 시간을 가졌어요~ ^^

우리 대표님들... 아이처럼 밝은 표정이 정말 순수해보이지 않나요?

 

항상 바쁘게... 또 열심히... 살아온 우리 CEO분들, 이 순간 만큼은 일상으로부터 뚝 떨어져서 온전히 몸과 마음이 쉴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이어서, (주)덕산케미칼의 임왕규 대표님의 명상 체험담이 이어졌는데요,

명상을 한 후, 회사를 경영하며 얻게 된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진솔한 체험담을 해주셨고, 많은 분들의 공감과 훈훈한 감동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튿 날에는 산 속에서 조용히 스스로를 돌아보는 야외 명상을 함께 했습니다.

 

나의 집중력을 확인해보는 걷기명상과, 내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자연의 소리에 귀기울여보며 통찰력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그리고 자기돌아보기 명상까지!

 

3종 풀세트로 야외 명상 완성!! ^^

 

 

CEO 명상만의 혜택!!

걷기 명상을 포함한 야외 명상과, 풍성한 간식, 그리고 CEO에 맞는 명상전문가의 1:1 명상방법 상담

 

 

명상을 통한 서로의 다짐을 나누는 그룹워크 시간 ^^ 

 

 

1박2일 자기돌아보기 명상을 통해 느끼게 된 점을 자발적으로 나누며, 서로 공감하며 하나가 되어가는 감동을 느꼈습니다~^^

 

우리 CEO분들일 1박2일동안 느낀 체험담을 함께 나누어 볼까요?

 

 

 

 

 

명상이 인생에 변곡점이 되길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직원들과 함께 행복해지고, 자아가 성취되기를 모두 바랄 것입니다.

저도 평상시 저와 직원들이 회사 안에서 자아가 성취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생각만 하던 중 CEO 명상 캠프에 오게 되었고, 12일 프로그램을 마치는 지금 위의 질문에 답을 알게 되었고 실행계획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실행하면서 어려움도 있겠지만 방법을 몰랐을 때보다 얼마나 큰 발전인가요. 가족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는 우리 직원들 명상을 통해 행복하고 보람을 느끼는 삶을 살았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삶에는 변곡점(터닝포인트)가 있는데 저한테 명상이 저의 인생에 변곡점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수고해주신 도움님들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행복하세요.

임OO: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일생일대 참 잘한 결정

지인의 권유로 CEO 명상 캠프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일생일대 참 잘한 결정이었던 같습니다.

12일 동안 반신반의 했는데 과정을 마치고 나니,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일생일대에 절명적이고 중요한 것을 본 것 같습니다.

처음, 자기돌아보기 시간에는 명상이 아니라 졸았던 것 같은데, 횟수를 거듭할수록 내 마음 속에 사진이 새록새록 기억나고 신기할 정도로 오래 지난 사건사고도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이었습니다.

 

내 마음속의 사진을 어떻게 버려야 할지는 아직 학습하지는 않았지만, 지역명상센터에 가서 열심히 하여 버리는 기술을 습득하여 빠른 시간 안에 참된, 나를 찾겠습니다.

 

표OO :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의외의 성과에 내 삶에 대한 기대가 크다

아주 큰 기대감 없이 조금은 가을여행을 다니러 온 기분으로 CEO 명상 프로그램에 임한 지금은 의외의 성과에 내 삶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짧은 시간 동안의 알찬 프로그램과 성숙한 진행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나름 이론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는 거짓된 마음이 내 안에 자리하고 있었음이 부끄러웠고,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하면서 이렇게 많은 가짜가 저장돼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하루 빨리 이 모든 가짜를 내 마음에서 빼버리고 싶은 조급함이 찾아 드네요.

나 자신 되돌아보기에서 빼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노력으로 참마음에 도달해보고자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OO :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면 

70여일 마음수련 하고 있는 중에 CEO 명상캠프에 참가하였는데,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해서 끝까지 노력하여 완성의 기쁨을 맛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행복할 수 있다면~ 끝까지 이 공부를 하겠습니다.

박OO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내 스스로가 거짓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돼

살아가면서 점점 지쳐가고 짜증나고 화도 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마음대로 되지 않아서인지 항상 스트레스 받고 항상 찡그린 얼굴로 무섭게 직원들을 대하고, 나 스스로는 잘 해 준다고 믿었는데...

잠시나마 12일 동안 명상캠프에서 명상을 해보니 내 스스로가 거짓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예전에 마음수련 1과정을 듣고 갔었지만, 그때 들었고 느꼈던 것이 더 도움이 되어서 가슴 속에 있던 터질듯한 화가 많이 사라진 듯 합니다. 이 또한 거짓이고 참 세상은 아니기에 좀 더 많은 명상을 통해서 자신을 찾아 보고자 합니다.

아울러 12일 동안 강의와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의 환한 표정과 배려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장OO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꼭 우주마음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행복을 맛보고 싶다

직장 맘에 아들 둘을 키우며 참으로 열심히 살아왔다.

24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많은 것을 배우며 직장에 충실하고 아이를 키우며 살아왔다.

정신 없이 살았을 때는 힘들긴 했어도 허무한 마음이 들거나 우울하진 않았다.

어느 정도 나이도 먹고, 안정적인 생활이 되니, 무력감, 허한 마음에 무엇을 해도 행복하지가 않았고, 항상 온갖 잡념과 스트레스에 깊은 잠을 자지 못했다.

우연히 알게 된 마음수련”, 그 날로 센터를 방문하고 도움님의 안내로 마음빼기를 하니 당장 잠이 쏟아졌다.

1달정도 꾸준히 마음빼기를 하며 참가한 CEO 명상캠프는 체계적 프로그램, 훌륭한 강사 도움님 등 한 시도 잡생각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집중하며 수련에 임했다.

가짜인 내 마음세상에서 힘들게 살아온 내 자신이 너무도 안쓰럽다.

거기에 갇혀 헤어나지 못하고 내 세상에서 잘난체하며 살았다니~

꼭 우주마음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행복을 맛보고 싶다.

고OO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인생에 전환점이 될 수 있었으면 

바쁘게 살아온 삶에 뒤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욕심이란 테두리에서 벗어나 정말 모든 것에 마음을 비우고 살아가야 되지 않을까...

정말 모든 것을 한번 내려놓고 열심히 한번 시작하고 싶습니다.

아직 이해가 잘 되지는 않지만 12일 동안 명상 체험을 통해 조금이나마 마음이 편안해지는걸 느껴지는 것 같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서 제가 생각하고 있었던 현실에서 탈피해서 또 다른 인생에 전환점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앞도 돌아보지 못하고 바쁘게 살아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 많은 것을 버리고 진정한 참 세상을 위해 도전과 노력을 해 볼 계획입니다.

제 9차 CEO 명상캠프 참가자

 

이번 캠프를 함께해주신 도움님들, 다들 환~하네요^^

 

 

 

그리고 이번 캠프의 주인공인 CEO분들!

모두 참 지혜와 행복을 찾아서, 큰 마음으로 사업도 경영도 승승장구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