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께 있어 아름답다'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후기 






함께해서 아름다웠던 농협 직원 가족들과 함께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6월 3일~6월 4일 1박 2일간 남원 진실되게하는 지리산 유스캠프에서 열렸습니다.

가족간의 사랑과 따듯함이 넘쳤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첫 날, 사전활동으로 전통놀이, 비누만들기, 네일아트, 스탬프도장찍기, 

가족사진촬영,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활동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영.유아반, 초등반, 중고등반, 학부모반으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던 

마음에 관한 강의와 여러가지 활동들,

명상 전문가들과 함께한 진솔했던 상담시간까지-








가족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

이번 가족 명상 캠프를 통해서 제 자신과 가족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진 것 같습니다.

항상 바쁘다는 이유로 딸, 아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프도 같은 농협에 근무하면서 서로 잘 이해하겠지 하는 생각을 가졌지만 이번에 서로 대화를 해보니 그건 제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가족들을 위해서 더 열심히 매진하고 항상 얘기를 들어주며 대화하는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가장 좋았던 식사 시간, 

고급 일식집의 캘리포니아롤을 방불케하는 계란말이와 더불어 고퀄리티 음식들로 

행복이 배가 되다^^









있는 그대로의 가족 모습을 보기 위해 노력해봐야 겠다

처음 여기와서 아니 사실 오기 전부터 명상은 무슨 편안한 숙소랑 맛있는 식사, 유익한 강의나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정해진 일정대로 참여하면서 가족에 대해서 나에 대해서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하게 되었다.

살면서 진지하게 가족과 나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반성 아닌 반성도 하게 되었다. 하나씩 나의 사진 빼기를 해서 있는 그대로의 가족 모습을 보기 위해 노력해봐야 겠다


최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즐거웠던 저녁, 가족들과 다함께하는 캠프파이어 시간

누가누가 가장 춤을 잘 추나~~?










큰 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과 진지함에 놀라움과 기특함의 시간

큰 아들과 힘든 시간, 정확히는 내 기준으로 생각해서 나 스스로가 만들었던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 이 곳에서 내 마음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다. 머리로는 알았지만 아니 정확히 막연히 마음 먹기 달렸다고만 생각하고 노력했었는데 진행자 분이 하신 말씀 자식에게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참으면서 그 댓가를 바란다는 말씀은 나의 가슴에 하고 뭔가를 던져 주었다. 내 마음 속에 가득한, 내 머릿속에 가득한 내 아들에 대한 사진들로 나와 내 아들이 얼마나 힘들었던가를 깨달았다. 그리고 그 사진들을 버리고 우리 아들의 모습 진짜 모습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할 것이다. 쉽지는 않겠지만 내 머릿속의 사진은 진짜가 아니다라는 마음을 잊지 않으면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정말 나에게 소중한 시간이었다. 게다가 우리 큰 아들이 행복해하는 모습과 진지함에 놀라움과 기특함의 시간이었다


최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함께하면 뭐든지 다 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쌓았던 사랑만큼이나 높았던 카프라 탑









가족간 서로 이해를 해볼 수 있는 시간

12일 내내 친절하고 밝은 표정의 staff분들이 인상적이었다. 제대로 된 빼기를 배우면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는 것일까 궁금했다.

오랜만에 스스로 돌아보기를 하고 가족간 서로 이해를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캠프 접수 시간에 사전 프로그램이 특히 좋았다. 먼 길을 급히 오지 않고 참여자들마다 여유있게 와서 등록하고 체험할 수 있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이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충분히 힐링이 되는 시간

평소 일 하느라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12일로 좋은 내용의 강의 들으며 알찬 시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생각보다 어린 아이들이 많아서 진행 프로그램 같은게 엄마와 나와는 조금 안 맞는 부분도 있었지만 친절한 진행자 분들이 항상 웃는 얼굴로 맞아주셔서 기분 좋고 일상에서 벗어나 지리산 좋은 공기도 마시고, 도시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별도 많이 볼 수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결혼 후 내 아이들을 데리고 한 번 더 참여하고 싶다. 엄마와 즐거운 추억이 하나 더 쌓여서 행복한 마음으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오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우주의 마음처럼 가족과의 관계도 사랑도 기쁨도 넘쳐날거라 믿는다

처음으로 명상이란 제목의 캠프를 참여해보았다. 나름 평소 명상에 대해 들어보기는 했지만 체험은 이번이 처음이다.

명상이란 참으로 어렵게 느꼈고, 누구나 하는 그런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었지만, 이번 12일의 농협 명상 캠프를 통해 나를 돌아보는 계기를 갖게되어 너무나 좋았다.

사람들은 평소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고 그 스트레스에 묻혀 허우적거리며 살아가며 힘든 나날을 보냈지만 그런 스트레스의 원인인 인간의 마음을 빼는 방법을 알게되어 좋았다.

더불어 가족과의 관계도 한층 좋아 질거라고 생각된다.

뜻깊은 명상의 체험을 통해 나의 사진을 버리고 우주의 마음처럼 가족과의 관계도 사랑도 기쁨도 넘쳐날거라 믿는다.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양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지리산 둘레길 '걷기 명상'

자, 숨을 크게 들이쉬세요- 맑은 공기를 가득 품고 함께 걸어가요









내 자신 찾기에 이제부터 미션수행 할 것입니다

무거웠던 마음이 비워져가는 나를 발견했습니다. 오늘이 지나면 다시 더해질 수 있겠지만 빼나가는 방법과 길을 습득하였으니 이젠 내 자신을 조절해가며 빼내가는 나를 길들여야할 것이다. 지난 시간보다 앞으로 살아가야 할 나날들을 행복으로 가득 채우고 미움, 나쁜 것들은 빼나가는 내 자신 찾기에 이제부터 미션수행 할 것입니다. oo은 할 수 있어!!

 


이OO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처음에는 여기 와서 재미없는 명상만 할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달리 새롭고 재밌어서 신선했다. 내 마음을 효과적으로 없애 마음이 편안해 지는 것도 느껴서 기분이 좋았다. 분위기 같은 경우에도 맘 놓고 명상할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다. 학업과 진로에 지쳐 마음에 병이 생긴 학생들에게 최고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기회를 또 가지면 좋겠다. 엄마, 아빠 사랑해!!!

<!--[if !supportEmptyParas]--> <!--[endif]-->

- 임OO(중1)농협 행복한 우리가족 돌아보기 명상캠프 참가자 체험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