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들의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 교육 후기


 

 

"자기중심적 생각에서 만들어낸 왜곡된 정보, 허상들로 인해 안좋았던 기억, 고통스러웠던 날들을 마음빼기를 통해 지울 수 있어서 한결 홀가분하고 편안한 마음이 듭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기억들이 이 세상에 실존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의 사진과 같은 허상일 뿐이다.

버리는 연습을 거듭한다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욕심을 가지고 살았구나 하는 마음이 많이 듭니다. 곧 이는 스트레스로 다가와 나의 삶을 아프게 만들고 있습니다.

지난 삶을 돌아보며 마음빼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면 자신의 윤택한 삶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들의 마음빼기 명상

교육 후기 중에서...

  

 

지난 2월부터 다가올 5월까지

현대삼호중공업은 임직원들은 스트레스 해소와 힐링을 위해 전인교육센터와 함께 명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번 교육은 현대삼호중공업 회사측에서 임직원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힐링 프로그램인데요,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박2일의 프로그램으로 총 16차수에 걸쳐 진행되고 사무직 임직원 980여명이 참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박2일의 힐링프로그램 동안 명상과 편백나무숲 트레킹, 필라테스, 건강요리 실습 등이 진행되고,

그 중 마음의 힐링을 위한 명상 프로그램으로 2시간 동안 전인교육센터가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전인교육센터는

그 동안 쉼 없이 열심히 달려온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분들에게 진정한 자아성찰과 마음의 휴식을 선물로 드리기 위해 진심을 담아 프로그램을 준비해보았습니다.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가하시는 직원분들 모두 너무나 진지하게 스스로를 돌아보시고 마음빼기 명상을 따라하셨습니다.

우리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분들의 명상하시는 모습 함께 볼까요? ^^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이렇게 진지하게 스스로를 돌아보시다니... 두둥...

 

그리고 그 결과는 더 놀라웠습니다.

마음의 형성 원리에 대해서 정확히 이해하시고,

그 돌아본 마음을 정확한 방법대로 빼기하는 것도 잘 따라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는 후기가 대다수였습니다.

참가자분들이 각자 어떤걸 느끼고 돌아보셨는지 후기를 함께 볼까요?

 


 

"마음을 비우자, 마음을 비우자, 많이 외치고 살았었는데 마음을 진정으로 비우는 방법을 그 동안에는 몰랐었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음에 묶은 감정들을 버리는 방법을 대충은 알 것 같다."

 

"처음으로 내 생애를 돌아보면서 반성하고 되세기고 새로운 마음을 가질 수 있었던 전환점이 된 것 같다."

 

"잡념을 쉽게 버릴 수 있어 집중에 효과적이었다."

 

"마음 속 불편한 생각을 잊는데 도움이 되었다."

 

"마음이 가벼워짐을 느꼈습니다."

 

 

 

그 외에도 자기중심적으로 행동했던 삶을 돌아보신 분도 있었고,

두려움과 불안한 마음, 욕심과 미워하는 마음등 구체적인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빼기를 통해 비울 수 있었다는 구체적인 후기도 있었습니다.

 

 


비록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번 명상교육 시간이 임직원분들에게 작지 않은 변화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스스로의 마음을 돌아보고 빼기하는 방법을 배운 우리 현대삼호중공업 임직원분들이 더 큰마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큰 도약을 할 수 있기를 전인교육센터가 함께하며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