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음의 계절 6월입니다 ^^

지난 6월 16일 논산 전인교육센터 메인교육장에서는 스스로를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원하는 각 분야의 리더분들이 함께 모여 제 11차 경영자 리더캠프가 열렸습니다.

 

 

이번 기수에 함께하신 리더들은 명상을 통해서 어떤 것들을 얻길 원하실까... 

한 번 여쭤봤습니다. 

 

지혜로운 리더가 되고싶다...

마음의 평화를 찾고싶다...

내가 진짜 원하는게 뭔지 알고 싶다...

행복해지고 싶다..

마음이 편했으면 좋겠다..

사회의 어려움을 어떻게 풀 수 있을까?  

나는 누구인가?

사색하며 철학적 깊이를 얻고 싶다.

가족과 자신을 알고 싶다...쉬고 싶다...

좋은 사람들과 경치 좋은 곳에서 보내고 싶다...

 

1박2일 동안 이 것에 대한 해답과 실마리를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명상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먼저 마음의 원리와 마음빼기 명상의 원리를 알기 쉽게 재미있는 강의로 시작했습니다.

 

지난 기수 캠프보다 더 쉽고 명쾌해진 강의!

그리고 본격적으로 마음빼기 명상이 이어졌습니다~

 

명상 어렵게 하던 시대는 지났다!

 

지난 캠프 때 보다 더 쉽고 간단해진 마음빼기 명상 방법과, 더 빨라진 마음빼기 속도!

 

 

우리 그룹 서로 인사하고,

내가 명상방법을 제대로 따라하고 있는지 명상전문가와 함께 확인하는 마음나누기 시간도 가졌습니다

 

 

맛있는 저녁식사 후

굳어있는 몸과 마음을 풀어주고, 활력을 더해주는 Best Health Dance 건강체조 바디힐링 시간!

 

 

 

이어서 정지원 성형외과 원장님의 리더십과 명상에 관한 상관관계와,

아름다운 마음이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원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마음빼기 명상 시간의 중간에는 그림으로 내 마음을 돌아보는 갤러리워크 시간도 가졌습니다.

 

솔직하게 나의 마음을 이야기 하며,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서로 도와주는 시간입니다~ ^^

 

 

이튿 날에는 숲 속에서 조용히 스스로를 돌아보는 야외 숲힐링을 함께 했습니다.

 

 

나의 집중력을 확인해보는 걷기명상과, 떠오르는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자연의 소리에 귀기울여보며 통찰력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그리고 마음빼기 명상까지!

 

 

마음을 시원하게 비워내서 그런지

내려올 때는 다들 아이처럼 신나고 즐거워 보였어요~ ^^

마음의 행복과 편안함을 얻은 멋진 리더들!

 

 

야외 숲힐링에서 마음 힐링을 했으니 이제 몸힐링을 할 차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Self Balancing Food를 원샷!!

 

몸에 좋은 23가지 야채와 곡물 슈퍼푸드와 맛 좋은 여러 과일을 더해 만든 건강쥬스!!

 

"이게 뭐야!! 이거 어떻게 만든거야" 를 연발하며

 

인기 폭발한 세계최고의 건강 간식!

 

마음의 힐링 뿐만 아니라 몸 힐링도 제대로 합니다!!

 

 

2일차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굳어있는 뇌를 풀어주는 의미에서

쉽고 재미있는 게임 한타임!

승자에겐 축하의 박수를~ 패자에겐 응원의 박수를~ ^^

 

 

1박2일간 명상을 통해 느낀 것을 함께 정리하는 시간!

 

시작할 때와는 180도 달라진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무거웠던 마음만 비워냈을 뿐인데, 이렇게 환하게 바뀔 수가 있나요!

 

누구보다 솔직하게 즐겁게,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고 비워낸 리더들의 긍정적인 변화가 멋있습니다.

 

참가자들의 마음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체험담을 함께 볼까요?

 

 

 

 

나 자신을 찾아 떠나는 다시 없을 여행

언제나 삶 자체는 모호함과 무지의 연속이였던 같다.

과연 나는 누구인가?

보통사람들은 안다고 생각하지만 정말 아는 것은 아니였던 것 같다.

이제부터는 나 자신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할 것이고 이번 명상 캠프는 그 소중한 티켓을 받은 것이다.

이 소중한 티켓으로 다시 없을 여행을 떠나는 지금 정말로 설레는 기분을 이루 말할 수 없는 것 같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삶에서 귀중한 하나의 시간이였습니다. 물론 이 또한 내가 찍고 있는 사진이겠지만다시 마음빼기를 하면 되는것을 ^^ 원장님 교수님, 도움님들께 마음다해 감사드립니다.

나OO: 제 11차 경영자.리더 명상캠프 참가자

 

불행과 불안도 내가 만들어 온 것

개념에 대한 이해가 쉽고, 마음빼기 명상 방법이 간단하여 실행하기 쉬웠다.

단체명상과 도움님과 강사님들의 강의등 적절하게 프로그래밍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았다.

마음빼기 과정 중에 사진 찍힌 왜곡된 마음에 휘둘려 내가 마치 허수아비처럼 이끌려 살아온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내가 살아오면서 행한 수많은 실수들도 습관에 의한 것이어서 그 습관이 나의 행복에 장애를 주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결국은 불행과 불안도 내가 만들어 온 것이다.

12일 기간에 몸과 마음이 좀 가벼워졌고 웃음도 많아졌다.

마음빼기 7단계와 습빼기까지 진행하여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이며 , 참마음을 깨달아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

집착, 분노, 시기, 질투 등 부정적 감정도 버리니 머리가 맑아지고 마음이 편해졌다. 

이OO : 제 11차 경영자.리더 명상캠프 참가자

 

내가 행복해야 주위도 행복하게 만들수 있어

그동안 갑갑하고 답답했던 마음들이 돌아보기를 통해서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모든 문제들은 내가 만들어서 일어난 것이었는데 부정하고 싶고 탓하고 싶은 마음 존경받아야 되고 잘한다는 착각이 가로막혀 있었던게 보여서 너무 후련했다.

그리고 앞으로 명상을 꾸준히 해야 되겠다는 마음을 단단히 먹었다.

내가 먼저 행복해야 주위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이 굳건 해지는 날이다.

임OO : 11차 경영자.리더 명상캠프 참가자

 

진정으로 행복하게 사는게 무엇인지 알게돼

어릴적부터 인사성이 밝아 내 주변엔 친구들이 언제나 많았다. 그리고 그 친구들과 낮이고 밤이고 올바르게 쭉 놀았다. 그게 옳은 일이었고 나대로 사는 일이었다.

세살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나는 지금도 어디가나 인사성이 밝고 학교도 회사도 놀이터 가는 것처럼 신나고 재미나게 다닌다.

그래서 그런건지 운이 좋은 건지 나는 29살에 팀장이 되었고 31살에는 새로운 회사에 스카웃이 되어 남부럽지 않은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게 되었으며 지금도 멋지게 살고 있다.

그런데, 가끔씩 크게 아팠다.  

30대 초반에 대상포진, 후반에 공황장애, 40대 초반에 급성담낭염으로 수술을 했고, 지난 주에는 통풍 진단을 받았다.

내가 아픈건 괜찮은데 아내와 딸 둘이 걱정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아프면 안된다.

뭐가 문제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놀았고, 지금도 나답게 즐겁고 재미나게 살고 있는데 왜 아픈거지?

이번 명상캠프를 통해 그 답을 알 수 있었다.

뭐든 채우려고만 했지 비우려는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 좋은 것은 더 채우려고 노력했고, 나쁜 것은 받아들이면 표현되지 않게 내 마음속 깊이 묻어두고 또 묻어 두었다.

그래서 아무리 긍정적으로 살았다고 해도 몸이 자꾸 아팠던 것이다. 가짜 사진들 때문에 말이다.

빼기 명상은 단순하지만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그 방법이 너무 쉬웠다. 그냥 시키는대로 하니까 되었다.

누구나 열심히 산다. 그리고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

나도 이렇게 살았다.

그러나, 나는 이번 명상캠프를 통해 나를 알았고, 빼기 명상을 통해 진정으로 행복하게 사는게 무엇인지, 건강하게 사는게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열심히 살아서 이곳에 있을수 있었고, 복이 많아서 새로 태어나는 방법을 배운 만큼 이 기회를 소중히 간직하고 실천해야겠다.

 

 

송OO : 11차 경영자.리더 명상캠프 참가자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리더는,

자신 뿐만아니라 주변 사람들과 세상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행복한 리더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11차 경영자.리더캠프 참가자 여러분들이 행복한 리더로 거듭나 힘찬 출발을 하시기를 전인교육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