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 명상-내가 나를을 만나다.

 

 

 

 

 

장 가까이서 와 평생을 함께해준 존재, 러나 단 한번도 만나보지 못한 존재...    자신입니다.

 

 

 

 

 

 

 

 

 

이제 내가 나를 만나러 갑니다.

 

 

 

 

 

 

 

삶의 무게를 내려놓다 - 황OO

 

힘들고 부담이 되었던 삶의 무게를 많이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마음이 열려야 상대의 말을, 상대의 것을 수용함을 알고, 마음열어 주기 위해
여러가지의 프로그램이 참으로 좋습니다.

 

웃음속에 수련을(하며) 이 마음을 꼭버려서 참마음,우주마음으로 살고 싶은 충동질을 많이 받았습니다.
한분한분 강사님마다의 지극,정성에 많은 마음들이 녹아내리고 감동 받고 감사하고 아... 나하고는
너무나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숨길여는 프로그램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처음 온몸의 기가 흐르는 듯한, 온몸이 가장 편안함을 알게

되어...얼마나 많은 마음을 쥐고 있는지 알게되어 정말 버려야 겠구나...(생각 했습니다)
도움님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마음의 문을 여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추 강추 이 프로그램을 모든 지인에게 소개해주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마음의 무게를 내려놓자 온몸이 처음으로 숨을 쉬는 것 같다는 황선화씨,

자기돌아보기를 통해 처음으로 '나' 만났습니다.

 

 

 

 

 

 

 

마음을 Training 하다 - 오OO

 

여지껏 살아오면서 보고 느끼고 떠올리고 했던 것들이 내가 아니였구나. 라는
경험을 마음수련을 통하여 확실히 알 수 있었고 좀더 과정을 쌓고 올라가면서 인간이 아닌 "우주의

참마음으로 살아가야 진정한 행복이구나" 라는 것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직 맛보기만 했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정말 나에게 그리고 우리 가족에게 그리고 살아가는 인간에게

모두 필요한 의식운동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위대한 방법(마음빼기)이 참으로 대단하고신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널리널리 전파되어 이 세상이 모두 행복한 본바닥의 마음으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끝까지 꼭 하겠습니다. 참마음으로 살아갈 것입니다. 도움님들 감사합니다.

 

 

 

 

그래, 지금부터 시작이야 - 차OO
 
친구 권유로 3~4년 전에 시작했던 마음수련...

이번에는 정말로 내가 힘들어 기쁜 마음으로 간절함으로 1박2일 공개 과정에 왔다.

(마음빼기)하면서도 내 스스로는 어찌할 수 없는 좌절감에 참으로 힘들었다.
종교가 있어 기도도 해보았지만, 그때뿐 내 삶은 변하지 않았다.


이번 1박2일동안 결심한 것은 "그래 지금부터 시작이야" 그 모근것 접어두고 한번 집중해 보자고

결심한다. 친구 말데로 꼭 한번 집중해보고자 하는 간절함이 있다. "내일부터 시작입니다" 아니 지금

부터 이 시간부터 마음을 집중하겠습니다.

 

여기에 관계하신 모든 도우미 선생님, 감사합니다.

 

 

 

 

 

 

 

 

 

 

 

 

 

 

 

 

 

 

 

 

 

 

 

 

 

 

 

 

WHO AM I ?를 풀다 - 강OO

 

 1박2일동안 내가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지? α... Ώ(알파...오메가)수많았던 의문의심들이 실타래처럼 풀리며 마음수련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프로그램으로 본성회복에 시간을 함께해주시는 여러 도움님들 고맙습니다.

깨끗하고 정갈한 환경에서 함께하고, 더물어 마음빼기를 하다보니 참으로 아름다운 세상에 살고 싶다는 생각만 남네요.

 

계룡산 자락 어딘가에 마음수련이 있어 행복합니다. 지역에 돌아가서도 세상사는 동안 참으로 행복한 삶,

방법을 안내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함께해주셔서 고맙고, 많은 걸 배우고 갑니다. 

 

전인교육센터 화이팅!

 

 

  

 

 


 

 

 

 

 

나를 성찰하다-조OO

 

 오랜만에 정좌하며 긴 시간동아나 강의를 들으며 나 자신을 돌아보았다.


마음을 빼서 버리라는 생소한 수련법을 들었을 땐 뺀다고 깨달음을 채워질까 의문스러웠다.
하지만 처음으로 접하는 분야이니... 내 자신의 삶을 꼭 한번 돌아보게 되었고 그 가운데

내가 놓지 못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를 힘들게 햇던 건 무엇인지 성찰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따뜻한 미소와 뜻있는 조언을 해주시는 관계자분들께서 의심의 마음을 품고 있는 나에게 많은 위로와 격려를 해 주셔서 적게나마 이 수련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앞으로의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는 오로지 나만의 숙제인것 같다.
더 많은 마음빼기를 통해 나도 몰랐던 새로운 나의 모습을 만나고 싶다.

 

 

 

가장 가까이 함께했지만 단 한번도 만나지 못한 존재, 나로 나 자신입니다. 
 

 

 

 


 

 

 

 

뜨거운 눈물을 흘리다.. 조OO

 

 내가 안고 있는 마음이 진정 거지 보따리만도 못한 것인가??

 

1박2일동안 그게 정답이라고 가르치고 또 가르치신 강사님덕에 조금 느낍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 보따리 버리고 싶어도 버리지 못하는 마음이 답답합니다. 우주마음 진짜 알고 싶습니다.

어제까지만해도 부정의 마음이 너무도 크더군요!!


 

뭐 그렇고 그런거겠지, 수련원에 온 너무도 많은 사람들을 보며 무슨 사이비 집단인가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마음의 사진을 버린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면서 내가 경험하지 못한 뭔가가 있을거라 믿어보게 되었습니다.

 

우주 마음을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우주마음을 쉽게 설명해주신 강사님, 감사합니다. 언젠가 저도 우주마음을 맛보게 되는 날 머리치며 손뼉치며 선생님을 기억하게 될것 같습니다.


뭔가 모를 가슴 뜨거운 눈물을 나게 만들어 주신 강사님, 감사합니다.
계속 눈물이 흘러 식업했습니다.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WHO AM I ?를 풀다

 나를 성찰하다

 

 뜨거운 눈물을 흘리다

 

 

마음에 눈뜨다

 


 

 

 

마음에 눈뜨다.-지OO

 

'자기돌아보기-마음배기' 공개과정을 참석하고...

 

남편의 걱정을 뒤로하고 어렵게 구한 KTX를 타고 대전역에 도착해 마음수련버스를 타고 논산 수련원에

도착. 소나무가 많은 숲길이 너무 좋고 교육도 기대었다.

 

 

그동안 여러가지 수련을 통해 많이 비워지고 평안한 삶을 산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마음원리 알기를 듣고 생활하면서 가끔씩 '감정이 올라와' 낭패를 보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려운 주제를 너무나 쉽고 재미나게 설명해 주신 이 도움님 덕분에 "마음의 눈"을 통해
청각,촉가,시각,미각,후각을 인식하고 느낀다는 것을 알았다.

 

몸은 사진기, 마음은 사진 ...

 

 

마음에 찍혀있는 부정적인 사진이 계속 복사를 하면서 온통 마음안에 부정적인 감정이 쌓여 있었다.
마음원리를 알고 바음빼기를 배워 반복적으로 하다보니 마음속에 있는 사진들을 모두 없앨 수 있어
홀가분하고 시원하다. 앞으로의 과정이 기대된다.

 

 

 

 

함께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