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돌아보기] 

자기돌아보기- 내면의 힘을 키웁니다.

1박2일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이 사람을 바꿉니다.

 

 

 

행복한 명상 자기돌아보기는 내면의 힘을 키워주는 마음빼기 명상입니다.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에 참가한 사람들의 이야기

 

 

 

나에게도 좋은 내 됩니.

 

 

 

 여행처럼 왔는데 얻은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공기도 맑고 많은 사람들의 밝은 모습들이 참 좋습니다. 남편이 권했지만 난 난 마음수련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고 그 속에 들어오려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박2일동안 여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보니
내 마음이 어리석다는 걸 알았습니다.

 

마음빼기는 정말 나에게 필요한 인생과목인것 같습니다. 이 과목을 난 영원히 공부하며 익히고 나갈 것입니다.


집에 돌아가면 오늘 먹었던 마음을 이웃에게 베풀며 잘 살 거고 나에게도 좋은 내가 될수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김OO

자기를 찾아 떠나는 여행, 명상입니다.

 

 

 

 

 

묵직한 감정이 사라집니다.

 

 

 

 

뭔가 묵직함이 있었다 생각했는데, 감정을 눌러놓고 참고 살았던 습관에 의해 눌러져있던 마음이 있음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빼 낼수 있는 방법이 있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강사진도 너무 좋습니다. 마음의 원리와 빼기 실행에 구체적인 사례로 하나하나 알아듣기 쉽고 꼼꼼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안내해 주어 이해력을 높여주었던 같습니다.

 

우주마음에 대한 설명도 쉽고 어렵지 않게 설명이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1박2일 프로그램이지만 알차고 아주 유익한 프로그램이었습니다.

강의를 통해서도 제 마음을 비춰볼 수 있었고, 불필요한 군더더기 없이 잘 짜여진 멋진 프로그램에 참석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이OO

마음빼기 명상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마음을 봅니다, 희망을 봅니다.

 

 내가 정말로 못보고 있었던 내 마음을 보고 버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정말 내 속에 이런 마음도 있네?

 

하면서 솔직히 두렵기도 했습니다. 이런 마음, 왔다갔다 시시때때로 끊임없이 변하는 이 마음에서 벗어나지 않고는 살 수 가 없겠구나. 벗어나야 본래 존재한 내 마음을 찾아 가장 자유롭고 행복한 세상에서 살 수 있겠구나.

 

             그러한 방법이 여기에 있네!


정말 뭔가 모를 희망과 가슴이 뜨거워짐을 느꼈습니다. 일정이 좀 빡빡한 듯 했지만 이렇게 참여할 수 있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도움님들 여러 강사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신OO

 

 

행복한 명상- 희망 : 자유롭고 행복하게 삽니다.

 

 

 

 

 

자기돌아보기-감동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자신이 문제는 건 알겠지만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모르고 답답했습니다. ... 아니 조금은 어떻게 해야 되겠다고 어렴풋이 알았지만 바꾸어 살 수 있지는 못했습니다.


뭔가 세상에 보탬도 되고 싶고, 해야 할 일에대한 짐만 가득 안은체 그냥.. 속된 말로 똥 싸고 뭉개고 있었다고나 할까요... 짧은 기간에 얼마만큼 많이 알고 빼고 했겠습니까만은...   참 감동이 있었습니다.


한분 한분 강단에 서시는 분, 준비하시는 분 모두에게서 느껴지는 진실 된 간절함...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저거구나... 저거구나 했습니다.


 

한분한분 얼마나 진진하게 고민하고 저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지 그것이 전해져 왔습니다. 저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믿음과 확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OO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

 

 

 

 

 

 

 쉬운명상, 놀라운 변화 -자기돌아보기

 

 

 

생각으로부터 벗어납니다.

 

 

 


나의 주적은 나의 마음, 나의 생각이다.

 

나의 생각은 옳은 것이 아무것도 없다.

나의 생각, 나의 마음은
나를 얽매는 쇠사슬이고 오라줄이다.


나를 내려놓는 방법은 나의 마음, 나의 생각이 옳다는 것을 버리는 것임을 알았다.


그 생각을 내려놓음으로써 우주로 살 수 있고, 내 생각대로 사는 것보다 잘 사는 길인데 내 자신을 스스로 옭아 매었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을 새삼 알게해 주신 도움닐들 원장님께 감사드린다.


내 마음속에는 내 나름의 기준과 잣대가 있어서 이것을 놓지 못했는데나를 내려 놓토록 하겠다.  우주로 살도록 노력하겠다.

OO


 

 

 

 

 

 

무거운 짐 내려놓습니다. 

 

 

 

항상 살아가면서 위기일 때

기회가 온다고 하더니 이런 수련을 접하게 되서 감사하다.


나는 내인생을 잘 살아 온 줄 알고 착각하고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굉장히 앞서가고 잔머리를 많이 굴렸구나 라고 생각했다.

 

뒤 돌아보니 큰 딸로 태어나 동생들 앞에 엄마노릇하면서 엄마자리도 빼앗고, 동생들도 학교 학비를 벌어서 가르키고, 항상 내가 아니면 안 되는 그 무거운 짐(내 마음을)평생을 누르고 있었다.

 

결혼해서도 아이들에게도 그렇게 했다. 뭐든 내가 결정해주고 다른 사람의 인생에도 끼어들어 다 해결사로 역할을 했으니 너무 버거웠다 .모든 일은 내가 도와주어야만 될것 같고 힘든 나날... 인간마음을 가지고 사니 얼마나 힘들었겠나. 이제는 인간마음을 비우고 싶다.

 

이제는 마음빼기로 비워서 우주마음을 가지고 이 세상을 살아야 겠다.

 
많은 사람이 이 마음빼기에 동참해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윤OO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 

 

 

 

 

 

 

 

 

 

 

 

자기돌아보기-새로운 나와의 만남입니다.

 

 

 

  작은 틀에 갖힌 나를 발견하다 -설동필

 

매사에 논리적이고 이론적으로 납득이 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명상이나 수행법이라  하더라도 쉽게 포기하고 말았다.


그동안 일일이 열거할 수 없는 명상 수행법을 찾아 다녔지만 그때의 순간적인 환희심에 이어 중단하고 나면 몇달 뒤에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명상 또는 수행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서 종교생활, 아바타명상 등등 많은 수행을 하였지만 쉽게 회의가 들었다.

 

마음수련원에서 ....

1박2일동안의 힐링프로그램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과정을 마치면서 그동안 나의 알음알이가 얼마나 궤도를 이탈한, 본래마음에서 멀어져 있는가를 발견하고 참으로 잘 못살고 있는 나의 삶을 발견했다.

 

 나를 버리고, 보다 진솔하게 깊이 드여다 보고 나의 작은 틀에 갖힌 세계를 벗어나 대우주의 자유인으로 살고자 열심히 수련코자 한다.

 

 

 

 

 

 

 

 

행복한 명상-자기돌아보기

 


 

변화가 있습니다.

희망이 있습니다.

행복이 있습니다.

 

쉬운명상 

   

 

 

 

  

 명상이 일상이 됩니다

전인교육센터

www.ihumanco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