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아성찰과 행복을 위한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후기 


 

 

 

지난 7월 6일~ 7일, 1박 2일간 서구청 건강증진센터 주관하에

논산 전인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자아성찰과 행복을 위한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가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서구청 건강증진센터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참가하여

자기를 돌아보고 그 속에서

진짜 행복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그 현장을 함께 보실까요?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의 강사님들

이 날은 특별히 부산의과대학 교수 이상률 박사님이

건강과 마음의 관계에 대해 속시원히 강의해주셨습니다.

 

 

 

 

 

 

 

 

 

 

 

 

 

걷기명상- 마음없이 나를 돌아보기

 

 

 

 

 

 

 

감사하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 알게 되었다

자신에 대해 만족하고 감사하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 알게 되었다. 슬픈 일도 즐거웠던 일도 바쁜 틈을 내서 명상을 하니 다 내 자신을 만들어준 원동력이자 자신을 성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내 자신이 더욱 건강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주체적으로 내 삶을 꾸려가야겠다고 다짐했다.

정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현재 나의 삶이 지치고 힘든 원인이 나에게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현재 나의 삶이 너무 지치고 힘들어하는 원인이 내가 아닌 다른 가족, 또는 타인에게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명상 캠프를 통해 나에게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는 불필요한 마음을 버리고 본래의 마음만 지닐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되겠다. 이때까지의 과거의 모습에 얽매이지 말고 마음 비우기를 열심히 해서 밝은 모습으로 앞으로의 삶을 살아가야 되겠다. 

양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화사한 참가자분들의 웃음에 보는 제가 행복해지네요^^

 

 

 

 

 

 

 

내 삶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명상 방법, 효과적인 명상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 내 삶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 안에서 생각에 머무를 때 알지 못했던 다른 것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3자의 입장에서 나를 바라보게 되고 반복할 수록 내가 겪은 아픈 일들을 이제는 점점 덜 아프게 바라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나를 힘들게 했던 다른 사람들 입장이 다 이해되는 건 아니지만 뭔가 이유가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앞으로 이 끈을 놓지 않고 명상을 통해 날마다 새로운 마음을 갖고 행복한 삶을 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항상 내 마음상태를 점검하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소 업무로 인해 바빠 나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내 안에 어떠한 부정적인 감정들이 있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힐링 캠프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알고 또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고, 앞으로도 업무만큼이나 나 자신을 중요시 여기고 항상 내 마음 상태를 점검하며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박2일 동안 많은 관심과 배려를 주신 도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내 시선을 알아가는 시간

등 떠밀려서 참가한 캠프라 처음에는 숙소에 티비도 없고 인터넷도 정해진 시간에만 가능하고 수업 스케줄도 빡빡해서 불만이 가득했었는데요.

수업을 한 시간 한 시간 참여하며 자기 돌아보기 시간이 반복될수록 내 안에 가지고 있던 내 모습에 주변을 바라보던 내 시선을 알아가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숲 속에서 했던 마음 없이 산책하기, 자연의 소리듣기 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항상 타이트한 시간 속에서 '지금의 내가 왜 이렇게 살고 있는가' 하는 생각을 문득문득 했었는데 앞으로도 명상을 통해서 그 답을 알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도움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김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자기돌아보기를 하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명상 캠프 참가 전에는 반신반의 했는데, 자기돌아보기 시간을 하면서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걷기 명상은 또 다른 명상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자연의 소리와 마음이 스며들어 편안해짐을 알았습니다. 계속해서 명상을 하면서 자신의 가짜 마음을 비우는데 노력하겠습니다.

OO: 서구청 건강 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역시 가장 인기있었던 안무가 이항우님의 몸풀기 댄스타임!

 

 

 

 

 

 

 

 

조금이라도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기

1박 2일 짧은 시간 명상캠프에 참여하면서 몸은 조금 피곤했지만 다시 한 번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가족들에게 내가 얘기하는 것을 따르는 것이 맞다는 것을 은연중에 강요를 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가족들이 내 의사에 따라주는 것이 가족 본인들의 뜻을 가지고 따라왔다는 나만의 생각에 빠져있었던 것 같다.

이제부터는 이런 마음부터 버리고 조금이라도 객관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기를 할 수 있도록 마음비우기를 해야할 것 같다.

손OO: 서구청 건강증진센터 명상캠프 참가자

 

 

 

 

 

 

 

 

 


 

 

 



내 안의 나를 찾고 나를 알아서 타인과의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자 명상캠프에 참여하였다.

짧은 1박 2일 동안 밤 늦게까지 강행군을 하여 때로는 피곤했지만 나름대로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나를 돌아보는 데 그치지 않고 내 안의 부정적이고 나쁜 마음을 하나씩 하나씩 지워나갈 때 내 안의 나를 찾을 수 있었다.

좀 더 긍정적인 마인드의 정립은 타인과의 대화나 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시설에서 준비된 음식으로 소중한 힐링의 시간을 갖게되어 고맙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명상캠프에 또 참여하고 싶습니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방법도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 조oo: 서구청 건강증진센터 자기돌아보기 명상캠프 체험담 중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