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돌아보기]

자돌보-마음빼기명상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교육

 

국내유일의 증권금융 전담회사

증권업계 지원을 위해 1955년 설립된 한국증권금융은 국내 유일의 증권금융 전담 회사로 증권을 담보로 금융투자업자에 자금을 대출해 주거나 투자자예탁금을맡아 운용하는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http://www.ksfc.co.kr/finance

 

 기업연수 및 인성교육 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는 오는 2월29일 SK텔레콤 신입사원 135명을 대상으로 마음빼기 명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되며 2016년도 신입매니저 5주간 교육 중 마지막 ‘성찰’을 위한 명상 시간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또한 센터는 지난 1월20~21일 양일간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 마음빼기 명상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신입사원 15명이 참가한 1박2일 마음빼기 명상은 전인교육센터의 주말 상설 프로그램인 1박2일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에 참여한 것. 신입사원 연수의 일환으로 충남 논산 전인교육센터 교육장에서 열렸다.

센터의 주말 프로그램인 ‘자기돌아보기_마음빼기 명상’ 캠프에서는 ‘마음알기’와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 명상 실습’ 등 기본 교육 외에도, 금융권의 직무 특성을 반영한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의 공감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기사출처:http://www.etnews.com/20160217000314#close_kova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후배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명상을 알게 됐다” -신입사원 연수를 준비하며 

 

 

“직장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좀 더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싶었다” -신입사원 연수를 준비하며

 

 

 

“내가 어떤 삶을 살아왔고, 지금의 나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 돌아볼 수 있었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자기를 돌아본 신입사원

 

 

 

 “나를 더 잘 이해하게 됐다”

 

"성공한 사람은 자기 이해지능이 남들보다 훨씬 더 높다."

 

자기이해능력이 높은 사람들은 똑같은 일을 하면서도 자기가 이 일을 왜 하고 있는가 를 돌아 본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자기가 일을 해야 하는 이유를 더욱 굳건히 가지게 되고 현재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주도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이렇기 때문에 자기 성찰 능력 즉, 자기이해능력이 큰 사람들이 무엇을 하던간에 훨씬더 안정되게 지속성을 가지고 더욱 깊이 있게 자기 일에 몰두할 수 있다.-(EBS다중지능-자기이해의 중요성 중) 

 

이처럼 무엇을 하던간에 자기를 자기 일에 몰두 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할 확율이 훨씬 더 높다하는 이야기다.

 

 

 

 

세상에서 가장 희망찬 연수가 신입사원 연수다. 학생의 신분(취준생)에서 회사원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가슴벅찬 그들의 마음은 부풀대로 부풀어 있다. 모든 열정을 쏟아낼 그들의 뜨거운 가슴에 담아야 할 것이 몇 가지가 있다. 바로 "자기 자신과 회사원으로서의 자기" 사이의 균형이다.

 

신입사원은 회사를 통해 보다 나은 삶을 가꾸어 나가길 기대 할 것이고 회사는 신입 사원을 통해 보다 나은 조직으로 나아가길 바라기 때문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좀 더 즐겁게 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고 싶었다."

 

그래서 신입사원 교육에 가장 중요한 것이 균형이다. 조직은 개인의 능력이 최대로 발휘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조직원은 그 보장으로 자신의 삷을 향상 시켜갈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하나되는 마음이다.

 

조직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행동하는 조직원, 개인의 행복이 곧 조직의 행복으로 이어짐을 알고 실천하는 조직의 마음이 통할 때 회사는 아름다운 조직, 조직원은 가족, 직장은 행복한 일터가 될 것이다.

 

 

 

 

 

그것을 가장 잘 이해하고 신입사원 연수에 명상을 도입한 한국증권금융.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 명상을 체험한 그들은 이렇게 말했다.

 

“20년이 넘는 분주한 직장생활에서 처음으로 나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었다”  “힘든 마음을 실제로 버릴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 “신입사원과 같은 초심으로 새롭게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

 

 

출처:http://www.ksfc.co.kr/finance

 

새로운 출발, 새로운 변화는 내면의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나를 바꾸는 내면의 힘은 "명상'이 만들어 준다. 마음빼기명상은 자기를 돌아보고  자기 중심적인 마음에서 벗어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전체를 위하는 마음으로의 변화를 가져다 준다. 자기를 돌아본 사람들은 자기를 이해한다.

 

자기를 이해하는 사람은 상대를 이해할 수 있고, 조직을 이해할 수 있으며 나아가 사회를 이해하고 세상을 이해할 수 있다.

 

현대사회가 바라는 신입사원입니다.

자기를 돌아본 당신, 한국증권금융 신입사원입니다.

 

  

 

 


 

조직의 가치를 이해하고 행동으로 공유하는 한국증권금융의 신입사원들, 서로가 사로를 바라보며 하나가 되었습니다.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명상, 참가한 신입사원도, 교육을 의뢰한 담당자도 모두 마음가득 웃음이 피어났습니다. 마주한 그들의 얼굴에 봄 햇살같은 희망이 피어납니다.

 

 

 

한국증권금융- 더 큰 미래로 향하는 새로운 여정,

자기돌아보기-마음빼기명상이 함께합니다.

 

전인교육센터

자기돌아보기- 마음빼기명상

www.ihumancom.com

댓글